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구 페스타 17일 상향 확정! 어떻게 변경되었을까? '킹오파쇼'서 공개된 상향안 정리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4개 |




오늘(10일), 넷마블의 공식 방송 '킹오파쇼 시즌5'에서 구 페스타 상향안이 구체적으로 공개되었다. 구 페스타는 지난 11월 6일 월드 드롭 이벤트로 배포된 '페스타 선택권'으로 고를 수 있는 초기 페스타 파이터로, '97 어둠 속 오로치의 피에 눈뜬 레오나, '98 오메가 루갈, '97 불꽃의 숙명의 크리스, '97 메마른 대지의 야시로, '97 미친 듯 휘몰아치는 전광의 셸미, '99 크리저리드이다.

페스타 상향 업데이트는 17일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상향 파이터들은 '01 제로(오리지널)이나 '96 게닛츠처럼 재판매가 될 예정이다. 이하 방송에서 언급된 파이터별 변경점을 정리해 보았다.

☞ [공지 바로가기] 기존 페스타 파이터 6종 개선 안내 공지

■ '97 불꽃의 숙명의 크리스(각성 크리스)





각성 크리스는 변경 사항이 일부만 공개되었다. 먼저 적을 공격할 때 최대 10중첩까지 공격력이 증가하는 코어 효과 '오로치가 베는 검'이 대폭 상향 될 예정이다.

또한 첫 번째 스킬 '달을 떼어내는 화염'의 계수가 상승, 두 번째 스킬 '태양을 쏘는 화염'에는 적중 시 100% 확률로 가드 무시, 세 번째 스킬 '사지를 무는 화염'에는 적중 시 3초 동안 상대에게 구르기 불가 효과와 3초 슈퍼아머를 부여한다. 이 효과는 가드 적중 시도 포함된다.


▣ 각성 크리스 변경점 요약

코어 효과 : '오로치가 베는 검' 상향 (적을 공격할 때마다 3초 동안 공격력이 5% 증가, 최대 5중첩)
달을 떼어내는 화염 : 스킬 계수 609%로 증가
태양을 쏘는 화염 : 100% 확률로 가드 무시
사지를 무는 화염 : 3초 간 구르기 불가, 3초 슈퍼아머 적용


■ '97 어둠 속 오로치의 피에 눈뜬 레오나(각성 레오나)





각성 레오나 또한 일부 변경 사항이 공개되었다. 먼저 코어 효과 '피의 맛(치명타 적중 시 입힌 피해량의 1.7% 회복, 3레벨)'의 적중 시 회복량이 상향될 예정이다.

첫 번째 스킬 '그랜드 세이버 EX'에 3초 동안 적용되는 슈퍼 아머와 적중 시 100% 확률로 가드 무시 효과가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 어떤 스킬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감전] 속성 피해와 치명타 확률 증가, 공격력 증가 부가 효과가 추가될 예정이다.

▣ 각성 레오나 변경점 요약

코어 효과 : '피의 맛' 상향, 회복 효과 증대(치명타 적중 시 입힌 피해량의 3.7% 회복)
그랜드 세이버 EX : 3초 슈퍼 아머 추가, 100% 확률로 가드 무시
발틱 런처 : 스킬 적중시 대상에게 7초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의 29% 감전 피해
레오나 크래시 EX: 5초 동안 공격력이 25% 증가.


■ '97 메마른 대지의 야시로(오로치 야시로)





오로치 야시로는 코어 효과는 그대로 유지될 예정이다. 대신 첫 번째 스킬 '위압하는 대지'에 스킬 사용 시 방어력의 42%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며, 두 번째 스킬 '흐느끼는 대지'에는 공격력의 100%만큼 모든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는 효과가 추가된다. 마지막 스킬 '춤추는 대지'는 10초 동안 방어력이 35%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아머킹'이 떠오르는 스킬셋으로 최근 방어형 파이터의 필수 스킬인 방어력만큼 공격력 증가 효과와 방어력 증가 효과, 추가 대미지 효과가 추가되어 부족한 화력이 개선될 예정이다.

▣ 오로치 야시로 변경점 요약

코어 효과 : 변경 없음
위압하는 대지 : 방어력의 42% 만큼 공격력이 증가
흐느끼는 대지 : 공격력의 100% 만큼 모든 적에게 추가 피해
춤추는 대지 : 10초 동안 방어력이 35% 증가


■ '98 오메가 루갈



▲ '98 오메가 루갈의 현재 효과



▲ '98 오메가 루갈의 개선 효과(추가 예정)


오메가 루갈은 상향안이 구체적으로 공개되었다. 먼저 코어 효과 '[갓프레스] 스킬 적중 시 체력을 3% 회복'하는 고유 코어 '부활'이 액티브 스킬 적중 시 체력 회복으로 적용 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제 지속해서 회복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첫 번째 스킬 '다크 제노사이드'에 적중 시 100% 확률로 쿨타임이 초기화(쿨타임 15초)되는 옵션이 추가되며, 두 번째 스킬 '갓 프레스'에는 7초 동안 공격력이 26% 증가하며, 마지막 스킬 '그래비티 스매시'는 슈퍼아머를 적용하고 대미지 면역을 3초 동안 얻는다.

슈퍼아머, 면역과 공격력 증가에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옵션이 추가되어 보스 파이터에 어울리는 무난한 스킬셋을 지니게 되었다. 상향 후 '14 기스 하워드처럼 적속성 공격형 파이터로 활약이 예상된다.

▣ 오메가 루갈 변경점 요약

코어 효과 : [갓 프레스] 적중 시에서 액티브 스킬 적중 시 체력 회복으로 변경
다크 제노사이드 : 적중 시 100% 확률로 쿨타임이 초기화(쿨타임 15초)
갓 프레스 : 7초 동안 공격력이 26% 증가
그래비티 스매시 : 슈퍼아머를 적용하고 데미지 면역 3초


■ '97 미친 듯 휘몰아치는 전광의 셸미(각성 셸미)



▲ 각성 셸미의 현재 효과



▲ 각성 셸미의 개선 효과(추가 예정)


각성 셸미는 코어 효과에 '기절 면역'이 추가된다. 프리티 장거한처럼 영구히 적용되는 면역 효과로 '철권' 파이터 등 최근 유행하는 기절 파이터에 대항마로 활약할 수 있다. 또, 각성 셸미가 공격한 파이터의 공격력 감소와 PG 감소량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각성 셸미의 첫 스킬 '야타나기의 채찍'은 스킬 적중 시 대상에게 [낙뢰]를 부여한다. [낙뢰]는 이그니스와 기스 하워드의 추가 효과로 [감전] 속성 피해에 더해 적 파이터의 스킬 쿨다운을 2초 증가시킨다. 두 번째 스킬 '무월의 뇌운'은 대상에게 7초 동안 1초마다 공격력의 35% 감전 피해가 추가되며, 마지막 스킬 '석양의 춤'은 스킬 적중 시 적이 4초 동안 구르기 불가에 빠지며, 추가로 3초 동안 슈퍼아머를 얻는다.

또, '야타나기의 채찍'과 '무월의 뇌운'의 기존 효과인 '35% 확률로 기절' 이 50%로 강화되어 확률 기절 효과도 상승되었다. 빠른 PG 수급과 확률 기절 효과로 견제에 능해 고평가를 받아온 파이터니만큼 [감전] 딜러로 활약 가능한 상향과 함께 슈퍼아머로 PVP에서도 활약이 가능한 상향을 받았다.


▣ 각성 셸미 변경점 요약

코어 효과 : 기절 면역, 공격한 파이터의 공격력 감소와 PG 감소량이 증가
야타나기의 채찍 : 50% 확률로 1.2초 기절, 스킬 적중 시 대상에게 [낙뢰] 효과 부여.
무월의 뇌운 : 50% 확률로 2초 동안 적을 기절, 스킬 적중 시 대상에게 7초 동안 35% 감전 피해
석양의 춤 : 스킬 적중 시 적이 4초 구르기 불가, 3초 슈퍼아머


■ '99 크리저리드



▲ '99 크리저리드의 현재 효과



▲ '99 크리저리드의 개선 효과(추가 예정)


크리저리드는 코어 효과에 '치명타 피격 시 대미지 50% 감소' 효과가 추가된다. 어떤 공격이든 치명타에 피격당하면 대미지를 반감해 파이터의 방어적인 능력이 크게 상승했다. 스킬 효과도 이에 맞게 방어적인 능력이 대폭 상향된다.

먼저 첫 번째 스킬 '라이징 다크 문'은 10초 동안 방어력이 35%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되며, 두 번째 스킬 '티폰레이지'는 7초 동안 공격력이 27% 증가한다. 마지막 스킬 '데스퍼레이트 모먼트'는 스킬을 사용하면 3초 동안 슈퍼아머가 적용된다.

기존에도 PVP에서 나름 활용도를 보였던 크리저리드가 체력과 공격력에서 상향을 받아 조금 더 활약이 가능해졌다.

▣ 크리저리드 변경점 요약

코어 효과 : 치명타 피격 시 대미지 50% 감소
라이징 다크 문 : 10초 동안 방어력이 35% 증가
티폰레이지 : 7초 동안 공격력이 27% 증가
데스퍼레이트 모먼트 : 3초 동안 슈퍼아머 적용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