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스토리#5] 클래식 RPG의 계보를 잇는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

기획기사 | 양영석 기자 | 댓글: 31개 |
인벤에서는 신규 코너 '펀딩스토리'를 를 통해 독자 여러분들께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한 게임 프로젝트를 차근차근 소개해나갈 예정입니다. '펀딩스토리'에는 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만 소개되며, 비정기적으로 연재됩니다. TRPG와 보드 게임도 포함되며, 취재 제보도 받고 있으니 유저분들께서 소개해보고 싶은 게임이 있다면 desk@inven.co.kr로 제보 부탁드립니다.

오랜만에 또 다른 '펀딩 성공 사례'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정식 출시일도 얼마 남지 않았고, 지금은 스팀을 통해 미리 해볼 수 있는 게임입니다. 전작 역시 펀딩을 통해 추가 개발금을 조달해서 대단한 인기를 끌었죠? 오늘 '펀딩스토리'에서 소개할 게임은 클래식 RPG의 진수라고 할 수 있는 '디비니티' 시리즈의 최신작,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입니다.


'클래식 RPG'의 계보를 잇는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



"그래서, 어떤 게임이죠?"
클래식 RPG의 '진수'는 이런 겁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는 벨기에의 게임 개발사인 '라리안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작품으로, '디비니티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입니다. 전작인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은 높은 완성도와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 등 다양한 부분에서 대단한 호평을 받았고, 후속작인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는 전작보다 더욱 큰 규모의 배경과 환경 상호작용을 갖추고 있으며, 전투 및 스킬 시스템을 비롯해 다양한 시스템이 강화됩니다. 4인 Co-op 멀티플레이도 2인에서 4인으로 늘어났고, 캐릭터 제작에서 종족의 기원 이야기를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종족과 기원이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므로 같은 퀘스트라고 할지라도 목표나 난이도가 다를 수 있죠.



선택가능한 다섯 종족! 대신 캐릭터 생성은 제한이 있다고 하네요.

전투는 전작과 비슷합니다. 탑다운 방식을 채용한 파티 플레이 기반, '액션 포인트'를 이용한 턴제 전략 게임이에요. 자신의 파티를 꾸려서 모험을 진행하는 형식입니다. 다양한 속성 공격이 있는 만큼 적들도 다양한 공격을 취합니다. 전작에서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던 것인지, 2편에서는 보유 AP와 소모 AP가 좀 줄어든다고 합니다.

'소스 스킬'이라는 강력한 스킬도 추가되는데, 이는 소스 포인트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스 포인트는 게임 초반에는 1포인트만 주어지고, 얻을 수 있는 방법도 매우 어렵습니다. 대신 간편한 충전 방법이 있는데...예를 들어 시체를 흡수하거나 영혼 에너지를 흡수하는 방법이죠. 이 방법은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끼칠 수도 있기 때문에 좀 고민을 해봐야 할 듯싶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기대하는 건, 킥스타터 추가 목표 달성으로 확정된 '게임마스터 모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직접 한 명의 플레이어가 게임마스터를 맡아서 스토리나 맵을 만들어낼 수 있고, 크리처나 환경도 집어넣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로,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는 좀 더 편리하게 '에디터'를 사용할 수 있고, MOD 전담팀도 꾸려서 MOD에 대한 지원이 전작에 비해 대폭 강화될 예정입니다.



캐릭터 생성화면.











출시는 언제됩니까?
정식 출시는 9월 14일, 지금은 얼리 액세스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펀딩은 성공적!

전작인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은 킥스타터, 클라우드 펀딩의 우수한 성공 사례로 빠지지 않고 언급될 정도로 좋은 반응과 결과물을 보여줬습니다. 이에 힘입어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 역시 킥스타터 모금이 진행됐고, 하루 만에 50만 달러의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이후로도 후원을 끊이지 않아 킥스타터 캠페인 진행 기간 동안 약 200만 달러가 후원돼 열 가지의 추가 목표 달성도 완료됐죠. 보다 자세한 내용은 킥스타터 페이지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현재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는 스팀을 통해 얼리 액세스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9월 14일 정식 출시때는 스팀과 GOG로 발매되며, 지금도 계속해서 유튜브 채널 및 포럼에 개발 상황과 진척 사항을 올리고 있습니다. 유저 피드백은 유저 포럼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꾸준히 받고 있고, 스팀 얼리 액세스의 반응도 매우 좋습니다.

얼리 액세스 버전에서는 8-12시간 분량의 싱글 플레이 및 2~4인용 협동용 주요 스토리 캠페인, 난이도 모드를 체험해볼 수 있고 4개의 종족이 선택 가능합니다. 근원 이야기도 네 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요. 물론, 얼리 액세스인 만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추가로 기능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정식 버전에는 전체 캠페인, PvP 경기장 모드, 새로운 게임 마스터 모드, 더 많은 난이도 모드 및 일반적으로 더 많은 콘텐츠를 위한 더 많은 지도가 공개됩니다. 추가로, 개발사 측에서 직접 게임 제작에 사용했던 편집기도 발표된다고 하네요. 현재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의 가격은 54,000원이며, 정식 버전으로 전환돼도 가격 변동은 없습니다. 아, 한가지 걸리는 점은 아직 정식 한국어화는 발표가 없다는 점 정도겠네요.

전작이 '클래식 RPG의 진수'라고 불릴 정도로 재미있는 작품이었으니, 더 발전한 후속작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도 기대가 됩니다. 9월 14일이 기다려지네요!



완료된 추가 달성 목록



■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 관련 링크 모음
-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 스팀 얼리 액세스 페이지
-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 공식 홈페이지
-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2' 유저 포럼
- 킥스타터 페이지
- 공식 유튜브 채널
- 공식 페이스북
- 공식 트위터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