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CES 2024에서 OMEN·하이퍼엑스 신제품 발표

게임뉴스 | 이형민 기자 |



HP가 세계 최대 가전/IT 제품 박람회 CES 2024에서 AI 기술 내장 노트북, 주변 기기, 소프트웨어 등 게이밍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신제품을 발표했다. HP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게이밍 PC 생태계를 더 확장하고 유저들에게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위한 맞춤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HP 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PC 시장에서 개인화 기능은 점차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게이머에게는 이미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며 “HP는 게이밍 노트북부터 모니터, 주변 기기까지 AI 등의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유저들이 원하는 환경에 맞춰 개인화된 게이밍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게이밍 PC 시장에서는 AAA급 게임 플레이는 물론 멀티태스킹,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운영 등 고성능 비주얼 작업까지 가능한 다용도 기기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비중이 높다. 새롭게 발표된 ‘HP OMEN 14 Slim(HP OMEN 14 슬림)’은 HP의 14인치 게이밍 노트북 중 가장 가벼운 제품으로 게임부터 학업, 크리에이티브 작업까지 모든 사용자 환경에 적합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번 신제품은 내장형 AI 기능, 향상된 OLED 디스플레이, 최고급 내장 부품을 탑재했으며 세련되고 슬림한 바디 디자인이 특징이다.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9 (Intel® Core™ Ultra 9) 185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NVIDIA® GeForce®) RTX™ 4070 모바일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최신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으며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도 처리 가능하다. 또한, 기기에 탑재된 NPU(Neuron Processing Unit, 신경망처리장치)와 OBS 스튜디오용 오픈비노(OpenVINO™) 플러그인을 활용 시 최대 24.6% 향상된 초당 프레임 수(FPS)에서 보다 부드러운 스트리밍과 게임 환경을 구동할 수 있다.

OMEN 게이밍 허브(OMEN Gaming Hub)의 자동 DDR(Auto Dynamic Refresh Rate) 기능은 콘텐츠 및 전원 모드에 따라 주사율을 자동으로 전환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최대 7%까지, 에코 모드의 경우 최대 20%까지 늘릴 수 있어 쾌적한 사용 환경을 지원한다.

• 향상된 게임 플레이와 생산성: OMEN 14 Slim은 게임을 즐기는 학생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을 지원한다. 인텔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 AI 기능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회의나 수업 중 실시간 필기 및 캡션 작성, 오디오 녹음, AI 생성 노트와 같은 기능을 탑재한 오터.ai (Otter.ai)가 내장됐다.

• 생동감 넘치는 색감: 실제에 가까운 색감을 제공하는 IMAX 인핸스드(IMAX Enhanced) 인증 2.8K 120Hz VRR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게임 몰입도를 높이고 콘텐츠 제작 환경을 향상시킨다. HP 노트북 최초로 격자무늬를 없앤 스카이 프린트 RGB 키보드도 탑재해 다채로운 색상의 커스텀 PC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 세련되고 콤팩트한 디자인: 게이밍 성능과 휴대성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 무게를 1,637 그램으로 가볍게 설계했다. 최대 11.5 시간 작동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고 C타입 PD 140W 어댑터를 지원해 이동 중에도 장시간 사용과 간편한 충전이 가능하다.

• 혁신적인 발열 관리 기술: 새롭게 설계된 섀시 디자인은 유입되는 공기 흐름을 활용해 기기 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추고 베이퍼 챔버를 통해 열역학적 압력을 만들어 후면 통풍구로 직접 열을 방출한다. 인텔의 듀얼 채널 플로우(dual channel flow) 기술과 공동 설계된 온도 조절 기술은 12mm 베이스에서 80w의 열용량으로 4배 더 높은 정압(static pressure)을 확보할 수 있다.

• 게이밍 노트북 최초 하이퍼엑스 오디오 튜닝 탑재 : 하이퍼엑스 오디오 팀과 긴밀한 협업으로 OMEN 14 Slim의 음향 성능을 커스텀 튜닝해 향상된 오디오 선명도와 스펙트럼 밸런스를 지원한다. 또한, 음량이 더 큰 소리들로 인해 미세한 사운드가 덮이지 않도록 하는 섬세한 보정 기능을 갖췄다.

이와 함께 HP는 이번 CES 2024에서 최대 2.5K 240Hz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OMEN 16 Slim 게이밍 노트북, 인텔 코어i7 HX 프로세서 탑재 OMEN 16 게이밍 노트북, VICTUS 16 게이밍 노트북을 선보였다.



▲ OMEN 14 Slim



▲ OMEN 16 Slim



▲ OMEN 16



▲ VICTUS 16


무선 헤드셋의 연결성은 원활한 게임 환경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HP OMEN 14 Slim은 직관적인 오디오 페어링 기능과 초저지연성(ultra-low latency, ULL) 솔루션이 내장된 이전 세대 제품에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III (HyperX Cloud III) 무선 헤드셋 번들이 추가되며 한 층 더 향상된 성능을 지원한다. 해당 제품은 ULL 2.4GHz 무선 연결로 빠른 오디오 전송이 가능하며, PC와 콘솔 간 부드러운 전환이 가능해 사운드 설정이 간편하고 첫 사용부터 뛰어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해 쾌적한 게임 환경을 선사한다.

• 작지만 강력한 성능: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미니(HyperX Cloud Mini) 헤드셋은 어린 게이머층의 청력을 위한 음량 제한 기능을 탑재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유선과 무선 버전으로 제공되며 몰입감을 높이는 오디오와 멀티 플랫폼과 호환되는 플립형 음소거 마이크를 탑재했다. 하이퍼엑스 클러치 탄토 미니(HyperX Clutch Tanto Mini) 유선 컨트롤러는 가볍고 버튼 조정이 쉬운 제품으로 모바일 모드 전환 기능와 유선 헤드셋용 3.5mm 스테레오 잭을 지원한다. Xbox X|S Series (엑스박스 X|S 시리즈), PC, 스팀덱(Steam Deck), 안드로이드 기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설계: 하이퍼엑스 알로이 라이즈(HyperX Alloy Rise)는 라인업 최초로 가스켓 마운트 디자인이 적용된 핫스왑 키보드로, 풀 사이즈와 전용 방향키를 탑재한 75% 사이즈 옵션이 있다. 윤활 처리된 하이퍼엑스 리니어 스위치(Linear Switches)와 하이퍼엑스 PBT 키 캡이 적용됐으며, 주변광 센서로 밝기를 자동 조절하는 RGB 조명 기능이 향상돼 최적의 비주얼을 선사한다.

하이퍼엑스의 시그니처 온보드 메모리가 탑재돼 최대 10개의 키보드 프로필을 키보드에 직접 저장해 다른 기기에서도 개인화된 설정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견고한 디자인은 물론 개인화 설정을 위한 핫스왑 키, 마그네틱 상판, 배지 팩, 새로운 3D 신화 테마 컬렉션(3D Mythic Themed Collection)을 지원한다.

• 최적의 공간 효율성과 사용성: 하이퍼엑스 펄스파이어 헤이스트 2 미니(HyperX Pulsefire Haste 2 Mini)는 가벼우면서 뛰어난 성능을 원하는 게이머를 위한 게이밍 마우스로 최대 100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자랑한다. 고정밀 하이퍼엑스 26K 센서, 듀얼 무선 모드, 방진 하이퍼엑스 스위치, 조절식 그립 테이프를 탑재해 최적의 조작감을 제공한다.

•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뛰어난 휴대성: 하이퍼엑스 나이트(HyperX Knight)와 델타 게이밍(Delta Gaming) 백팩은 내구성과 내후성이 뛰어난 폴리에스테르 소재와 클래식한 하이퍼엑스 색상의 디자인이 특징으로 노트북 및 주변 기기를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다. 항공사 기내 수하물 규정에 맞춰 제작돼 게이밍 노트북을 가지고 탑승 시 장거리 비행 중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 하이퍼엑스 클라우드 미니 헤드셋, 하이퍼엑스 클러치 탄토 미니 유선 컨트롤러



▲ 하이퍼엑스 알로이 라이즈 키보드



▲ 하이퍼엑스 펄스파이어 헤이스트 2 미니



▲ 하이퍼엑스 나이트, 델타 게이밍 백팩


HP는 게이머, 크리에이터를 포함한 모든 유저에게 혁신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확장된 오디오 및 비주얼 환경을 선사하는 HP OMEN Slim 32 UHD 240Hz OLED를 발표했다.

• 업계 선도적인 기술력: 게이밍 모니터 최초로 독립적으로 전환 가능한 USB 포트를 탑재해 기기 간 원활한 전환을 지원하며, 스마트 KVM 기능을 활용해 장치 간 파일을 쉽게 드래그 앤 드롭할 수 있다. OLED 게이밍 모니터 최초 로 140W USB-C 전원을 지원해 쉽고 원활한 연결성을 지원한다.

업계 최초로 하이퍼엑스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오디오도 탑재해 OMEN 게이밍 허브 내에서 맞춤 설정 가능한 10밴드 EQ(10 band EQ)로 최적의 게임 오디오 및 음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 생동감 넘치는 비주얼: 4K UHD, 240Hz 주사율, 0.3ms 응답 속도, 1,500,000:1의 놀라운 명암비를 구현하는 QD-OLED 패널 기술로 현실감 넘치는 비주얼을 구현한다.

OMEN 모니터 중 처음으로 돌비 비전(Dolby Vision) 기능을 지원해 해당 기술이 적용된 게임에서는 최상의 HDR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OMEN 디스플레이 제품군 최초로 디스플레이HDR(DisplayHDR) 1000 대비 최대 50배 더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Dynamic Range, DR)와 4배 향상된 상승 시간(rise time)을 제공하는 VESA (비디오 전자공학 표준협회) 디스플레이HDR 트루 블랙 400 인증을 획득했다.

• 향상된 제품 수명: OMEN 템페스트(OMEN Tempest) 모니터 냉각 기술을 통해 번인 문제를 해결하고 OLED 제품의 핵심인 패널 수명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제품 보증도 3년간 지원해 사용 기간 동안 고장 문제에서 자유롭다.



▲ OMEN Slim 32 UHD 240Hz OLED


이번 신제품은 1월 말부터 국내 출시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향후 HP OMEN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료제공 - HP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