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텍 게이밍, 지포스 RTX 3060 시리즈 3종 출시

게임뉴스 | 박광석 기자 |
자료제공-조텍코리아




지포스 그래픽카드 전문 기업 조텍코리아(ZOTAC Korea, 대표이사 김성표)는 진보된 NVIDIA Ampere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RTX 30 시리즈 라인업인 ‘ZOTAC GAMING GeForce RTX™ 3060 시리즈’ 3종을 국내 공식 출시한다.

‘ZOTAC GAMING GeForce RTX™ 3060 시리즈’는 직전 세대를 뛰어넘는 놀라운 게이밍 성능 향상을 이뤄냈다. 특히 2세대 NVIDIA RTX™ 기반의 놀라운 실시간 레이 트레이싱 기술을 제공하며, 향상된 퍼포먼스와 양질의 이미지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GeForce 게이밍 기술인 NVIDIA DLSS, NVIDIA Reflex, NVIDIA Broadcast이 적용되어 있다.

조텍의 새로운 지포스 RTX™ 3060 시리즈는 총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된다. 올 화이트 컬러 의 강력한 오버클럭 모델 AMP White Edition, 건메탈 블랙의 Twin Edge OC와 Twin Edge가 그 주인공이다.


AMP WHITE EDITION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60 AMP White Edition’은 첫눈처럼 새하얀 올 화이트 감성에 팩토리 오버클럭을 적용한 강력한 게이밍 그래픽카드다. 제품 전면 슈라우더와 후면 백플레이트는 물론, 쿨링 팬까지 화이트 색감을 자랑하며, 조화로운 화이트 LED 로고로 한 번 더 포인트를 줬다.

특히 컴팩트한 231.9mm 사이즈로 뛰어난 케이스 호환성을 보장하는 동시에, 향상된 쿨링 기술과 11개의 블레이드로 업그레이드된 90mm와 100mm의 대형 쿨링 팬 구성으로 시원한 온도를 제공한다. 또한, 넓고 두꺼운 알루미늄 히트싱크와 5개의 6mm 구리 히트파이프는 열 분산을 최대화한다.


Twin Edge OC & TWIN EDGE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60 Twin Edge OC & Twin Edge’는 포인트있는 엣지형 디자인에 심플한 건메탈 블랙 감성을 자랑한다. RTX 30 시리즈 전반에 걸쳐 ‘넙치’ 에디션으로 불리며, 높은 성능과 가성비로 큰 인기를 모은 시리즈다.

두 제품 모두 224.1mm의 컴팩트 사이즈와 듀얼 슬롯 구성으로는 최고 수준의 케이스 호환성을 보장한다. 넓은 알루미늄 핀들과 3개의 6mm 구리 히트 파이프는 GPU 방열판 기준으로 방사형으로 설계되어 최적화된 열 분산을 보여준다. 11개의 블레이드로 구성된 대형 듀얼 90mm팬은 이전 세대 비교 시 최대 10% 더 많은 공기를 빨아들여 발열 해소에 집중하였다.

‘ZOTAC GAMING 지포스 RTX 3060 시리즈’는 3종 모두 최신 ZOTAC GAMING 파이어스톰 유틸리티를 통해 GPU 모니터링, 팬 속도 조절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FREEZE 팬 스톱 기술은 자동 제로 팬 기능으로 정숙한 쿨링 환경을 제공하며, 액티브 팬 컨트롤(Active Fan Control)로 각각의 팬 속도를 직접 조절하여 발열을 제어할 수 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