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델텐도? CES2020에서 델이 공개한 휴대용 콘셉트의 게임기 'Concept UFO'

게임뉴스 | 백승철 기자 | 댓글: 2개 |





▲ 델 에일리언웨어 Concept UFO

1월 7일부터 1월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0(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 다양한 신제품들이 공개되는 가운데, 모니터와 완제품 PC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 델(Dell)도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공개했다.

델은 지금까지 고사양의 에일리언웨어 PC 및 노트북, 모니터 등 하드웨어 제품들을 주로 선보여 왔는데, 올해의 CES 2020에서는 휴대용 콘솔 게임기를 연상케 하는 프로토 타입 제품 '에일리언웨어(Alienware) Concept UFO'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CES에서 공개된 프로토 타입의 제품 외에 성능과 출시 일정 등 세부적인 정보는 따로 공개되지 않았으나, '델에서 만든 휴대용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와 흡사한 외형'으로 인해 해외에서는 '델텐도'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현장에서는 에일리언웨어(Alienware) Concept UFO에 미리 설치되어 있는 게임들을 즐겨볼 수 있으며 마우스와 키보드를 연결해 휴대용 PC와 비슷한 느낌으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한편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델 Concept UFO 테스트 영상 (출처 : Engadget 유튜브 채널)



▲ 8인치 디스플레이를 제공한다. 닌텐도 스위치는 6.2인치



▲ 프로토 타입이기 때문에 한정된 게임만 테스트할 수 있었다고 한다



▲ 조이콘 분리는 닌텐도 스위치와 비슷하다



▲ 조이콘 배열도 닌텐도 스위치와 비슷하다



▲ 게이밍 시, 통풍구를 막지 않는 것도 장점



▲ 닌텐도 스위치의 스탠드보다 좀 더 안정감있다



▲ Concept UFO 역시 TV와 연결하여 즐길 수 있다







사진 출처 : 델, cnet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