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메마른 대지의 야시로', 버티기에 최적화된 잡기 파이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메마른 대지의 야시로'는 오로치 사천왕 중 한 명으로, 6월 15일 추가된 'KOF 페스타 소환'에서 획득 가능한 신규 파이터다.

메마른 대지의 야시로는 청속성 방어형 파이터다. 방어형 특유의 높은 방어력과 체력을 회복하는 코어 패시브 덕에 PVP 콘텐츠에서 좋은 모습을 보인다.

리더 스킬은 청속성 파이터의 체력 20%, 액티브 스킬 피해량 20% 증가(6성 승급 시 25/25%), 체력이 70% 이상이면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추가로 15% 증가(6성 승급 시 20%)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이번 KOF 페스타 대상은 각성 야시로


■ 슈퍼아머를 보유한 잡기, 체력을 회복하는 코어 패시브! '메마른 대지의 야시로' 주요 특징

메마른 대지의 야시로(이하 각성 야시로)는 모든 스킬이 잡기 계열인 파이터로, 1:1 위주로 진행되는 리그전, 아레나 등 PVP 콘텐츠에서 강한 모습을 보인다.

체력 회복 효과가 있는 두 코어 패시브는 각성 야시로의 장점을 더해준다. '피의 갈증'은 액티브 스킬 사용 중 피격 대미지를 일정 비율 회복하는 패시브로, 대미지 감소와 같은 효과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오로치 대지의 힘'은 체력이 70% 이하일 때 체력 회복량이 증가하고, 3초마다 체력을 회복하는 코어 패시브다. 회복량 증가는 스트라이커 효과, 피의 갈증뿐만 아니라 오로치 대지의 힘에 붙어있는 체력 회복에도 적용된다. 이 때문에 텍스트로 표기된 수치보다 많은 체력이 회복되어 생각보다 훨씬 높은 유지력을 자랑한다.




▲ 슈퍼아머를 보유한 이동 잡기 춤추는 대지



▲ 체력 회복 효과와 시너지를 발휘하는 코어 패시브 오로치 대지의 힘


■ 모든 스킬이 잡기 계열인 '각성 야시로'의 스킬셋



▲ 머리를 잡은 뒤 내동댕이치는 위압하는 대지



▲ 각성 야시로의 간판 스킬 흐느끼는 대지



▲ 슈퍼아머를 보유한 이동 잡기 춤추는 대지

▲ 피니시 스킬 암흑 지옥 극락 떨구기

▲ 스페셜 스킬 암흑 지옥 극락 떨구기 EX


■ 춤추는 대지를 이용한 안정적인 선제 공격! '각성 야시로' 운영법

각성 야시로의 운영 핵심은 '춤추는 대지'로 상대에게 선제 공격을 하는 것이다. 춤추는 대지는 슈퍼아머를 보유하고 있어 상대의 공격에 캔슬당할 확률이 낮다. 그리고 이동거리가 상당히 길어 선제 공격에 적합한 스킬이다.

춤추는 대지의 슈퍼아머를 이용하면 공격을 가하는 적에게 반격을 가할 수도 있다. 이동 중 적에게 맞더라도 코어 패시브 '피의 갈증' 효과로 대미지의 일부를 회복하기 때문에, 다른 파이터보다 훨씬 적은 리스크를 가지고 공격 기회를 가져올 수 있는 전략이다.

각성 야시로의 또 다른 장점은 스킬 연계가 자유롭다는 것이다. '위압하는 대지'와 '춤추는 대지'는 사용 후에는 어떤 스킬을 사용하더라도 콤보가 이어진다. 단, 각성 야시로는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 없으므로 연계는 신속하게 해야 한다.




▲ 콤보 시작 추천 스킬은 슈퍼아머를 보유한 춤추는 대지

▲ 각성 야시로의 스킬 연계 예시, 다운되기 전에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핵심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