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테나 IN 원더랜드' SP 난이도 오픈, 픽업 소환권 30장 이상 획득 가능!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아테나 IN 원더랜드' 스코어 이벤트에 최고 난이도 SP가 추가됐다. SP 던전은 하드 난이도보다 스코어 획득량이 적지만, SP 던전에서만 드롭하는 '바네사 코인'을 모아 교환소에서 옵션 카드,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파이터 소환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모든 아이템을 교환하려면 같은 던전을 반복 플레이해야 한다. 이때, 클리어 시 코인 획득량이 증가하는 파이터를 팀에 다수 편성하면 던전 클리어 횟수가 감소한다.

또한, SP 던전의 마지막 장인 EX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일정 확률로 '이상한 나라의 럭키박스'가 드롭된다. 럭키박스 구성품 중에는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파이터/배틀카드 소환권이 포함되어 있어 추가 뽑기 기회를 얻는 것도 가능하다.




▲ 일주일 동안 입장 가능한 SP 던전



■ 바네사 코인 파밍 추천 장소는 EX 마지막 스테이지

SP 난이도 중 AP 1당 바네사 코인 획득 효율이 가장 좋은 장소는 EX장 마지막 스테이지 '동화 속의 대전 EX'다. 클리어 시 AP가 25 소모되며, 매판 바네사 코인을 최소 50개 이상 획득할 수 있다.

동화 속의 대전 EX의 권장 전투력은 13,670으로 강림 던전 LUNATIC 난이도보다 약간 낮다. 또한 이곳에서 등장하는 모든 적은 황속성이므로, 상성상 유리한 녹속성 파이터를 팀에 편성하면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할 수 있다.




▲ 코인 파밍 추천 장소는 마지막 스테이지



■ 보너스 파이터&배틀카드 편성하면 바네사 코인 획득량이 증가

보너스 대상으로 지정된 파이터를 팀에 편성하고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면 스코어와 바네사 코인 획득량이 증가한다. 이번 이벤트의 보너스 대상은 원더랜드 테마 아테나, 유리, 바넷사, 이오리와 상시 파이터 '95 아테나, '97 유리다.

보너스 수치는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픽업 파이터인 아테나, 유리, 바넷사 / 슈퍼 미션으로 배포하는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 / 통상 파이터인 '95 아테나, '97 유리 순으로 높다. 또한, 한계돌파로 파이터의 레벨 상한을 올리면 페이즈가 바뀔 때마다 보너스 배율이 3%(태생 4성 파이터는 2%) 증가한다.

배틀카드 중 코인 획득량이 증가하는 카드는 '이상한 다과회 3형'과 '퀸 여왕의 왕국'으로, 보너스 수치는 10%(6성 승급 시 15%)다. 단, 보너스 배틀카드를 착용하는 파이터는 스트라이커로 편성하면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다. 그리고 퀸 여왕의 왕국 카드는 중복 장착할 수 없으므로 이상한 다과회 3형과 퀸 여왕의 왕국은 최대 3장까지 보너스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만약 던전 입장 시 선택하는 서포터가 보너스 파이터거나 보너스 배틀카드를 착용하고 있다면, 해당 파이터의 코인 획득 증가량도 합쳐진다. 그러므로 SP 던전을 플레이할 때는 여러 서포터를 선택해 보고 그중에서 보너스 수치가 가장 높은 파이터를 데려가는 것이 좋다.




▲ 보너스 파이터는 신규 파이터와 95 아테나, 97 유리



▲ 보너스 수치는 파이터마다 다를 수 있다



▲ 서포터의 보너스 수치도 코인 획득량에 영향을 준다



▲ 코인 획득량이 오르는 배틀카드까지 착용하면 금상첨화



■ 태생 4성 파이터와 배포 이오리부터 편성하자! 보너스 수치에 따른 던전 플레이 횟수

이상한 나라의 교환소에서 구매 횟수가 정해져 있는 아이템을 모두 구매하는데 필요한 바네사 코인 수는 총 27,000개다. 코인 파밍 추천 장소인 SP 던전 마지막 스테이지를 한 번 클리어했을 때 기본 코인 획득량은 50개로, 아무런 보너스 없이 교환소에서 아이템을 전부 구매하려면 같은 던전을 무려 540회 클리어해야 한다.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해온 유저라면 태생 4성 파이터인 '95 아테나와 '97 유리의 한계돌파를 끝까지 진행했을 것이다. 여기에 슈퍼미션으로 75레벨까지 자연스레 육성하는 이상한 나라의 이오리를 팀에 함께 편성하면 자력으로 최소 59%의 보너스를 적용받을 것이다. 여기에 추가로 다른 유저가 리더로 등록한 보너스 파이터를 서포터로 선택 시 던전 클리어 횟수는 더욱 줄어든다.

보너스 대상 파이터를 모두 페이즈 6까지 한계돌파하고 서포터로 페이즈 6인 이상한 나라의 바넷사, 아테나, 유리 중 한 명을 선택했을 때 배틀카드를 제외한 보너스 수치는 195%다. 이렇게 팀 편성이 된다면 판당 코인을 148개 획득할 수 있어 스테이지를 183회 클리어하면 교환소에 있는 모든 물품을 교환할 수 있다.

모든 파이터를 페이즈 6까지 한계돌파하고 배틀카드를 장착한 뒤, 같은 조건의 서포터를 선택하면 보너스 수치는 최대 330%까지 증가한다. 이 경우에는 던전을 126회 클리어 시 모든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 보너스 수치가 높을수록 이벤트에 투자하는 시간과 AP 소모량이 대폭 감소



■ 소환권 추가 획득 기회! 이상한 나라의 럭키박스

SP 던전의 EX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다 보면 일정 확률로 '이상한 나라의 럭키박스'(이하 럭키박스)가 드롭된다. 럭키박스는 '소환' - '소환권'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상한 나라의 아테나 파이터/배틀카드 소환권, 골드 소울, 육각 레인보우 코어 등 다양한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획득한다.

교환소에서 획득할 수 있는 교환권은 각각 30장이 최대이므로, SP 던전을 꾸준히 플레이하면 추가 소환권을 획득할 기회가 생기는 셈이다.




▲ SP 난이도 EX 스테이지에서만 드롭되는 이상한 나라의 럭키박스



▲ 럭키박스 사용은 소환 - 소환권에서 할 수 있다



▲ 운이 좋다면 소환권, 골드 소울 등을 획득 가능



■ 골드 교환 효율은 성장 던전에 비해 낮은 편

교환소에서 모든 물품을 구매한 후, 남는 코인은 50개당 15,000골드로 교환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골드 던전 Hard 난이도와 비교했을 때 AP당 골드 획득 효율은 어떨까?

바네사 코인 1개의 가치는 300골드다. 따라서, 이벤트 최대 보너스 수치인 330% 적용 시 SP 난이도 마지막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한 번에 64,500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던전 클리어 시 AP 25를 소모하므로 AP 1당 골드 획득 효율은 2,580이다.

이를 상시 골드 수급처인 골드 던전 Hard 난이도와 비교해 보자. '골드 획득량 증가' 인연을 가진 파이터로 팀을 편성하고 '가끔의 휴일' 3세트를 착용하면 골드 획득량은 최대 79.8%까지 증가한다. 이 팀이 골드 던전을 1회 클리어하면 43,152 골드를 얻는데, 이는 AP 1당 약 2,876 골드 정도의 효율이다.

이벤트 보너스를 최대로 받으려면 모든 파이터를 페이즈 6까지 한계돌파하고, 배틀카드를 6장 장착해야 하는 등 조건이 매우 까다롭다. 게다가 그 효율마저 성장 던전에 밀리는 모습을 보인다. 따라서 골드를 벌기 위해 SP 던전을 도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 순수 골드 파밍이 목적이라면 SP 던전 입장은 비효율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