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K, 2023 인디크래프트 TOP5 '아키타입 블루' 스팀페이지 오픈

게임뉴스 | 윤서호 기자 |
자료제공 - CFK




CFK(대표 구창식)는 오늘(8일), 자사의 퍼블리싱 신작 '아키타입 블루'의 스팀 스토어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키타입 블루'는 국내 인디 게임사 '코드네임 봄'이 개발한 픽셀 스타일의 덱빌딩 로그라이트 장르의 게임으로, 대중에게 잘 알려진 중세 세계관 '아서왕'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동료와 함께 힘을 합쳐 역경을 극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아키타입 블루' 주요 특징

- 깜찍한 도트 스타일로 그려낸 중세 판타지 세계로의 모험
'아키타입 블루'는 카드를 수집하고, 활용하고 강화하는 덱빌딩 로그라이트 장르의 게임으로, 유저는 대중에게 잘 알려진 중세 세계관 '아서왕' 속 전설의 영웅이 되어 동료와 함께 다양한 지역으로 원정을 떠나게 된다.

유저는 나만의 취향이나 전략에 따라 덱을 구성, 원정대를 목적지까지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한다. 각종 스킬과 마법 카드를 조합하여 적을 분쇄하는 재미와, 원정대 및 전투에 영향을 주는 수많은 무작위 요소가 원정을 떠날 때마다 새로운 재미와 몰입감을 선사한다.

- 플레이를 할수록 강해지는 나만의 덱
유저가 사용하는 카드는 공격, 스킬, 축복, 저주, 꿈 등 5개 타입으로 나뉜다. 카드가 가진 특성과 효과를 이해하고 새로운 카드를 수집하며 강력한 나만의 덱을 만들 수 있다. 원정을 통해 카드를 강화해 카드의 위력을 더욱 강하게 만들 수도 있다.

- 예측 불가 상황의 연속
전략만큼 중요한 것은 바로 '운'. 다양한 상황에서 맞닥뜨리는 무작위 요소는 원정의 판도를 뒤집을 수도 있다. 적절한 대응을 통해 동료들과 함께 무사히 모험을 완수해야 한다.

- 유저의 취향대로 꾸릴 수 있는 원정대
'아서왕' 이야기에 등장하는 전설 속 영웅 중 한 명을 선택해 원정을 떠나자. 혼자 다닐 수도 있지만 동료를 영입한 후 여럿이서 함께 하면 보다 박진감 넘치는 모험을 떠날 수 있다. 더불어, 최강의 원정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대원 간 상성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 NPC, 모험을 더욱 흥미롭게 만드는 요소
필드를 누비다 보면 새로운 인물과 마주할 때도 있다. 무작위 카드를 판매하는 카드 수집가를 비롯해 아이템 판매와 카드 강화를 도와주는 행상인, 위험한 도박 같은 농담을 던지는 광대 등 다양한 인연이 유저를 기다리고 있다. 어떤 교류를 하는지에 따라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


'아키타입 블루'는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진행하는 2023 인디크래프트에서 TOP5에 선정되는 등 뛰어난 게임성을 입증 받았다. 더불어, 지난 8월 17일 열린 BIC 2023에 일반 부문 및 우수한 게임에게 주어지는 '원 픽 인디(One-Pick Indie)'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오는 9월 21일부터 일본에서 열리는 도쿄게임쇼 2023에도 한국공동관을 통해 유저들과 만날 계획이다.

더불어, '아키타입 블루'는 이번 스팀 스토어 페이지 공개를 통해 스팀 버전 출시를 알리는 것과 별도로 닌텐도 스위치 버전으로도 향후 출시될 계획이다. 구체적인 일정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