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가격은 보급형이 맞는데.. 성능은 그 이상? 인터픽셀, IP2740 게이밍 모니터

리뷰 | 이형민 기자 | 댓글: 3개 |



하이엔드(High-end). 게이밍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으레 들어봤을 법한 단어다. 최고의 품질을 뜻하는, 높은 성능을 갖춘 제품을 의미한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게이밍 모니터를 검색해보자. 수많은 제품을 '높은 가격순'으로 정렬해놓으면 우와 소리나올법한 하이엔드 모니터들이 상위에 뜬다. 기자는 제품 '찜하기' 버튼을 눌러놓고 언젠가는 가격이 떨어지겠지~ 하며 뇌 속에서 행복회로를 돌린다. 아, 물론 기자 또한 하이엔드 좋아한다. 다만, 기자의 지갑 사정이 하이엔드가 아닐 뿐.

기 죽지 말자. 낮은 가격을 겸한 고성능 모니터, 이른바 가성비 모니터를 찾으면 된다. 근데 좀처럼 내가 원하는 모니터를 찾기 어렵다. 어디 가성비 모니터에 A/S 평 좋고, 디자인까지 내 맘에 드는 그런 모니터 없을까.




오늘 알아볼 모니터는 인터픽셀의 IP2740으로 27인치, 평면, FHD, 165Hz, 1ms(OD) 응답속도, 삼성 PVA 패널, HDR 등이 적용되어 게이밍에 필수적인 요소들이 탑재되어있다고 할 수 있겠다.

디자인 면에서 한마디 하자면, V형 스탠드는 날렵한 이미지를 주고 철제 금형이 적용된 디스플레이 테두리는 부드러운 곡선의 느낌을 줘서 외관의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또한 제품 변형에 대한 저항성 및 튼튼한 내구성을 갖는다.

또한, 쇼핑몰에서 IP2740의 사용자 후기를 읽어보면 가성비나 고객응대 또한 만족스럽다는 평이 대부분인데, 과연 IP2740의 실제 성능 및 디자인은 어떨지 이번 리뷰를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 제품 제원
  • 제품명 : 쓰리윈즈 인터픽셀 IP2740
  • 패널 / 화면크기 : PVA / 27 인치
  • 해상도 / 주사율 : 1920 x 1080(FHD) / 최대 165Hz
  • 응답속도 : 1ms(OD)
  • 기타 특징 : HDR, 내장스피커, 게임모드 지원
  • 스탠드 / 베사홀 : 틸트 조절 기능 / 75 x 75
  • 무게 및 크기 : 5.1kg / 613(W) X 493(H) X 228(D)mm
  • 가격 : 229,000원 (인터넷 최저가)



  • ▲ IP2740의 박스 외관



    ▲ 무결점이 적용되었다



    ▲ IP2740의 구성품 - 외부 베사마운트, 전원, HDMI, DP케이블, 디스플레이, 스탠드



    ▲ 75 x 75mm 외부 베사 마운트



    ▲ 검은색 무광이 적용된 스탠드



    ▲ DP케이블과 HDMI 케이블이 기본 제공된다



    ▲ 전원 어댑터



    ▲ IP2740의 설명서와 십자드라이버가 동봉됐다



    ▲ 모니터 스탠드와 본체 체결 - 본체와 스탠드넥이 체결되어 있어 스탠드만 체결하면 된다



    ▲ 스탠드에 끼우고 나사 2개를 스탠드 하단 부분에 조이기만 하면 조립 끝






    ▲ 하단 베젤 중앙에 각인된 인터픽셀 로고



    ▲ 베젤 하단에는 은색 철제 금형이 적용됐다



    ▲ 측면에서 바라본 IP2740의 두께는 얇은 편인데



    ▲ 울트라슬림으로 7mm 두께밖에 안되며, 곡면처리로 부드러움을 더했다



    ▲ 철제 금형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 후면 좌측 하단에 위치한 OSD 조이스틱



    ▲ 2개의 HDMI와 1개의 DP포트가 탑재됐다






    ▲ 27인치 디스플레이를 지지하는 스탠드



    ■ OSD설정으로 성능을 한 단계 UP 시키자



    ▲ 모니터 후면에 위치한 조이스틱을 이용하여 OSD 설정창을 켜보자



    ▲ 오버드라이브 설정은 약/중/강 3단계 설정이 가능하다



    ▲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플리커프리 기능이 탑재됐고



    ▲ 부가기능 항목에서 프리싱크와 HDR 기능을 켤 수 있다



    ▲ 모니터의 색감 표현력이 준수하다










    OSD 설정을 활용하여 장르에 따른 이점을 챙길 수 있다. HDR 기능을 키면 디지털 영상에서 밝은 곳은 더 밝게,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출력해 밝기의 범위를 확장시킬 수 있으며, 게이밍 환경에서 유리한 프리싱크를 사용할 수 있고 응답속도 성능을 올릴 수 있다.

    IP2740은 PVA 패널이 적용됐는데, 제조사 정보에 따르면, 삼성 A급 PVA 패널을 사용했다고 한다. PVA 패널은 기존 VA 패널과 비교했을 때, 시야각이 넓으며 응답속도가 개선됐고 명암비가 높은 패널이다.

    한가지 더, IP2740 처음 출시 당시 제품에는 HDR 기능이 탑재되어 있지 않았지만, 현재 2차 입고 물량부터는 HDR 기능이 추가됐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도록 하자.



    ■ 게임테스트

    게이밍 모니터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고주사율, 응답속도, 게임모드, 프리싱크를 테스트하기 위하여 몇 가지 게임을 플레이했다. 액티비전의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리부트와 블리자드의 오버워치가 진행되었다. 테스트가 진행된 PC의 성능은 아래와 같다.

    ◈ 테스트 PC 사양 정리 (크고 아름답다! IT인벤의 테스트를 책임질 PC가 왔다 기사 바로가기)
    CPU라이젠 R7 3800X
    쿨러ASUS ROG STRIX LC 240
    메인보드MSI MEG X570 ACE
    VGAMSI 라데온 RX 5700 XT 게이밍 X D6 8GB 트윈프로져7
    RAMT-FORCE DELTA RGB DDR4 2666 8GB x2 바이픽스
    SSDWD BLACK SN750 NVMe SSD 500GB/M.2 2280
    WD BLUE 3D SN500 SSD 500GB M.2 2280
    파워ASUS ROG THOR 850W 80PLUS PLATINUM
    케이스ASUS ROG STRIX HELIOS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리부트

























    오버워치














    두 게임의 텍스처 및 효과는 높음으로 설정했다. 색감 표현은 준수한 편이였으며, 명암은 표현은 만족스러울 정도로 높은 편이었다. 165Hz 주사율 설정이 가능해 부드러운 화면을 맛볼 수 있었고, OSD 설정을 통해 프리싱크 기능을 키고 응답속도를 높일 수 있었다.


    ■ 마무리




    지금까지 인터픽셀 IP2740을 알아봤다. IP2740은 저렴한 가격에 높은 성능과 디자인을 보이는 이른바 가성비 모니터라고 할 수 있겠다. 유저 만족도가 높은 고객 응대 서비스는 덤.

    27인치 디스플레이와 165Hz, 1ms(OD) 응답속도는 FPS장르를 즐기는 게이머라면 주목할만한 대목이다. 기존 VA패널은 응답속도가 느려 경쟁 기반 게임에 적합하지 않다는 평이 많았으나, PVA 패널은 이에 비해 응답속도가 개선됐다. IP2740은 삼성 A급 PVA 패널이 적용되어 넓은 시야각과 높은 명암비를 보였다.

    디자인 면에서도 꽤 신경쓴게 엿보이는데, 플라스틱 프레임이 아닌 철제 프레임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얇은 베젤로 공간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기본으로 제공된 외부 베사 마운트로 벽걸이 모니터로도 사용 가능해서 인테리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준수한 성능, 디자인의 '가성비 모니터'를 찾고 있다면 인터픽셀 IP2740을 고려해보는건 어떨까.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