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디커넥트 공식 캐릭터 '아놀드', 버튜버로 변신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자료제공 - BIC 조직위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 (사)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의 공식캐릭터 중 하나인 ‘아놀드(Arnold)’가 6월 19일 유튜브 채널 ‘내는 존 인디(JON-N-INDIE)’를 통해 새로운 글로벌 인디게임 콘텐츠 아놀디(Arndie)를 오픈하며, 버츄얼 인플루언서로 합류·데뷔했음을 알렸다.

BIC 조직위는 2022년도에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을 데뷔시키며 ‘내는 존 인디(JON-N-INDIE)’ 채널을 통해 BIC 역대 전시작품을 직접 플레이 및 소개하며 국내외 인디게임 유저를 만나왔다. 존은 맛깔나는 부산 사투리로 국내외 인디게임 유저를 만나며 인디게임의 국내외 마케팅 지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에 BIC 조직위는 올해 버츄얼 인플루언서를 추가로 영입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인디게임 팬들을 위한 콘텐츠로 인디게임의 글로벌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자 한다.

새롭게 영입된 버츄얼 인플루언서 ‘아놀드(Arnold)’는 인디게임 리뷰 및 뉴스 등 글로벌 인디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 '아놀디(Arndie)'를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 아놀디(Arndie)는 ‘아놀드(Arnold)’와 ‘인디(Indie)’의 합성어로 ‘내는 존 인디(JON-N-INDIE)’ 채널 내에서 즐길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인디게임 팬들 또한 아놀드(Arnold)의 매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글 자막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BIC 조직위는 2019년부터 공식 캐릭터 4종(엘리, 아놀드, 모모, 존)과 함께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해 왔다. 존은 인디게임을 찾아 우주를 여행하고 있는 캐릭터 설정에 맞춰 BIC 전시작을 찾아 플레이하고 소개하는 영상으로 국내 인디 팬들에게 정감있게 다가갔다면, 아놀드는 재치있고 밝은 모습으로 해외 유저들을 위해 영어로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글로벌적으로 인디게임과 BIC를 알릴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올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도 숨은 BIC 캐릭터들을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BIC 페스티벌 서태건 조직위원장은 “버츄얼 인플루언서 ‘존’을 통해 인디게임 작품을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기회를 가져왔으며, 올 6월 글로벌 버츄얼 인플루언서 ‘아놀드’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도 적극적으로 우수한 인디게임을 홍보할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며, “BIC는 글로벌 인디게임 팬들과의 적극적으로 소통하길 원한다.”며 그 소회를 밝혔다.

새로운 글로벌 버츄얼 인플루언서 '아놀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BIC의 버츄얼 인플루언서 유튜브 공식 채널 ‘내는 존 인디(JON-N-INDI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