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배포 파이터를 최대한 활용! 신규 릴레이 던전 '자이언트 암즈블랙' 공략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1개 |
지난 11월 6일, 킹오파 올스타의 팀 릴레이 던전의 새로운 보스가 추가되었다. 로테이션으로 돌아가며 등장할 이번 신규 보스들은 56 코스트 이하 파이터로만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9명의 파이터가 3개 팀을 이뤄 도전하게 된다. 처음 등장한 신규 보스 '자이언트 암즈블랙'은 51에서 56 코스트 사이의 파이터로만 도전이 가능한 보스다.

기존 강림 던전 '암즈 블랙'의 강화 버전인 자이언트 암즈블랙은 강력한 대미지가 특징으로, 파이터를 한 번에 K.O 시킬 만한 '레이저' 패턴과 광범위 점프 공격을 주의해야 한다.






■ 육성보다 파이터 조합, 배틀 카드가 중요!? '자이언트 암즈 블랙' 기본 정보

이번 업데이트부터는 리더 파이터의 파워게이지만 감소하지 않고 '보스 공격 시 모든 파이터의 파워게이지가 감소하도록' 변경된다. 강림 던전의 '벚꽃 축제의 아테나'를 상대할 때처럼 공격 히트 시마다 파워 게이지가 떨어지기 때문에 기존처럼 필살기 중심의 공략을 펼치기 어려워졌다.

PG가 지속 감소하기 때문에 5게이지 스페셜 스킬은 특히나 활용이 어려워졌으며, 피니시 스킬을 활용하며 최대한 필살기가 겹치지 않도록 운영해야 한다.

'자이언트 암즈블랙'은 체력 570만의 보스로 체력이 낮은 편이다. 1팀당 약 200만의 대미지만 주면 충분하기 때문에 '자이언트 웰더'처럼 정교한 필살기 연계보다는, 스킬과 필살기를 정확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이언트 암즈블랙'은 '자이언트 마이티모스트'처럼 피격 판정이 좁은 편이며, 자동 공격을 해놓을 경우 파이터가 외곽으로 밀려나니 스킬이 빗나가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 모든 팀원의 파워게이지가 감소하도록 변경되면서
PG 획득 배틀카드의 중요도가 높아졌다

■ 배포 파이터를 중심으로 조합을 구성하자! 조합 구성 가이드

'자이언트 암즈블랙'의 팀 구성 조건인 51~56 코스트는 유용한 파이터가 많다. 배포 파이터의 대부분이 이 코스트 범위에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96 매추어나 'AS 감추어진 분노의 치즈루 등 유용한 리더 스킬을 가진 파이터를 중심으로 팀을 꾸리면 충분히 클리어를 노려볼 수 있다.

파이터의 전체적인 육성도가 중요했던 '자이언트 웰더'와 달리, 자이언트 암즈블랙은 배틀카드의 유무가 훨씬 중요하다. 플러스 캡슐이나 코어 작업이 부족하더라도 9개 팀이 완성된 배틀카드를 전부 장착하기만 하면 예상보다 높은 피해를 줄 수 있다.

암즈블랙 보스전에서 유용한 파이터는 '3게이지' 스페셜 스킬을 지닌 파이터다. PG 습득 패치 이후 스페셜 스킬 난사가 어려워졌을뿐더러, 51~56 코스트에는 5게이지 스페셜 스킬을 쓸만한 파이터도 제한된다. 'AS 거짓된 시련의 사이슈'나 '97 나나카세 야시로 등 3게이지 필살기를 가진 파이터를 우선 육성하면 좋다.




▲ 배틀 카드만 있다면 상시 / 배포 파이터 팀으로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한정 소환 파이터인 '이상한 나라' 파이터나 '할로윈 나이트' 파이터가 있다면 공략이 한층 쉬워진다. 코스튬 파이터들은 '이상한 나라의 유리'처럼 강력한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을뿐더러 파이터 자체 성능도 우수하다. 해당 파이터가 육성 중이라면 주력 멤버로 활용할 수 있다.

당장 쓸만한 파이터가 없다면 배포나 상시 파이터를 활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배틀 카드 세팅만 완벽하다면 상시 / 배포 파이터 조합으로도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AS 벚꽃 축제의 빌리', 'AS 감추어진 분노의 치즈루'는 PG 수급이 뛰어나면서 리더로 가치가 높다. 해당 배포 파이터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하면 좋다.

상시 파이터 중에는 공격형 파이터가 대부분 쓸만하다. 51~56 코스트 범위에는 한정을 포함해도 공격형 파이터가 드물기 때문이다. '94 랄프 존스 등의 평범한 5성 공격형 파이터도 주력 공격수로 활용할 수 있으며, '97 시라누이마이나 '96 레오나 하이데른처럼 리더 스킬까지 훌륭한 파이터가 육성 후보로 우수하다.




▲ 주력 멤버로 활용할만한 추천 상시 / 외로운 늑대 파이터들



▲ 배포 파이터는 대부분 80 레벨 이상이 보장되어 주력 멤버로 활용 가능

■ 레이저 공격에 대처하라! 자이언트 암즈블랙 패턴 공략

'자이언트 암즈블랙'은 패턴 자체는 단순하지만 돌진, 점프 공격의 빈틈이 없고 패턴의 대미지가 강력하다. 배틀카드가 부족하거나 레벨이 낮은 파이터는 패턴을 맞고 K.O 당하기 쉽다. 특히, 레이저 패턴을 주의해야 한다.




▲ 암즈블랙은 패턴 대미지가 매우 강력하다
방심하면 파이터가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기본 공격 3타

자이언트 암즈블랙이 앞으로 조금씩 이동하며 크게 3회 할퀴기 공격을 한다. 정면에 있을 경우 스킬이 취소될 수 있다.






- 점프

자이언트 암즈블랙이 전방 표시된 범위로 날아오르며, 착지해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준다. 점프 시에도 주변 파이터를 띄우는 판정이 있으며, 착지 후에는 3회에 걸쳐 다단 피해를 준다. 보스 근처에 있으면 공격에 휘말리거나 긴급 회피를 사용해도 다단 피해에 피격당하기 쉽다.

거리를 벌리고 공격이 끝난 후에 접근하거나 가드를 이용해야 한다.






- 돌진

에너지를 잠시 모은 뒤 표시된 범위로 빠르게 이동한다.






- 레이저

자이언트 암즈 블랙이 에너지를 모은 뒤 전방에 강력한 장풍을 발사한다. 피해량이 높기 때문에 제대로 맞을 경우 공격에 당한 파이터가 K.O 당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AI가 암즈블랙 정면에서 움직인다면 교대를 통해 안전한 위치로 이동시켜야 한다.

돌진 패턴과 모션이 완전히 동일해 구분이 어려운데, 레이저 패턴의 패턴 범위가 더 넓게 표시된다. 바닥에 깔린 궤적을 보고 패턴을 구분할 수 있다. 또, 레이저 공격은 공격 직전에 양팔을 벌리는 추가 모션이 있다.








▲ 바닥에 표시된 범위로 두 패턴을 구분할 수 있다


■ 팀 릴레이 던전 '자이언트 암즈블랙'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