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GiG, 더 나은 그래픽 위한 HDR 가이드라인 제시

게임뉴스 | 이두현 기자 | 댓글: 1개 |



삼성, LG전자, 마이크로소프트, 소니와 같은 글로벌 게임 회사 및 전자 기기 제조사가 'HGiG(HDR Gaming Interest Group)'에 참가하고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HDR은 고화질 영상 콘텐츠 및 기술을 의미한다.

외신에 따르면 'HGiG'은 이번 주 캐나다 벤쿠버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그동안 HDR 기술은 제품에 따라 '최고 밝기'가 달라 결과가 달라지는 문제가 있었다. 해당 워크숍에서 'HGiG'는 게이머, 사용자들이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HDR 관련 모범 사례를 공유하고 가이드라인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HGiG' 워크숍에는 삼성, LG전자, 액티비전, 아수스, 캡콤, EA, 에픽게임즈,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HP, 필립스, 마이크로소프트, 파나소닉,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소니 비쥬얼 프로덕트, 스퀘어 에닉스, 도시바, 유비소프트, 비카리어스 비전, 비지오, WB 게임즈가 참석했다.

'HGiG'가 제시한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그동안 HDR 디스플레이에 따라 콘텐츠가 처리되는 방식은 차이가 있었으며, 이 콘텐츠를 모든 HDR 디스플레이가 똑같이 처리하지 않았다. △게임 콘텐츠는 HDR 디스플레이 차이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사용자에게 나타나야 한다. △미래에 개발될 HDR 디스플레이의 성능을 안정적으로 향상한다. △사용자와 콘텐츠 개발자가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야 한다. △ HDR 실시간 처리에 자원을 낭비하지 말아야 하며 복잡한 수동 설정은 피해야 한다.

'HGiG' 활동에 따라 앞으로 게이머는 더 나은 경험, 개발자는 일관된 개발 환경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HGiG'가 제시한 모범 사례 및 권장 사항은 문서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