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S, 인디 개발자를 위한 '무료 전시' 진행한다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자신이 직접 만든 인디 게임을 전시할 공간을 찾고, 나아가 해외 진출을 꿈꾸는 인디 개발자들에게 더 없이 소중한 기회가 찾아왔다. 다가오는 9월에 개최 예정인 도쿄게임쇼(TGS)에서 인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특별 전시 공간이 마련됐기 때문이다.

사단법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협회(CESA)는 인디게임 개발자가 TGS 2023의 인디게임 전시 코너에 무료로 출전할 수 있는 '셀렉티드 인디 80(Selected Indie 80)'의 접수를 개시했다. 접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응모 마감일은 다가오는 4월 30일까지다.

'셀렉티드 인디 80'은 정해진 응모자격만 충족하면 프로 개발자부터 아마추어, 개인, 법인을 불문하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지난 2022년의 경우 약 583개에 달하는 타이틀이 응모한 것으로 알려졌다. 셀렉티드 인디 80에 선정되면 TGS 공식 사이트의 인디 게임 페이지, 또는 스팀의 TGS 특설 사이트를 통해 자신의 게임을 소개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다른 출전 기업들이나 TGS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전문 상담을 받을 수도 있고, TGS가 행사 기간 중에 진행하는 사용자 투표 등을 통해서도 자신의 게임을 홍보할 수 있을 예정이다.

CESA는 독창적인 아이디어의 보고인 인디 게임은 게임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존재이기에 법인용 유료 출전 기회 외에도 개인을 포함한 소규모 게임 개발자들이 쉽게 TGS에 접근할 수 있도록 '셀렉티드 인디 80'을 통해 접근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이번 기획을 통해 여러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전세계의 게임 관계자 및 게임 팬들에게 전해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TGS 2023에서는 셀렉티드 인디 80에 선정된 80개의 작품들 중 특히 아이디어가 뛰어난 작품을 8개 더 선정할 예정이다. 이 8개 작품의 개발자는 행사 중에 진행되는 게임 아이디어 프레젠테이션 이벤트인 '센스 오브 원더나이트(SOWN)'에서 자신의 작품을 소개할 기회도 함께 얻게 된다. CESA 관계짜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자리이며 인디 게임 개발자의 등용문이라고 할 수 있는 이번 기획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는 당부의 인사를 전했다.




◆ '셀렉티드 인디 80(Selected Indie 80)' 전시 개요

- 전시 형식 : 오프라인 전시
- 전시 기간 : 2023년 9월 21일(목)~24일(일)
- 전시 가격 : 무료
- 응모 자격 : 국적, 연령, 직업(학생, 게임 제작자 등) 일체 불문
- 응모 조건 : 연간 매출 법인 50만 달러(한화 약 6억 6천만 원) 이하, 개인 10만 달러(한화 약 1억 3천만 원) 이하
- 전시 가능 작품 : 완전한 오리지널 게임 (2차 창작 콘텐츼 경우 허락 유무 관계 없이 출전 불가), 응모자가 개발 권리를 가지는 플랫폼용으로 제작된 작품, CESA/CERO 윤리 규정에 준하는 작품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