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어워드] 최고의 인디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동영상 | 김수진,강승진 기자 |

2023년은 게임 팬들에게 더 없이 행복했던 1년이었습니다. 한 해를 대표하는 다양한 대작은 물론이고, 기대 못 했던 신작이 깜짝 등장하거나,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들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주목받기도 했거든요. 인벤에서는 이렇게 풍성했던 올 한해를 축제처럼 마무리하고자 '2023 인벤 게임 어워드'를 진행했습니다. 인벤 게임 어워드는 유저들의 투표를 통한 대중성, 그리고 크리틱 선정을 통한 전문성 두 가지를 모두 잡고자 하는 글로벌 게임 시상식입니다.

지난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유저 투표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12개 부문에서 유저들의 직접 투표로, 8개 부문에서는 전문가들의 의견을 모아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올해의 게임은 유저 투표 결과와 전문가들의 의견을 합쳐 결정했습니다.






최고의 부문 수상작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


2023년에도 정말 감각적이고, 또 새로우면서도 놀라운 다양한 인디 게임들이 우리를 찾아왔습니다. 올해 인디 개발사 및 퍼블리셔가 출시한 작품 중 가장 인상적이었던 게임은 무엇일까요.

2023 인벤 게임 어워드 최고의 인디 부문 수상작은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입니다.

모지켄 스튜디오의 묶이지 않은 자들을 위한 우주는 적당한 난이도로 설계된 퍼즐과 탄탄한 스토리라인으로 많은 이들에게 여운을 남겼는데요. 인도네시아의 1990년대 마을 풍경과 늘 먹던 길거리 음식들, 여러 문화적인 요소를 게임 속에 잔잔히 녹여내면서도, 전 세계의 공감대를 얻을 수 있는 스토리를 선보였죠.

모지켄 스튜디오의 디마스 노반 델피아노 디렉터는 "외로움을 헤쳐나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영혼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자 시작한 프로젝트다"라며 "게임을 즐겨주신 한국의 훌륭한 플레이어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전체 수상 소감은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