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블레이드 러너 게임 공개, 안나푸르나 쇼케이스 2023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독특한 게임성과 서정적인 분위기가 돋보이는 인디 게임들을 차례로 유통하며 자신들만의 독특한 작품 컬러를 갖춘 유통사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가 30일,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 쇼케이스 2023' 행사를 개최했다. 매년 자체적으로 쇼케이스를 진행하는 안나푸르나는 올해 행사를 통해 지난 2022년에 공개한 타이틀 라인업의 최신 정보들은 물론, 완전히 새롭게 공개하는 신작 타이틀 정보도 함께 소개했다.

업계 전반에 깔린 게임 트렌드를 막연히 뒤쫓기보다 자신들만의 독특한 색상을 강조하는 데 집중하고 있는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가 이번엔 어떤 보석같은 작품들을 보여주었는지 정리해보았다.


▣ 로렐라이 앤드 더 레이저 아이즈 (LORELEI AND THE LASER EYES) - 출시일 미정

'로렐라이 앤드 더 레이저 아이즈'는 중앙 유럽 어딘가에 있는 바로크 양식의 호텔, 또는 박물관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작중에 등장하는 작가와 예술가, 그리고 이들 사이에서 방황하고 있는 플레이어 자신에 숨겨진 비밀은 무엇인지 밝혀내는 것이 게임의 주된 목표가 될 예정이다.

게임엔 비밀을 꽁꽁 감싸고 있는 다양한 숫자들과 패턴, 퍼즐이 등장할 예정이다. 2분 길이의 트레일러 역시 가면을 쓴 인물들과 미로, 눈을 가리고 있는 등장 인물을 비추면서 게임 내에 여러 미스터리가 등장하게 될 것을 암시하고 있다. 다양한 수수께끼와 함께 비선형적인 모험을 다루는 신작 어드벤처 게임 '로렐라이 앤드 더 레이저 아이즈'는 PC,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코쿤 (COCOON) - 2023년 9월 29일 출시

'코쿤'은 림보와 인사이드에서 게임플레이 디자인을 맡았던 개발자 제페 칼슨(Jeppe Carlsen)이 작업한 것으로 알려진 퍼즐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코쿤에서 플레이어는 각각의 세계를 담고 있는 커다란 '구슬'을 등에 짊어지고 이동하며, 필요할 때는 구슬 속 세상으로 들어가거나, 나오면서 다양한 퍼즐을 해결하게 된다. 여러 세계가 포함된 구슬들이 존재하고, 각각의 세계는 모두 다른 특징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구슬을 등에 업고 이동하며 각 세계를 순식간에 넘나들며 퍼즐을 푸는 독특한 메커니즘이 이 게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

코쿤은 오는 9월 29일에 정식 출시되며, 출시 당일 Xbox 게임패스에 등록되고, 이후 PS4, PS5, 스위치, PC 플랫폼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을 예정이다.





▣ 러쉬포일 포토그래피 심 (LUSHFOIL PHOTOGRAPHY SIM) - 출시일 미정

'러쉬포일 포토그래피 심'은 전세계의 다양한 명소들에 직접 방문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사실적인 실사 그래픽이 특징인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포커스 조정과 플래시 기능, 노출도 설정, 화이트 밸런스, 조리개값 등 실제 DSLR 카메라와 거의 동일한 기능들을 갖추고 있는 게임 내 카메라를 활용하여 멋진 경치와 풍경을 찍고, 현장에 방문한 것처럼 각각의 환경을 직접 돌아볼 수 있다. 드론을 이용하여 멋진 공중 샷을 촬영하거나, 보트를 타고 바다 한가운데로 나가 이색적인 사진을 찍어볼 수도 있다.

러쉬포일 포토그래피 심은 호주의 게임 개발자인 매트 뉴웰(Matt Newell)이 약 4년에 걸쳐 개발 중이며, 게임 속에 등장하는 모든 장소들은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하여 제작되고 있다. 러쉬포일 포토그래피 심은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아직 정확한 출시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 TO A T - 출시일 미정

'TO A T'는 지난 2022년 쇼케이스에서 오직 물음표로만 표시되어 궁금증을 자아냈던 신작이다. 괴혼 시리즈의 개발자로 유명한 타카하시 케이타가 작업했으며,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그간 베일에 싸여있던 게임의 비주얼과 게임 플레이의 특징들까지 더 많은 정보가 공개됐다.

TO A T는 3D 내러티브 어드벤처 장르의 신작으로, 캐릭터들간의 상호작용과 스토리, 어드벤처 게임 플레이에 집중한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작은 해안가 마을에서 단지 평범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하는 십대 청소년 '틴(Teen)'이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 항상 알파벳 'T'처럼 양팔을 벌리고 생활하는 틴이 다른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다양한 미니 게임이 등장한다. 사랑스러운 강아지를 쓰다듬는 것부터 아침을 먹고, 물을 마시기까지 '틴' 나름의 방법으로 다양한 활동을 해볼 수 있다.

따뜻한 비주얼이 인상적인 신작 'TO A T'는 Xbox, 스팀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 플록 (FLOCK) - 출시일 미정

'플록'은 새를 타고 아름다운 세상을 여행하고, 그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동물들을 친구로 만들어 함께 여행할 수 있는 캐주얼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하늘을 나는 양치기'가 되어 다양한 생물들을 이끌고 자유로운 비행을 만끽할 수 있다.

플록은 멀티 플레이어 모드를 지원하는 게임이다. 다른 친구들과 함께 비행하며 자신이 수집한 동물들을 선보이고, 아직 수집하지 못한 희귀한 동물이 있다면 어떻게 획득할 수 있는지 묻고 정보 교환을 하며 다른 이들과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새롭게 공개된 3분 분량의 게임플레이 영상에서는 플록 게임 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생물들, 그리고 이들을 친구로 만드는 과정과 멀티 플레이의 모습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도 플록의 정식 출시일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플록은 PC, PS4, PS5, Xbox One, Xbox Seires X|S로 출시되며, 게임패스에도 포함될 예정이다.





▣ 고스트 바이크 (GHOST BIKE) - 2024년 예정

'고스트 바이크'는 산 자와 죽은 자들의 세상을 오고가는 운반원 '고스트 바이크'가 되어볼 수 있는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고스트 바이크를 타고 저승으로 가서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와야 한다.

플레이어가 사용하게 되는 고스트 바이크는 꾸준한 유지 보수가 필요하다. 다른 운반원들과의 속도 경쟁에서 이기려면 다양한 자전거 부품을 찾아 자전거를 커스터마이징하고, 주어지는 다양한 과제들을 해결해야 한다.

자전거 라이딩의 운치를 더해주는 아름다운 음악과 여정을 지루하지 않게 도와주는 다양한 NPC들로 가득한 새로운 레이싱 게임, '고스트 바이크'는 2024년 PS4, PS5, Xbox 시리즈 X/S, 게임패스, 스팀 플랫폼을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 문다운 (MUNDAUN) - PS5, Xbox Series X|S 버전 추가, 현재 플레이 가능

'문다운'은 지난 2021년 3월에 출시된 공포 게임으로, 4~50년대 흑백영화의 오싹함을 구현한, 연필화를 기반으로 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연필화로 세밀하게 구현한 비주얼로 스위스 알프스의 어둡고 외딴 골짜기를 구현해 더욱 공포감을 키웠다.

PS5와 Xbox 시리즈 X|S 플랫폼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되며 4K/60fps 지원하게 되었고, 몇 가지 버그가 수정됐으며, 새로운 언어를 지원하게 됐다. 물론 한국어도 지원한다.


▣ 바운티 스타 (BOUNTY STAR) - 2024년 예정

'바운티 스타'는 기계 전투와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결합된 오버숄더뷰 3D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과거 참전했던 전쟁에 대한 죄책감과 수치심을 가지고 있는 베테랑 군인 '클렘'이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며, 괴로운 과거를 잊기 위해 다시 한번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상에 발을 내딛게 된다.

플레이어는 데저트 랩터 마크2라는 메카닉을 조작하게 된다. 메카에는 고출력의 근거리 무기를 시작으로 증기 동력으로 움직이는 유압 공성 무기, 폭발성 화기 등 다양한 공격 시스템이 가득 갖춰져 있다. 이외에도 고속 추진기와 돌진 추진기, 폭도 제압용 발패 등 다양한 방어 시스템을 함께 갖추고 있다. 플레이어는 이처럼 강력한 메카닉을 활용하여 현상금 사냥꾼이 되기도 하고, 폐허를 복구하여 새로운 거처로 삼는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바운티 스타는 다가오는 2024년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One, 게임패스, 스팀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스트레이 (STRAY) - 2023년 8월 10일 Xbox 출시

귀여운 고양이로 시작해서 고양이로 끝나는 3인칭 고양이 어드벤처 게임, '스트레이'가 Xbox 플랫폼으로 행동 반경을 넓혔다. Xbox 합류라는 반가운 소식을 전하기 위해 준비된 1분 30초 분량의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탁자 위에 올려져있던 엑스박스 게임패드를 발로 밀어 떨어트리는 귀여운 고양이의 모습이 그려진다. 8월 10일부터 Xbox 플랫폼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점 외에 추가 업데이트 정보 등은 포함되지 않았다. 물론, 여전히 애묘인들에게는 놓칠 수 없는 타이틀이다. 현재 스트레이는 PS5와 PS4, 스팀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 서스티 수터스 (THIRSTY SUITORS) - 2023년 11월 3일 출시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비주얼로 주목 받았던 신작 '서스티 수터스'의 개발사 아우터루프 게임즈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정식 출시일 정보를 공개했다. 서스티 수터스는 문화와 가족의 관계, 그리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사이에서 갈등하는 주인공의 내면을 그려내는 액션 RPG다.

턴 기반의 전투와 꽤 본격적으로 만들어진 스케이트 보드 액션, 펑크 음악, 여기에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회복시키는 따듯한 요리들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아주 독특한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스티 수터스는 다가오는 11월 3일,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One, 게임패스, 스팀,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 스토리텔러 (STORYTELLER) - 2023년 9월 26일 넷플릭스 게임 출시

지난 3월에 PC와 스위치 플랫폼을 통해 출시된 퍼즐 게임 '스토리텔러'는 다가오는 9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모바일 버전으로 출시된다. 단순히 모바일 버전 포팅에 그치지 않고, 새로운 시나리오와 캐릭터 업데이트를 포함하여 더 확장된 게임 플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 블레이드 러너 2033: 라비린스 (BLADE RUNNER 2033: LABYRINTH) - 출시일 미정

이날 발표의 마지막 순서로 블레이드 러너 IP로 개발되는 게임 신작, '블레이드 러너 2033: 라비린스(이하 블레이드 러너 2033)이 공개됐다. 그간 필립 K. 딕의 SF 소설 '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의 꿈을 꾸는가?'를 원작으로 두 차례의 영화화가 이뤄진 것처럼, 게임이라는 형태로 그려지는 것 역시 이번이 두 번째다. 타이틀에 표시된 연도 표시를 보면 알 수 있듯, 리들리 스콧 감독의 영화 '블레이드 러너'와 이후 공개된 후속작 '블레이드 러너 2049' 사이의 이야기를 다룰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은 2033년의 블랙 사건 이후를 배경으로 삼으며, 디스토피아 배경으로 '사냥할 레플리칸트가 더이상 남지 않은 세상에서 블레이드 러너는 무슨 일을 하는가?'에 대해 묻는다. 함께 공개된 1분 27초 분량의 트레일러는 게임의 단서가 될 것으로 보이는 몇 가지 상징들을 비추고 있으나, 게임이 어떤 모습을 그릴 것인지 자세히 보여주지는 않는다. 안나푸르나 인터랙티브는 블레이드 러너 게임 신작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를 근시일 내에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