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다재다능! 다양한 기기에 어울리는 ASUS ROG, 'DELTA'

리뷰 | 이상철 기자 | 댓글: 2개 |





■ 제품 소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ASUS ROG DELTA 게이밍 헤드셋(이하 ASUS ROG 델타) 이다.

ASUS ROG 델타는 50mm Essence 대구경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차원이 다른 풍부하고 웅장한 고품질의 음향효과를 제공한다. ASUS ROG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플래그쉽 라인의 제품으로 가상 7.1채널 지원과 착탈식 마이크 그리고 매쉬와 가죽재질의 하이브리드 이어패드를 제공해서 환경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편안한 헤드 쿠션 그리고 길이 조절이 가능한 헤어밴드와 부드러운 이어쿠션으로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특이하게 USB-C 타입으로 제작되어 스마트폰이나 C타입 포트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에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사용도 가능하다.

소프트웨어를 통해 화려한 RGB조명을 설정할 수 있다. 6개의 프로필로 1680만 색상을 다채롭게 표현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좌측 드라이버 유닛 측면에는 편리하고 직관적인 컨트롤러가 내장되어 볼륨 및 RGB 조명을 즉시 제어할 수도 있다.

지금부터 ASUS ROG 델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 제품 사양






▲ ASUS ROG 델타 스펙



■ 패키지 구성









▲ ASUS ROG 를 대표하는 검/빨 색상



▲ 비닐로 밀봉 처리 되었다






▲ 박스 내부 - 딱맞는 내부 포장으로 완충 역할을 겸한다









▲ 추가로 제공하는 매쉬 이어쿠션 - 취향과 환경에 맞게 선택 사용이 가능하다.



▲ 탈착식 마이크 - 유연한 고무 재질로 위치 조절을 할 수 있다.



▲ 사용자 메뉴얼



▲ PC용 USB 변환 젠더

ASUS ROG 델타는 기본적으로 USB-C TYPE이기때문에 PC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메인보드에서 USB-C TYPE 포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해당 젠더로 USB포트에 연결해서 사용해야 한다.



■ 제품 외형









▲ ASUS ROG 델타의 전체적인 모습



▲ 검정색과 회색의 조합으로 간결하면서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 드라이버 유닛은 삼각형 모양으로 ASUS ROG 델타의 독특한 디자인을 나타낸다



▲ 50mm 대구경 ASUS Essence 드라이버



▲ ASUS ROG 로고에는 RGB LED가 점등된다.






▲ 드라이버 연결부는 관절방식으로 자유롭게 움직인다.






▲ 유연하면서도 상당히 튼튼하다.






▲ 헤드밴드는 5단계 눈금이 적용되어 좌우길이를 동일하게 맞출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 헤드밴드 외부에는 ROG가 텍스트로 음각되어 있다.



▲ 헤드밴드 내부 - 부드러운 인조가죽 재질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좌우 착용 방향표시 - 플래그쉽 제품답게 전체적으로 완벽한 마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



▲ 이어패드 내부에는 ROG 로고가 인쇄되어 있다.






▲ 기본 장착된 인조가죽 이어패드는 푹신하고 부드러운 재질로 귀에 편안하게 밀착된다.



▲ 마이크 연결 포트



▲ 홈에 맞게 손쉽게 장착할 수 있다.



▲ 마이크는 고무 재질로 입앞으로 당겨서 위치조절을 할 수 있다.



▲ 좌측 드라이버 유닛 측면에 위치한 컨트롤러로 LED점등과 볼륨 조절이 가능하다



▲ 직물 케이블로 단선과 꼬임을 방지한다.



▲ USB C-TYPE 연결단자



▲ USB 2.0 변환젠더로 연결해서 USB C-TYPE을 지원하지 않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소프트웨어



▲델타 헤드셋은 ASUS 공용 소프트웨어인 ARMOURY Ⅱ를 통해서 설정할 수 있다.



▲ 헤드셋 메인메뉴인 소닉스튜디오와 라이트닝로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두면 세부설명이 팝업된다



▲ 가상 7.1채널 설정 메뉴

중앙부분에 있는 플레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좌측 음향 그래픽 막대가 움직이면서 헬리콥터 사운드 테스트를 시작한다. 보통 유튜브에서 7.1채널 음향으로 검색하면 이런 음향으로 테스트할 수 있도록 검색이되는데 바로 공간감을 테스트할 수 있다.



▲ 아래화살표 설정을 클릭하면 각 채널 믹서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팝업된다.



▲ 레코딩 디바이스 볼륨 조절 메뉴



▲ 사운드 최적화 메뉴

Flat/ FPS/ Gaming/ Movie/ Music/ Racing/ RPG 총 7가지를 지원하며 각 메뉴는 ON/OFF 메뉴를 통해 활성화를 하거나 비활성화를 해서 개별적으로 설정을 할 수 있다.









▲ 각 메뉴별 ON/OFF 버튼으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 사운드를 만들어 보자.



▲ 라이트닝 설정 메뉴



▲ 6가지의 정해진 모드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개별 색상 조절도 가능하다.



■ LED




























LED는 드라이버 유닛부분의 테두리와 ROG 로고에서 점등되며, 적당한 광량으로 밝은 환경이든 어두운 환경이든 헤드셋과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LED를 제공한다. LED를 선호하지 않는 유저들은 좌측 드라이버 유닛 측면에 OFF버튼으로 LED를 끄고 사용하면 된다.



■ 착용감




▲ 착용감은 사용자에 따라 달라지니 참고만 하자.




































▲ 실제 착용 이미지

드라이버 유닛은 좌우 상하로 자유롭게 움직이며 귀에 밀착을 시켜주고 부드러운 헤드밴드는 사용자의 머리 유형에 맞게 길이조절이 가능해서 장시간 사용을 하더라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했다. 귀를 완전히 다 덮는 밀폐형 이어패드는 외부음을 거의 완벽히 차단해서 음악을 감상하거나 게임사운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가상 7.1채널 공간감도 확실히 체감할 수 있었으며 누가보더라도 ROG의 고급진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었다. 헤드셋 사이즈가 그리 크지않은데도 기자의 경우 길이를 늘이지 않고도 편안하게 착용이 가능했으며 5단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머리 사이즈가 큰 유저들도 넉넉히 사용이 가능하리라 판단된다.

마이크는 팀챗팅시에 깨끗하고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했으며 FPS게임의 사운드플레이를 하는데도 최고의 환경을 만들어 주었다. 특히 가상 7.1채널의 공간감은 게임시 확연하게 체감이 되었다. 음악감상용으로도 풍부하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했으며 어떤 용도로 활용하든지 플래그쉽 제품답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다.



■ 마무리




지금까지 ASUS ROG DELTA 게이밍 헤드셋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50mm 대구경 ASUS Essence 드라이버 탑재로 풍부하고 웅장한 사운드로 더욱 실감나는 환경을 제공하며 좌우 상하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다관절 구조의 드라이버로 귀에 부드럽게 밀착할 수 있다. 헤드밴드는 자유로이 길이 조절이 가능해 사용자의 머리크기에 맞춰 조절하여 장시간 사용시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탈착식 마이크를 제공하며 USB C-TYPE을 지원, 스마트폰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나 컴팩트한 사이즈와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출퇴근길이나 산책시 영상이나 음악감상을 하는 외부활동용으로 사용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고퀄리티의 제품이다.

플래그쉽 제품답게 높은 가격대를 자랑하지만 ASUS ROG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훌륭한 제품이라 투자가치는 충분하다고 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