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목록
-
[안한글꼭해요] V라이징, '이 집 뱀파이어는 잘나가네'
그렇다. 이건 '안한글'이지만, 한 번쯤은 해볼 만한 그런 게임이다. 그냥 드래그 죽죽 내려 '안한글안해요'라며 댓글을 달러 가기엔 아까운 게임들 말이다. '안한글꼭해요 5월 게임'...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02
12
-
'제7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된다
구글이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제7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행사는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이끌어갈 유망한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6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개발사를 모집하...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6-02
1
-
집에서 즐기는 인디 페스티벌, 'BIGS2022' 8월 개최
다양한 국내외 인디 게임을 내 집에서 원하는 대로 골라 만날 수 있는 방구석 1열 게임 행사가 올해도 돌아온다. 네오위즈는 2일 인디 게임 페스티벌 방구석 인디 게임쇼2022(BIGS 2022, 비익스)의 티저를 공개하고 참가사 접수를 시작했다. 비익스는 '방구석'이라는 행사 이름에 맞게 온라인으로 진행, 집에서도 행사에 참가한 다양한 게임을 모두 플레이할...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6-02
1
-
[월간 인디] 5년 만에 귀환! 6월 책임질 '컵헤드: 딜리셔스 라스트 코스'
6월은 게이머에게 있어서 가장 반가운 시기다. 1년의 중반에 접어든 시기인 만큼, 게임사들이 저마다 준비한 신작을 소개하거나 출시를 앞둔 게임들의 최종 담금질을 끝마치고 출시일을 공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올해는 개최를 취소한 세계 최대의 게임쇼 E3를 대신해 많은 기업들이 자체 쇼케이스를 통해 게이머들과 만날 예정이다. 소니는 오는 3월 PS 스테이...
기획기사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6-01
10
-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온라인 CCG ‘카즈’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는 1939 게임스(대표 이바르 크리스티얀슨(Ívar Kristjánsson))가 개발한 온라인 수집형 카드 전략 게임(Collectable Card Game, 이하 CCG) ‘카즈(Kards)’를 국내 유저들을 위해 ‘완전 한글화’ 하여 ‘스토브’에 정식 론칭 했다고 31일(화) 밝혔다. ‘카즈’는 지난 2020년 스팀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31
2
-
체감형 리듬 액션 '로테이노' 정식 출시
드림엔진 게임즈가 개발하고 XD Inc.가 배급을 맡은 체감형 리듬게임 로테이노가 오늘(30일)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그리고 탭탭에서 출시됐다. 로테이노는 자이로센서를 활용하여 좌우로 회전하면서 플레이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모바일 리듬게임들과의 차이점을 둔 체감형 모바일 리듬게임이다. 유료게임의 형태로 출시된 로테이노는 3,900원에 구매하여 기본 콘텐츠...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30
-
BIC 페스티벌 2022, 빅커넥터즈 2기 인원 모집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의‘빅커넥터즈’ 2기의 모집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빅커넥터즈’는 BIC 페스티벌과 커넥터즈(Connecters)의 합성어로, BIC 페스티벌과 인디게임...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30
-
[일정] 소니-Xbox-넷플릭스, E3 대신할 6월 쇼케이스
E3는 취소됐지만, 6월에는 온라인을 통해 팬들을 만날 쇼케이스가 줄지어 기다리고 있다. 대형 게임사부터 개성 넘치는 인터랙티브 혼합 쇼케이스에 넷플릭스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가장 먼저 팬들을 찾는 건 소니다.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3일 오전 7시 자사 쇼케이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State of Play)를 진행...
기획기사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29
4
-
[리뷰] 제로콜라처럼 청량한 슈팅게임, '소다 크라이시스'
'소다'처럼 가볍고 상쾌한 슛뎀업의 재미 평소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게임을 플레이하곤 하지만, 특별한 상황에 자주 찾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슈팅' 장르의 게임입니다. 자잘한 스트레스가 쌓이고 쌓여 한계치에 도달했을 때, 무언가 파괴하고 싶은 내면의 욕망이 차오를 때, 슈팅 액션 장르의 게임만큼 속 시원한 처방전이 또 없습니다. 특히 애정하는 작...
리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27
4
-
곰아저씨 레스토랑 후일담, '낚시 천국' 완전판 6월 2일 출시
'곰아저씨 레스토랑' 개발사 오뎅캣은 오늘(26일), 자사의 스토리 중심 낚시 어드벤처 게임 '낚시 천국'의 PC, 스위치 버전을 오는 6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낚시 천국'은 오뎅캣의 대표작 '곰아저씨 레스토랑'의 후일담으로, 기억상실에 걸린 주인공이 수수께끼의 파랑새와 함께 낚시를 하면서 자신의 기억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려냈다. 천국에 온 줄 알았지...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6
-
메타버스 인디 게임쇼를 수놓은 국산 인디 게임들
'인디크래프트'가 온라인 메타버스 공간에서 게임쇼를 진행한 지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습니다. 3회째를 맞이한 만큼, 올해 '인디크래프트'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게임들이 출품됐습니다. 행사 시작 전 출품작 모집에만 무려 241개에 달하는 국내 개발사가 지원, 역대 최다 지원을 기록했으며, 이 가운데 게임산업 전문가들의 엄정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국내...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6
2
-
메타버스 게임쇼, 2022 인디크래프트 개막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가 25일(수), 개막식과 함께 그 시작을 알렸다. 개막식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협회장, 성남산업진흥원 류해필 원장을 비롯해 메가클라우드, 엑솔라, 원스토어, 유니티 코리아, 엔씨, 넥슨, 넷마블 등 후원사가 참여해 인디크래프트의 시작...
게임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25
4
-
프랑스 인디게임계가 주목하는 'Jam.gg'
지속 가능한 인디게임 플랫폼 사업이 가능할까?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가 프랑스 인디게임계에서 주목받는 'Jam.gg'를 소개했다. 'Jam.gg'는 무료 클라우드 게이밍 플랫폼이다. 페이스북과 트위치에서 근무했던 개발자 벤자민 드비엔느(Benjamin Devienne)와 쥘 테스타르(Jules Testard)가 설립한 스타트업 '파이패커(PiePac...
게임뉴스 | 기자: 이두현 | 작성시간 05-25
-
호러부터 힐링, 액션까지 '인디 라이브 엑스포'
지난 주말, 전 세계 인디 게임 팬들을 위한 축제 '인디 라이브 엑스포 2022'가 개최됐다. 일본에서 개최하는 인디 라이브 엑스포는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하는 글로벌 인디 게임 축제다. 지난 2020년 시작된 이래로 매년 수천에서 만여 개에 이르는 글로벌 인디 게임들이 출품됐으며, 그 가운데 백여 개가 넘는 게임들이 선정. 게이머들에게...
게임뉴스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24
4
-
K-막장 미연시, '맛있는 사랑' 스팀 얼리액세스 출시
‘드렁큰 키튼’이 비주얼 노벨 ‘맛있는 사랑’을 지난 4월 29일 스팀에 얼리 억세스로 런칭했다. ‘맛있는 사랑’은 코로나가 막 창궐한 2020년을 시대 배경으로 하여 고등학생인 주인공이 메신저의 대화와 오프라인 만남을 오가며 만남을 이어가는 비주얼 노벨로, 이미 텀블벅 펀딩을 242%로 성공하여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주인공의 성별을 정할 수 있다는 점,...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4
-
'고양이와 스프'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돌파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기록한 고양이와 스프는 약 4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3
10
-
소녀가 울면 세상이 멸망한다, '메구와 몬스터' 공개
Odencat 주식회사는 5월 22일 인디 라이브 엑스포에서 최신작 '메구와 몬스터'의 Nintendo Switch 버전 및 Steam버전의 발매를 발표하였다. 이번 작품은 '소녀가 울면 세계가 멸망한다'라는 독특한 테마로 몬스터가 소녀가 울지 않도록 지키면서 싸우는 독특한 전투 시스템과, 두 캐릭터 사이에 펼쳐지는 감동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 줄거리...
동영상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23
1
-
[체험기] HOMM, 그 무너진 왕좌를 되세우다
송즈 오브 컨퀘스트(Songs of Conquest, SoC). 이 게임을 이야기할 때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HOMM)'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HOMM은 1인칭 던전 탐험으로 울티마와 함께 서양 RPG를 꼽을 때 빠지지 않고 이름을 올리는 마이트 앤 매직의 외전쯤으로 처음 출시됐습니다. 이후 2편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고 3편은 전...
게임뉴스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9
16
-
[체험기] 정식 버전에서는 "숲 속의 '큰' 마녀"가 돼주세요
최근 19세 액션 게임이나 소울라이크 장르만 하다 보니 어딘가 정신이 피폐해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느긋하게 즐기는 게임이 아니라 "너 죽고 나 죽자"같이 처절한 느낌으로 게임을 했달까. 게임으로 상한 정신, 게임으로 치유하리. 때마침 찜을 해뒀던 힐링 게임이 얼리 엑세스로 출시된 것을 확인했다....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8
6
-
[외길 시리즈#2] '사아아아아슴' 게임 개발자가 말하는 일본의 인디
'외길 시리즈'에서는 급변하는 세태와 외부 환경에 굴하지 않고, 오직 자신들의 철학에 의거하여 우직하게 외길을 걷는 국내외 게임 개발사들을 만나봅니다. 이번에도 '동인 게임'의 하위 분류로 구분되며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일본의 인디 업계를 조명해보았습니다. 두 번째로 만나본 일본의 인디 개발자는 지극히 평범한 사슴의 이야기를 다룬 시뮬레이션 액션 게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8
3
-
[인터뷰] 브라질에서 온 레트로 횡스크롤 스릴러, 'RATUZ'
지난 4월 말 즈음, 갑자기 여러 종합 게임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인지도가 올라간 인디 게임 하나가 있었습니다. 바로 Bad Coffee Games에서 개발한 횡스크롤 어드벤쳐 게임 '라투즈(RATUZ)' 입니다. 해당 게임은 예전부터 스팀 얼리액세스를 통해 판매되어 왔지만, 정식 출시와 함께 한국어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면서 국내 인플루언서들에게 다시 한...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7
6
-
1억 펀딩의 '숲 속의 작은 마녀' 17일 출시
텀블벅 펀딩 30일 만에 목표치의 1,000%를 달성하며, 1억 원 펀딩에 성공한 ‘숲 속의 작은 마녀’가 17일 스팀 얼리 엑세스로 출시됐다. 써니사이드업에서 출시한 ‘숲 속의 작은 마녀’는 견습 마녀인 '엘리'의 견습 생활을 다룬 힐링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엘리'를 조작해 수많은 비밀을 간직한 숲을 탐험하거나 곤경에 처한 마을 사람들을 도와주...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7
14
-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리듬 액션, '비트 더 비트'
만나서 반갑습니다.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비펙스의 대표를 맡고 있는 김우혁입니다. 비펙스는 2018년도에 팀원들이 각자 본업을 따로 하며, 자기 만족용으로 사소하게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데서 시작한 회사입니다. 2020년 즈음 다니던 회사를 퇴사하고 나와 팀원들을 본격적으로 모으게 되었고, 곧바로 스마일게이트와...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6
4
-
엑스틸에서 영감을 받은 메카닉 슈팅 액션, '프로젝트 레이서스'
아마 누구나 어렸을 적에 한 번은 인간을 닮은 거대한 로봇이 고속으로 기동하면서 각종 화기와 에너지 검을 들고 싸우는 모습을 보고 빠져들었던 적이 있었을 것이다. 물론 사람마다 다르고, 나이가 들면서 비과학적인 모습들이 하나하나 보이면서 로망이 마치 콩깍지마냥 벗겨졌을 수도 있다. 그러나 그 '로망'을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서 프라모델로나마 소유하고 싶다...
인터뷰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6
12
-
신입 부원 환영! 20년 전통의 게임 개발 동아리 '판도라큐브'
그럼, '판도라큐브'의 동아리 활동을 1년 간격으로 두고 본다면 어떤 활동들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 처음 가입한 뒤 수습회원 기간 1년은 약간 인턴 기간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요. 동아리가 준비한 커리큘럼을 따라가야 하니 비교적 자유로움이 부족한 편이고, 또 준비되어 있는 과정을 따라가야 한다는 부담감이 아무래도 없지 않죠. 정회원이 되신다면 원하는...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5
4
-
[5월 하반기 신작] 뱀파이어로 살기도 너무 힘들엉
이번 달에는 뭐하고 놀지? 영상, 표로 함께 보는 신작 모아보기
[5월 하반기 신작 정보]...
동영상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5
6
-
[인터뷰] 인디 게임 개발의 현 주소, 개발자들은 어떻게 느낄까?
올해 플레이엑스포는 인디 축제라고 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많은 인디 개발사가 참여해 행사에 열기를 더했다. 3년 만에 오프라인 쇼로 찾아온 플레이엑스포의 열기에 인디 개발자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지 않았다. 유저들의 날것 그대로의 피드백을 들을 기회는 쉽게 찾아오지 않으니 말이다. 한편, 수많은 인디 개발사를 이렇게 한 자리에서 마주칠 기회는 거의 하늘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5
2
-
이 게임 속 인물들이 "가자"라고 말하지 않는 이유
대학교 게임 개발 동아리에서 만나 산업기능요원으로 같은 게임회사에서 복무하고, 이후 자신들만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뭉친 '팀 오파츠'는 아기자기한 픽셀 그래픽을 가진 액션 어드벤처 '프로스토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과거 BIC는 물론 2021 스마일게이트 인디게임 공모전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 '프로스토리'는 인디...
인터뷰 | 기자: 김규만 | 작성시간 05-15
3
-
'피그로맨스'를 흔한 사랑 게임으로 보지마세요
'피그로맨스'는 플레이엑스포에 참가한 게임들 가운데서도 한 번 보면 쉽게 지나칠 수 없는 아우라를 풍기고 있었습니다. 고퀄리티의 그래픽 때문에도 아니고 화려한 비주얼을 갖춘 것도 아닌데 말이죠. 처음 게임의 제목만 봤다면 단순한 돼지들의 사랑 이야기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돼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미연시를 떠올릴 수도 있죠. 그런데 막상 게임을 해보면 로...
게임뉴스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4
-
'비포 더 던', 취향인 게이머에겐 최고의 게임이 목표
닌텐도 게임과 관련해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것으로 '밥상 뒤집기'라는 게 있다. 개발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올랐음에도 재미없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아예 처음부터 다시 개발하는 그런 걸 의미한다. 개발자로서는 눈물이 날 정도로 화가 날 수도 있는 일이건만, 닌텐도에서 밥상 뒤집기를 당한 게임들은 이런 개발자들의 불만이 무색하게도 이른바 명작, 마스터피스가 되곤...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4
3
-
'메트로 블로썸'의 이야기는 끝나지 않는다
지난해 2월 출시한 '메트로 블로썸'은 여러모로 독특한 시도가 눈길을 끈 게임이다. 모바일 유료 모델, 텍스트 기반의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 그리고 주사위를 굴리는 CRPG 스타일까지. 호불호가 갈릴지언정 취향인 사람은 푹 빠질 만한, 말 그대로 '인디' 정신으로 똘똘 뭉친 듯한 게임이었다. '메트로 블로썸'은 이제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하고 있다. 국내에서...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4
1
-
파밍, 성장의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림: 영혼의 항아리'
처음 이 게임에 눈길이 간 건 정교한 그래픽 때문이었다. 실사급의 그래픽이라거나 그런 건 아니다. 아이소매트릭 뷰의 도트 그래픽. 인디 게임계에선 흔하다면 흔한 스타일이다. 그러나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만난 '림: 영혼의 항아리'는 흔할지언정 그래픽마저 흔한 게임은 아니었다. 어딘지 장인 정신이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3D배경에 2D캐릭터들이란 조합은 자...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4
4
-
'래트로폴리스' 만든 회사가 바로 여기입니다
예전부터 꼭 한번 만나보고 싶었던 개발사가 있습니다. 과거, 국산 인디 게임 중 메타 크리틱 84점을 달성하며, 게임의 독창성과 참신함을 인정받은 카셀 게임즈가 그 주인공입니다. 카셀 게임즈는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설립한 인디 개발사입니다. 학생 시절부터 준비했다는 '래트로폴리스'는 타워 디펜스와 덱 빌딩, 로그라이트 요소에 쥐를 주...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4
1
-
"시장에서 1인 개발? 의미없다. 그래서 최선을 다했다"
사이버펑크 세계관에서 왼팔에 기계 의수를 이식받은 닌자가 도시 곳곳을 넘나들며, 악의 세력과 맞서 싸우는 게임에 대해서 들어봤나. 덤으로 고전 레트로 스타일의 그래픽과 화려하면서 절도있는 일섬 액션을 선보이는 무쌍 장르도 포함하고 있다면 어떨까. 이처럼 게이머 감성 폭발시키는 로망이 뒤섞인 '닌자일섬'은 1인 개발자의 손에서 탄생한 PC/ 콘솔 플랫폼의...
인터뷰 | 기자: 정수형 | 작성시간 05-13
3
-
개발자들의 꿈과 노력으로 꾸며진 '인디 오락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인디 게임들이 모여 있는 인디 오락실의 위치입니다. 구석도, 전시장 바깥도, 혹은 출구 근처도, 무대 뒤도 아닌 전시장의 정 중앙에 있거든요. 플레이엑스포는 분명 종합 게임쇼입니다. 이런 대형 종합 게임쇼에서 인디 게임들을 행사장의 가장 가운데, 그것도 아주 큰 구역을 분배했다는 건 의미 있는...
포토뉴스 | 기자: 김수진 | 작성시간 05-13
-
생명을 연료 삼아 만드는 로그라이크, '스탠드얼론'
올해 플레이엑스포의 인디 오락실 코너에는 여러 인디 게임 개발자들이 자신의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저마다의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그중에서 수려한 비주얼로 존재감을 뽐내는 게임이 하나 있었으니, 바로 인디 개발팀 '리퓨엘'에서 개발 중인 신작, '스탠드얼론(STAND-ALONE)'입니다. 스탠드얼론은 두 명의 개발자로 이루어진 인디 개발팀 리퓨엘이 팀 이름...
게임뉴스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3
2
-
"따흐흑 내 집중력이 이것밖에 안 됐다니..."
뇌파로 플레이하는 게임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레디 플레이어 원'처럼 뇌파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하는 게임을 떠올리게 됩니다. 어찌보면 90년대 후반 게임판타지의 태동기부터 그런 이미지가 쭉 이어져왔으니, 그렇게 생각하는 것도 당연한 일일 겁니다. 그러다보니 뇌파로 플레이하는 게임은 아직 시기상조거나, 혹은 먼미래의 일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그러나 플레이엑스...
게임뉴스 | 기자: 윤서호 | 작성시간 05-13
1
-
고3 수험생이 플레이엑스포에 간 이유
2022년 대학수학능력시험까지 딱 177일이 남았다. 멀다면 멀지만, 결코 짧지도 않은 시간이다. 당장 수능시험을 치를 계획이 없는 이들에겐 아무런 의미도 없는 숫자겠지만, 올해로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된 수험생에게는 다른 의미로 다가오는 숫자일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D-177일이라하면, 수능까지의 제한시간이 이제 '반년도 채 남지 않았다'는 것을...
인터뷰 | 기자: 박광석 | 작성시간 05-13
3
-
[인터뷰] '루리콘', 게임쇼에서 비디오 게임도 즐길 수 있도록
여러 해를 거치며 플레이엑스포는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행사로 점차 발전해왔습니다. 다양한 인디 게임에 아케이드 게임, e스포츠, 그리고 보드 게임과 레트로 게임 등 놀 거리 하나만큼은 매번 충실히 마련했더랬죠. 올해는 오랜 만에 다시 현장에서 게임사와 팬들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대면 행사로 돌아와 그 재미를 더 크게 전하고 있고요. 그런데 플레이엑스포는...
인터뷰 | 기자: 강승진 | 작성시간 05-13
3
-
[인터뷰] 연쇄 액션 로그라이트 '나이트메어: 더 루나틱'
잘 만든 픽셀 아트는 참 매력적이다. 어딘지 정취가 넘친다. 그렇기에 잘 만든 픽셀 아트 게임을 보면 나도 모르게 관심이 가곤 한다. 이번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우연히 만난 맷돌게임즈의 '나이트메어: 더 루나틱'이 바로 그런 게임이었다. 수준급의 픽셀 아트에 수준급의 액션을 녹여냈다. 비단,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 게 아닌지 지나가는 관람객들 대부분이 관심...
인터뷰 | 기자: 윤홍만 | 작성시간 05-13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