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12일부터 참가작 모집

게임뉴스 | 정재훈 기자 | 댓글: 1개 |




매년, 수많은 인디 게임들이 게이머를 만나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이 4월 12일부터 참가작 모집을 시작한다.

BIC는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함께 진행하는 인디 게임 페스티벌로, 매년 다양한 인디 게임 참가작들을 게이머들에게 소개해왔다. 이번 BIC는 경쟁 부문과 비경쟁 부문으로 이뤄져 있으며, 이중 경쟁 부문의 2개 부문(일반, 루키), 그리고 비경쟁 1개 부문(커넥트픽)이 12일부터 참가작을 모집하는 부문이다.

경쟁 일반부문의 경우 4월 12일부터 5월 18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나 25세 이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루키'부문은 4월 12일부터 6월 16일까지 약 2달 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빅커넥터즈의 투표로 선정되는 '커넥트픽'의 경우 6월 9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접수 시 개발 관련 스토리를 별도로 작성해 보다 면밀히 작품을 알릴 수 있게 되었다. 해당 항목은 단순히 소개에서 끝나지 않고, 참가작에 대한 심사위원회의 이해도를 높여 공정한 심사를 돕고자 신설되었다. 또한, 참가 시 사유를 작성하면 온라인, 오프라인 중 원하는 전시에만 참여할 수도 있다.

또한, 접수 정보의 중간 입력도 가능하다. BIC조직위원회 측은 "각 부문에 대한 접수가 마감일자에 대부분 몰리기 때문에 미리 입력할 수 있는 정보는 미리 기입해두는게 원활한 접수를 도울 수 있다"라고 말하며, 루키 부문의 경우 실행 파일과 압축 파일을, 커넥트픽은 게임 플레이 영상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덧붙였다.

또한, 빌드 등록 시에 일반, 루키부문은 실행파일과 압축파일을 제출해야 한다. 커넥트픽은 게임 플레이 영상을 링크를 필수로 제출해야하며, 선택사항으로 출시된 마켓 링크를 제출하거나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빌드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BIC2023에 출전하게 될 선정작은 접수 기간 중 신청된 작품 중 정해지며, 7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또한, 접수 및 전시 규정에 대한 사항은 BIC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BIC2023은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전시는 1주일 빠른 8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약 한 달 간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