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MS, 1인 개발자를 위한 'Xbox Live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발표

게임뉴스 | 양영석 기자 | 댓글: 1개 |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자라면 누구나 콘솔용 게임을 개발하여 출시할 수 있는 신규 정책을 GDC2017현장에서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Xbox Live 크리에이터 프로그램'(Xbox Live Creators Program)은 자격을 갖춘 게임 개발자가 Xbox One 및 윈도우10에서 게임을 자체 출시할 수 있게 해주는 인디 게임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ID@Xbox'와 함께 존재하게 된다.

마이크로소프트 ID@Xbox 프로그램 디렉터인 크리스 찰라(Chris Charla)의 발표에 따르면,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으로 개발되는 게임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증을 받지 않아도 Xbox와 윈도우10 마켓으로 출시가 가능하다.

그러나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으로 개발된 게임은 Xbox의 도전 과제(업적)와 게이머 점수, 멀티플레이 매치메이킹 기능을 이용할 수 없으며, 리더보드와 단체 채팅은 이용이 가능하다. Xbox One 및 프로젝트 스콜피오의 모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하드웨어 기반의 SDK가 필요하며, 이는 ID@Xbox 혹은 퍼블리셔와 협력해야 한다. 물론 이번에 발표된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이용해 개발한 후, ID@Xbox로 전환하는 것 역시 언제든지 가능하다.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연회비는 없으며, 가입비(일회성 요금)는 약 20달러에서 100달러 사이로 책정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