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퀄컴, 닌텐도 스위치와 유사한 게임기 제작한다

게임뉴스 | 이형민 기자 |



무선 전화 통신 연구 및 개발 기업 퀄컴(Qualcomm)이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스타일과 흡사한 안드로이드 12 운영체제와 차세대 스냅드래곤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기반의 콘솔 게임기를 개발하고 하는 것으로 포착했다고 테크 미디어 안드로이드 폴리스가 23일(현지시간) 밝혔다.

주요 외신들에 따르면, 이 게임기는 기기 양측에 분리가 가능한 조이콘 스타일 컨트롤러가 존재하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액정보다 더 크며, 더 두꺼운 형태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내장된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의 작업 처리 속도와 열 관리 성능을 최대로 증가시켜 현존하는 스마트폰 보다 효율적인 성능을 보인다. 또한, 게임기에는 퀄컴의 Quick Charge 기술과 6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이다.

스위치와 비슷하게 확장이 가능한 SD 카드 슬롯이 포함되었으며, 외부 TV 또는 모니터에서 재생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출력 기능을 지원하지만, 미니 HDMI 혹은 충전용 USB-C 타입 포트를 지원하는지는 미지수이다.

이 게임기기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12이며, 구글 플레이 앱과 관련 서비스 제품군을 지원한다. 퀄컴은 포트나이트의 개발사 에픽 게임즈의 타이틀들을 지원하기 위해 협업을 고려하며, 퀄컴만의 자체 콘텐츠 포털 구축을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퀄컴의 콘솔 출시 목표는 2022년 1분기로 밝혀졌다. 이는 스냅드래곤888 칩의 다음 세대가 탑재될 것이 유력하지만 게임 콘솔 맞춤형 칩 설계를 이용할 것인지 스마트폰용 칩을 그대로 사용할지는 불확실하다. 또한, 블루투스, GPS 등 여러 기능이 포함된다. 퀄컴은 새로운 콘솔 게임기의 목표 가격을 300달러(약 34만 원)으로 책정할 전망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