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팀 릴레이 던전에서 활약 예정!? 신규 파이터 'XIV 실비'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1개 |
'실비 폴라 폴라'(이하 실비)는 네스츠 여성 파이터 뽑기에서 추가된 신규 파이터다. XIV 실비는 녹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30%, 치명타 확률 9% 증가(6성 기준)하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코어 효과 덕에 파워게이지 수급이 빠른 편이고, 지속적인 감전 피해와 팀원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버프가 특징이다. 또한, 슈퍼아머 스킬 덕에 각종 콘텐츠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전자기력을 다루는 실비가 신규 파이터로 추가됐다


■ 지속적인 감전 피해, 팀 공격력 버프! XIV 실비 주요 특징

실비는 코어 효과로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30% 증가하기 때문에 다른 파이터들보다 빠르게 초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는 PvE는 물론 PvP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효과 중 하나다. 그리고 '부티부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이 장풍형이므로 '스킬 강화 장풍' 코어는 실비의 공격력 증가에 큰 도움이 된다.

코어 패시브는 거대 보스를 상대할 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이돌 격투가'는 공격 시 2초 동안 매초 공격력의 10% 감전 피해를 추가(3레벨 기준)하는 효과다. 지속 시간이 짧은 편이지만, 공세를 계속 이어간다면 끊임없이 감전 피해를 줄 수 있다.

'전자기력'은 적을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모든 팀원의 공격력이 3% 증가(3레벨 기준)하는 효과다. 공격력 버프는 5회까지 중첩할 수 있어 공격력은 최대 15%까지 증가한다. 여기서 '모든 팀원'은 실비 본인까지 포함하므로 자체 화력도 크게 상승한다.




▲ 우수한 코어 효과는 크게 두 가지



▲ 코어 패시브는 자신과 팀원의 공격력을 동시에 상승시킨다


■ 전자기력을 다루는 XIV 실비 스킬셋



▲ 다운된 적을 공격하고, 공중에 띄우는 전기괴인



▲ 발동 시 슈퍼아머가 되는 부티부티



▲ 전기 공격 이후 적을 차올리는 회전코일 EX



▲ 모션과 달리 누워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다



▲ 피니시 스킬 폴라실험

▲ 스페셜 스킬 완전 빠른 리부트





■ 감전 피해와 버프 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공격! XIV 실비 운영법

실비는 지속적인 감전 피해와 팀원의 공격력을 올려주는 코어 패시브 효과 덕에 PvE에서 좋은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공격력 버프를 제공하는 '전자기력'은 모든 파이터가 동시에 전투를 진행하는 팀 릴레이 던전에서 진가가 드러난다.

공격력 버프를 유지하려면 끊임없이 적을 공격해야 한다. 피니시 스킬이나 스페셜 스킬 등 초필살기는 연출 동작이 길지만, 사용 시 게임 내 시간이 멈추기 때문에 버프가 끊기지 않는다. 그러므로 공격력 버프가 최대 중첩이라면 초필살기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높은 대미지를 입히자.

'전기괴인'은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감전 상태인 적에게 치명타 적중 시 상대를 기절시킨다. 실비는 '아이돌 격투가'의 효과로 적을 항상 감전시키기 때문에, 전기괴인의 부가 효과를 활용하려면 치명타 확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회전코일 EX'는 발동 시 '전자기력' 버프가 2회 중첩된다. 이를 이용해 '회전코일 EX' - '부티부티' - '전기괴인'처럼 회전코일 EX로 연계를 시작하면 빠르게 공격력 버프를 중첩할 수 있다. 스킬 연계 도중에 기본 공격을 섞으면 전기괴인을 사용할 때 전자기력 최대 중첩을 쌓을 수 있다.

또한 회전코일 EX는 모션과 달리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다. 단, 스킬 사용 시 약간 전진한 뒤 타격을 시작하기 때문에, 적과 밀착한 상태에서는 스킬을 헛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 전자기력의 진가가 드러나는 팀 릴레이 던전



▲ 회전코일 EX를 다운공격으로 사용할 때는 거리에 주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