글로벌 인디게임제작 경진대회(GIGDC 2020), 참가작 모집

게임뉴스 | 인벤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며, (사)한국게임개발자협회가 주관하는 ‘게임 제작 신인상 후보’를 찾는 '2020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 (이하 GIGDC2020)' 가 오는 6월 29일(월)~7월 8일(수)까지 10일 간 GIGDC2020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 접수를 진행한다.

GIGDC2020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 콘텐츠 제작 독려를 통해 인디 게임제작 문화 활성화와 국내 게임산업의 기반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2014년까지 ‘글로벌 게임제작 경진대회’로 개최되어 온 본 공모전은 2016년부터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로 명칭이 변경되어 개최됐다.

본 공모전은 중·고등부 이상의 게임 제작자라면 누구나 제작부문과 기획부문 접수가 가능하다. 작품의 완성도보다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인디 게임 작품을 선발하는 본 공모전은 매년 250여 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부문별 11: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해왔다.

GIGDC2020에서는 접수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기획서 양식이 홈페이지 자료실을 통해 제공되며, 전문가 심사단계에서 심사위원들이 접수작을 심도있게 이해하기 위해서 작품 PR영상과 제작자 인터뷰 영상이 신규 제출 항목으로 추가되었다. 또한, 그동안 통합부문으로 운영되었던 특별상 시상은 올해부터 제작부문 접수작 중 그래픽이 우수한 작품에 한하여 시상될 예정이다. 특별상의 경우에는 중복수상도 가능하다.

GIGDC2020 수상자들에게는 2019년부터 수상자들의 개발역량강화를 위해서 진행된 국내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게임 개발 엔진사 유니티 사의 전문가 프로젝트 클리닉 (코드리뷰)과 기술 강연 참여기회가 제공되며, 위너스캠프 제작자 레벨별 맞춤 강연 및 멘토링 참여자에게는 주관사에서 발급되는 교육 수료증, 게임 제작 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인큐베이팅 센터 소개, 인디 개발사 면접 기회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들에게 글로벌 개발자 네트워크 형성과 해외 게임 트렌드 파악을 제공하기 위한 해외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부와 일반부 성인 수상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6명 내외의 인원이 선정된다. 선정자에게는 항공, 숙박, 통역 등 전액을 지원하며, 해외 우수 게임행사 참관을 통해 해외 개발사 비즈니스 밋업과 게임사 방문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GIGDC2020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GIGDC2020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