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넥스트 페스트서 만나는 오토배틀러 '커럽티드'

동영상 | 강승진 기자 | 댓글: 1개 |
자료제공 - 36리터스

36리터스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 오토배틀러, 덱빌딩 그리고 로그라이트 장르를 결합한 전략 PVE 게임 '커럽티드'를 선보인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내에서 출시 예정인 게임들의 체험판을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온라인 행사이며, 6월 20일부터 27일까지 총 7일간 진행된다.

'커럽티드'는 먼 미래 지구가 멸망한 이후 남은 인류의 후손들이 우주로 나아가 다른 행성에 정착하여 다시금 문명을 재건하는 도중 여러가지 사건이 발생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기본적으로 오토배틀러의 전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덱빌딩 요소를 통해 유저가 전투에 직접적으로 개입함으로써 전략적으로 난관을 극복해 나아가는 게임이다.

그 밖에 각종 장비 및 소모품을 활용하여 나만의 대원들을 강화시킬 수 있고, 플러그인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가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다. 또한, 로그라이트 장르 특성상 다회차 게임이 거듭될수록 그에 따른 보상과 게임 자체의 숙련도가 높아져 나만의 전략을 구축하여 게임을 진행시키는 것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선보이는 체험판에서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 6종으로 튜토리얼과 보스스테이지를 포함한 16개의 스테이지를 행사 종료까지 무료로 경험해 볼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영어와 한국어, 일본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하며, 개발자의 라이브 스트리밍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체험판이 일전의 테스트버전과 다른 점은 각종 버그 수정과 UI/UX 및 게임성 자체를 중점적으로 개선했으며, 난이도 조정 및 이벤트 시스템의 대대적인 변화로 게임에 큰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바뀌었다.

36리터스는 이번 넥스트 페스트 행사가 끝나게 되면 스팀에서는 데모 서비스를 종료하지만 스토브에서는 데모 서비스를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후 베타테스트는, 텀블벅과 킥스타터 후원자 한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내용 수정 : 2023.06.15. 17:13 ] 제목 오기 수정했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