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빵빵한 출력에 레이저 감성까지, 레이저 레비아탄 V2

리뷰 | 이상철 기자 |



사운드와 감성, 두 가지를 챙길 수 있는 제품이 등장했다. 서브 우퍼로 깊이 있는 사운드 그리고 언더 글로우 조명으로 화려함을 수놓는 레이저 Razer Leviathan V2(이하 레이저 레비아탄 V2)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일거양득이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스피커 되겠다.

앞서 살펴 본 바 있는 레이저 레비아탄 V2 X 사운드바 스피커에 고성능 우퍼를 탑재한 제품으로 광범위하고 실제와 같은 고급 7.1 서라운드 시스템을 통해 영화, 게임, 음악 등 모든 엔터테이먼트에서 보다 생생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레이저 레비아탄 V2 X에서 단순히 우퍼 스피커만 추가가 된 것이 아니라 사운드바의 길이도 100mm가 더 늘어난 500mm 사이즈로 모니터 아래 완벽하게 배치될 수 있도록 컴팩트한 사이즈로 설계가 되었다. 또한 분리 가능한 하단 지지대를 통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각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2개의 풀 레인지 드라이버(48x95mm), 트위터 드라이버(20mm), 패시브 라이에이터 드라이버(43x135mm) 그리고 바닥 출력형 서브우퍼(140mm)가 적용된 사운드 시스템은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투명하고 맑은 고음, 깊고 웅장한 베이스 등 고해상도의 오디오 환경을 제공한다.

사운드바 하단부에는 Razer Chroma™RGB(18영역) LED바가 적용되어 있어 무한한 패턴과 역동적인 게임 조명을 구현할 수 있고, Razer Audio 앱을 통해 페어링 된 모바일 기기와 PC를 간편하게 전환하여 저 지연 블루투스 연결로 부드럽고 끊김 없는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다.









레이저 레비아탄 V2
제품 소개













▲ 사운드바지만 우퍼 스피커가 포함되어 있어서 아주 큰 사이즈의 박스에 패키징되어 있다.









▲ 사운드바와 우퍼 스피커는 2단 포장 방식으로 내부를 채운 종이 재질의 완충재로 파손을 방지한다.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 우퍼 스피커, USB Type-C to A 케이블, 전원 어댑터와 케이블, 교환 가능한 여분의 받침대, 라이저 스티커, 사용 설명서를 제공한다.


레이저 레비아탄 V2
제품 외형
















▲ 레이저 레비아탄 V2 사운드바의 전체적인 모습



▲ 상단에 배치한 버튼은 좌측부터 오디오 소스, 블루투스, 전원, 볼륨 감소, 볼륨 증가 순이다.



▲ 스피커 전면은 메탈 재질로 마감되었고 중앙에는 레이저 로고가 위치한다.



▲ 전면 우측에는 고급 7.1채널 서라운드 시스템이 적용된 THX 배지가 부착되어 있다.






▲ 스피커 후면에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43x135mm)가 적용되어 있다.



▲ 전원 연결 커넥트, PC 연결 C타입 포트, 우퍼 연결 포트



▲ 바닥 모습



▲ 바닥에는 RAZER 크로마 RGB 조명을 지원하는 LED바가 적용되어 있다.






▲ 받침대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 받침대는 손쉽게 탈거가 가능해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울기가 다른 받침대로 변경이 가능하다.












▲ 받침대를 교체한 모습















▲ 우퍼 스피커의 전체적인 모습









▲ 우퍼 서피커는 사운드바 본체에 연결하는 것으로 전원 공급을 받고 별도의 전원 연결을 하지 않는다.









▲ 사운드바와 우퍼 스피커를 배치한 모습



레이저 레비아탄 V2
조명 효과




▲ 레이저 레비아탄 V2 하단부에는 RGB LED바가 탑재되어 있다.






▲ 버튼에도 LED가 점등되어서 어두운 환경에서도 입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 Razer Chroma™RGB(18영역) 조명 지원 모습


▲ 레이저 레비아탄 V2 LED 영상


레이저 레비아탄 V2
모바일 앱 & RAZER SYNAPSE 살펴보기




▲ 플레이 스토어에서 razer audio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후 연결하면 모바일 앱이 실행된다.



▲ 조명을 설정 할 수 있는 Chroma 효과 메뉴



▲ 이퀄라이저 설정 메뉴



▲ 모바일 앱에서 PC와 블루투스로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다.



▲ Razer Synapse를 지원하여 데스크탑에서도 스피커 설정이 가능하다.



▲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이전 버전보다 훨씬 직관적인 UI로 바뀌었다.

Synapse 사운드 메인 화면에서 불륨과 입력 소스 그리고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하다. 중앙 포커스는 사운드 스테이지가 사용자를 향하도록 하여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기능으로 멀티 채널 오디오 컨텐츠에서 최적으로 작동한다.


▲ 조명 메뉴



▲ 브래딩, 스태틱, 스펙트럼 사이클링, 웨이브 등 4가지 모드 설정이 가능하다.


레이저 레비아탄 V2
블루투스 페어링과 음질 테스트




▲ 기기에서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고 일반적인 등록 방법으로 진행하면 페어링이 된다.



▲ 블루투스 음질 테스트는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4 스마트폰으로 진행하였다.


▲ 레이저 레비아탄 V2 음질 테스트 영상

이전에 살펴본 레이저 레비아탄 V2 X도 사운드바지만 의외로 높은 출력으로 테스트한 공간을 가득 채우는 음량으로 만족감을 주었지만 사운드바의 태생적인 한계인 중저음 영역에서는 다소 부족했던 부분은 아쉬울 수밖에 없었다.

레이저 레비아탄 V2는 사운드바에다 중저음을 강화한 우퍼 스피커를 추가한 제품으로 마치 영화관에서 들려주는 듯한 완벽한 공간감과 쾅쾅 울리는 베이스 영역이 귀를 즐겁게 해 주었다.

우퍼 스피커 하나가 추가됨으로써 일반 사운드바 스피커가 고급 사운드 시스템을 연상케 하는 고해상도의 오디오 환경으로 바뀌어 버린 것 같은 느낌이다. 막귀인 기자의 청음 능력에서도 체감이 아주 크게 되는 수준으로 만족도는 최고였다.


레이저 레비아탄 V2
마무리





지금까지 레이저 레비아탄 V2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사운드바에 우퍼 스피커가 결합된 형태로 얼마 전 살펴본 레이저 레비아탄 V2 X에서는 지원하지 않았던 THX 인증을 받아 고급 7.1 서라운드 시스템을 통해 영화, 게임, 음악 등 모든 엔터테인먼트에서 보다 생생하고 섬세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2개의 풀 레인지 드라이버(48x95mm),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43x135mm), 2개의 트위터 드라이버(20mm)를 장착하여 중고음 영역에서 만족스러운 음질과 출력을 제공하고, 바닥 출력형 서브우퍼(140mm)로 사운드바의 태생적 한계인 저음 영역을 완벽히 해결한 고사양 사운드 시스템으로 하단부에는 보는 즐거움을 더해줄 LED바도 추가되어 있다.

사운드바 본연의 기능인 공간 활용성에 더해 고퀄리티의 사운드를 원하는 유저라면 레이저 레비아탄 V2은 눈여겨볼 만한 음향 시스템이라고 하겠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