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은혼/철권 콜라보, 길드 대전, 100연 뽑기 등 2019년 업데이트 파헤치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2개 |
7월 22일(월), 킹오파 올스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관련 내용을 사전 예고하는 '킹업파쇼'가 진행됐다. 이번 방송은 킹오파쇼를 꾸준히 진행한 온상민이 MC를 맡고, 비범과 김성회가 각각 유저, 개발자 입장을 대변하는 패널로 참여해 7월 말부터 진행될 업데이트 내용을 전반적으로 다뤘다.

이번 방송에서 공개된 내용은 7월 3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 중 나온 이야기에 따르면 추후 업데이트 일정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될 것이라 밝혔다.







방송을 통해 발표된 업데이트 내용은 크게 시스템 및 던전, 파이터&콜라보, 무료 파이터&이벤트 세 가지 파트로 나뉜다. 이 중 시스템 및 던전과 관련된 업데이트 내용은 여섯 가지다.

업데이트 파트 1. 시스템 및 던전 주요 내용

1) 도감 업데이트 - 파이터 90레벨 성장 미션 추가
2) 성장 던전 난이도 추가
3) 에픽 퀘스트 오로치 에피소드 추가
4) 야마자키 강림 던전 추가
5) 신규 콘텐츠 릴레이 던전
6) PvP 개선 및 정식 시즌 도입 / 길드 대전, 길드 육성 및 격파

■ 도감 업데이트 - 파이터 90레벨 달성 미션 추가

파이터 최초 획득, 30/60레벨 달성 외에 90레벨 달성 미션이 추가된다. 소울 퀘스트 외에 따로 소울을 얻기 힘든 태생 5성 파이터는 추가 미션을 달성하기 어렵지만, 뽑기에서 자주 등장하는 태생 3/4성 파이터를 90까지 육성하는 것은 비교적 쉬운 편이므로 파이터의 전투력을 추가로 늘리려면 태생 등급이 낮은 파이터의 레벨을 육성하자.

■ 성장 던전 난이도 추가

성장 던전 난이도가 추가될 예정이다. 상위 난이도는 AP 소모량이 많지만, 그만큼 던전을 적게 클리어하고 많은 재료를 수급할 수 있다. 이는 성장 던전에 사용하는 소탕권 효율이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 에픽 퀘스트 에피소드1 추가

에픽 퀘스트 에피소드1이 추가된다. 이번 에피소드는 오로치와 관련된 에피소드로, 일본 서버와 함께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인다.

■ 야마자키 강림 던전 추가

AS 야마자키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신규 강림 던전이 추가된다. 만약 AS 야마자키가 일본 서버와 동일한 성능으로 나온다면, 특정 스킬 명중 시 일정 시간 적을 가드 불가 상태로 만드는 코어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어 PvP에서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신규 콘텐츠 릴레이 던전

새로운 콘텐츠 '릴레이 던전'이 추가될 예정이다. 현재 주로 사용하는 페스타 파이터 외에도 소외된 파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팀 편성 제한이나 각 파이터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던전이 등장할 것으로 추측된다.

■ PvP 개선, 정식시즌 도입 / 길드 대전, 길드 육성 및 격파

PvP가 개선되고 정식 시즌 도입과 길드 대전 관련 콘텐츠도 업데이트가 동시에 예고됐다. 언뜻 보면 다를 수 있는 두 콘텐츠를 함께 묶은 것으로 보아, 그간 실시간 대전에서 주로 언급됐던 잔렉이나 갈림 현상 등 통신 문제를 서서히 개선하면서 해당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성회 패널은 이를 위해서 유저들이 실시간 토너먼트나 통신대전 등 실시간 PvP에 많이 참여할수록 많은 데이터가 누적되어 최적화나 개선이 빠르게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 언급했다.




▲ 90레벨 달성 보상이 추가되면 태생 3, 4성 파이터의 레벨을 올려보자



▲ 난이도 추가가 예고된 성장 던전, Lunatic 난이도 경험치 던전이 나올까?



▲ 신규 에피소드는 오로치와 관련된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


이어서 공개된 사항은 파이터 및 콜라보와 관련된 내용으로, 주요 항목은 크게 네 가지다.

업데이트 파트 2. 파이터&콜라보

1) 신규 파이터 '13 네스츠 스타일 쿄'
2) 여성화 파이터 등장 [프리티파이터]
3) 은혼 콜라보
4) 철권7 콜라보

■ 기존 쿄와 얼마나 다를까? '13 네스츠 스타일 쿄'

신규 파이터 '13 네스츠 스타일 쿄'(이하 네스츠 쿄) 추가가 예고됐다. 네스츠 쿄는 원작 기준으로 '99부터 등장하며, 그간 등장했던 쿄와 다른 기술을 구사한다. 또한 네스츠 쿄는 킹오파 올스타에 최초로 등장하는 13 파이터이므로 페스타 한정 캐릭터로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 기존 파이터가 여성으로!? '프리티파이터' 등장

원작과 성별이 다른 '프리티파이터'가 추가된다. 일러스트와 함께 처음 공개된 프리티파이터는 장거한, 야시로, 빌리이며, 성별이 다르기 때문에 별도의 스페셜 카드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 출시 전 예고한 '은혼' 콜라보 진행

일본에서 진행된 적이 있는 '은혼' 콜라보가 한국 서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로 인해 일본 서버와 한국 서버 간 콘텐츠 격차가 한층 더 줄어들 것이다.

■ 미시마 가문이 킹오파 올스타에!? '철권7' 콜라보

반다이남코에서 제작한 인기 3D 격투게임 '철권7'과 킹오파 올스타가 콜라보를 진행한다. 일러스트를 통해 공개된 콜라보 캐릭터는 시리즈 대대로 출연하는 주역이자 같은 가문 출신인 '헤이하치', '카즈야', '진'이다. 원작에서 화려한 기술을 구사하는 파이터들이 킹오파 올스타에서는 어떤 액션을 선보일지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 파트에서는 무료 배포 파이터 및 이벤트에 대한 정보 3가지를 공개하고 방송이 종료됐다. 업데이트 기간 중에는 콜라보 파이터 2종을 포함, 무료 파이터가 총 6명 배포된다. 또한, 100연 무료 뽑기, 1만 루비를 지급하는 릴레이 미션 등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업데이트 파트 3. 무료 파이터&이벤트

1) 무료 파이터 공개 - 은혼 콜라보 가구라, 곤도 / 꽃놀이 빌리, 96 테리, 98 바이스, 96 매츄어
2) 7~8월 한정 이벤트 던전 2종 - 꼬마도둑을 잡아라! / 달콤한 케이크를 지켜라!
3) 100연 뽑기 무료 / 릴레이 슈퍼 미션(1만 루비)

■ 다양한 파이터 무료 배포! 은혼 콜라보 캐릭터 2종&킹오파 파이터 4종 배포

은혼 콜라보 파이터 중에서는 '가구라'와 '곤도'가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가구라'는 적속성 공격형 파이터로, 모든 파이터의 공격력을 올리는 대신 체력을 낮추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다른 공격력 증가 리더보다 수치는 다소 낮지만, 속성이나 타입 제한 없이 리더 스킬이 적용되기 때문에 어떤 팀에서든 리더로 편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곤도'는 녹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피격 시 체력을 회복하는 코어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어 일본 서버 PvP에서 악명이 높았다. 여기에 신쿨라셋이라 불리는 '쿨라의 휴가' 세트를 착용하면 상당히 높은 공격력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킹오파 시리즈의 꽃놀이 빌리, 96 테리, 98 바이스, 96 매츄어 4명이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 과거 이벤트에 단서가? 7~8월 한정 이벤트 던전 2종

'꼬마도둑을 잡아라!' 이벤트는 던전에 등장한 도둑 2명을 처치하면 그들이 가져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이다. 그간 꼬마도둑이 강림 던전에 나왔던 것을 생각해 보면, 아마도 파이터 소울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달콤한 케이크를 지켜라!'는 수박 지키기 이벤트와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될 것으로 추측된다. 만약 보상체계도 같다면, 교환용 재화를 얻기 위해 같은 던전을 꽤 많이 플레이해야 할 것이다.

■ 총 100연 뽑기 + 1만 루비!? 무료 뽑기&릴레이 슈퍼 미션

마지막 발표 내용은 '100연 무료 뽑기'와 '릴레이 슈퍼 미션'이다. 100연 무료 뽑기는 한 번에 수행하는 것이 아니라 하루에 10회씩 총 10일간 진행된다. 무료로 이용하는 뽑기에서 어떤 파이터가 나올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릴레이 슈퍼 미션은 기존에 진행했던 슈퍼 미션처럼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루비를 지급할 것으로 보인다. 단, 이벤트 기간은 7일이 아니라 더 길 것으로 보이며, 그에 따라 수행해야 하는 미션도 더욱 많을 것이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