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젯밤 키스 너였어? 로코 FMV '과몰입금지' 출시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선택을 통한 인터랙티브 요소, 사전 녹화된 실사 풀 모션 비디오, 그리고 각각의 요소들을 잇는 미니게임과 상호작용 등으로 한국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를 그려낸 '과몰입금지'가 정식 출시됐다.


영화 스튜디오 겸 게임 제작사 몬스터가이드는 스팀, 스토브 인디를 통해 25일 신작 과몰입금지를 정식 출시했다.

게임은 주인공 연우는 숙취에서 깨어나, 어젯밤 술자리에서 자신이 누군가와 키스를 했다는 것을 기억해낸 뒤 전날 밤의 사건을 역추적해 진실을 찾아 나가는 과정을 그린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퍼즐 풀이와 미니 게임 등을 통한 상호작용으로 선택 중심의 인터랙티브 게임과 차별화를 그렸다. 이와 함께 다회차 플레이를 구성, 추적 대상이 달라지고 10개 이상의 엔딩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개발진은 FMV 방식을 통한 영화와 같은 영상미에 다양한 미니게임, QTE 이벤트 등을 통한 게임 요소를 통해 게임 상황에 대한 직관성을 높이고 영상이나 게임 내용이 달라지는 상황 변화를 함께 그렸다. 또한, 미니게임 클리어를 통해 단서를 얻고, 히든 엔딩 해금을 위한 방편이 되는 등 영상과의 연계 역시 고려했다.

'과몰입금지'의 PC 버전은 한국어 외에도 일본어,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를 지원하며 스팀, 스토브 인디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