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원작과 성별이 달라진 3명의 파이터! '프리티 파이터' 미리보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킹오파 올스타의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성별이 전환된 '프리티 파이터'가 공개됐다. 이번에 추가된 파이터는 프리티 장거한, 프리티 빌리, 프리티 야시로 3인으로, 모두 태생 5성이다.

프리티 장거한은 리더 스킬, 슈퍼 아머, 기절 효과 등 우수한 스킬 구성을 자랑한다. 프리티 빌리는 화상 피해를 주는 파이터로, 콤보를 유지하면 보다 높은 공격력을 발휘한다. 마지막으로 프리티 야시로는 '96 료와 리더 스킬이 같아 새로운 자속성 리더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티 파이터들은 기존 파이터들과 스페셜 카드를 공유하지 않는다. 따라서 스페셜 스킬을 사용하려면 14일까지 이용 가능한 '체인지? 체인지!' 배틀카드 뽑기에서 전용 스페셜 카드를 획득해야 한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기절 면역을 보유한 여성 폭주 이오리?! 프리티 장거한

프리티 장거한은 황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타입과 달리 공격적인 면을 다수 보유한 파이터다. 리더 스킬은 '여성 파이터의 공격력 60% 증가, 체력 10% 감소'(6성 기준)로, 폭주 이오리의 여성 버전 리더 스킬이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쉽다.

패시브 코어는 PvE, PvP에 모두 유용하게 쓰인다. 'GIRL WITH LUV'는 획득 시 기절 면역이 되며, 액티브 스킬 적중 후 일정 확률로 적이 기절한다. '최강 소녀 등장'은 초필살기 사용 시 모든 액티브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하는 효과로, 이를 잘 활용하면 프리티 장거한의 순간 화력을 대폭 높일 수 있다.




▲ 여성 파이터 팀 편성에 유용한 프리티 장거한의 리더 스킬



▲ 코어 효과에서는 폭주 이오리의 모습이 보인다


● 프리티 장거한의 스킬셋



▲ 사용 후 방어력의 일정 비율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철구분쇄격



▲ 철구대선풍은 피격 중에도 사용 가능하다



▲ 긴 거리를 이동하며 쓰러진 대상도 타격하는 뺑소니



▲ 피니시 스킬 철구대박살

▲ 스페셜 스킬 철구대폭주





● 액티브 스킬의 부가 효과를 숙지하자! 프리티 장거한 운영 방법

프리티 장거한은 액티브 스킬마다 추가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사용 시 방어력의 일정 비율만큼 공격력이 증가하는 '철구분쇄격'은 프리티 장거한에게 부족한 화력을 보완해주며, 방어력이 증가하는 '뺑소니'는 방어형 파이터 특유의 단단함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특히, 사용 시 슈퍼아머 상태가 되는 '철구대선풍'은 피격 중에도 사용할 수 있어 PvP에서 매우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용 가능한 타이밍은 긴급회피와 같은 스탠딩 상태 한정이다.

프리티 장거한의 기본 공격 1타는 바닥에 누운 적을 타격할 수 있다. 그리고 뺑소니는 긴 거리를 이동하며 적을 띄우기 때문에, 기본 공격 - 철구분쇄격 - 기본 공격 1타 - 뺑소니 - 철구대선풍 등의 연계가 가능하다. 만약 파워 게이지가 3칸 이상이라면 초필살기를 사용한 후 액티브 스킬을 한 바퀴 더 돌려 순간 화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 초필살기를 사용해 액티브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할 수 있다



▲ 프리티 장거한 연계 예시, 기상이 늦는 적에게는 기본 공격을 섞어 대미지를 추가하자



▣ 삼절곤을 사용하는 화상 전문가! 프리티 빌리

'프리티 빌리'는 녹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모든 파이터의 화상 공격력이 50% 증가'(6성 기준)하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코어 패시브는 화상 상태인 적 공격 시 대상의 공격력을 낮추고, 20콤보 이상에서 화상 공격력이 증가한다.

스트라이커 스킬은 적중 시 적이 받는 화상 대미지가 증가하는 효과다. 프리티 빌리의 스트라이커 스킬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파이터는 화상 대미지를 주는 횟수가 많은 XIV 나코루루다.




▲ 화상 대미지로 무장한 프리티 빌리의 액티브 스킬



▲ 스트라이커 스킬은 다른 화상 파이터와 시너지 효과가 있다


● 프리티 빌리의 스킬셋



▲ 적을 올려친 뒤 빌리 앞으로 끌어당기는 참새 떨구기



▲ 바닥을 타격하고, 화상 상태로 만드는 선풍곤 EX



▲ 반동을 활용해 높이 뛰어오른 뒤, 적을 타격하는 강습비상곤



▲ 화염 고리를 발사하는 피니시 스킬 초화염선풍곤

▲ 스페셜 스킬 라이어 엘리멘탈





● 선풍곤 EX로 콤보 수를 빠르게 늘리자! 프리티 빌리 운영법

'참새 떨구기'와 '선풍곤 EX'는 적에게 화상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며, '강습비상곤'은 20콤보 이상일 때 스킬 피해량이 증가한다. 따라서 프리티 빌리의 액티브 스킬과 코어 패시브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20콤보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콤보를 가장 빠르게 쌓는 방법은 한 번에 히트 수가 10 이상 오르는 '선풍곤 EX'를 사용하는 것이다. 여러 적을 동시에 공격하면 그에 비례해 콤보 수도 많이 오르므로, 최소 둘 이상의 적에게 선풍곤 EX를 맞추면 단숨에 콤보 20을 넘길 수 있다.

프리티 빌리는 선풍곤 EX와 강습비상곤으로 다운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따라서 선풍곤 EX - 참새 떨구기 - 강습비상곤 순서로 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콤보가 20 이상이라면, 참새 떨구기 - 선풍곤 EX - 강습비상곤 연계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 적이 뭉친 곳에서 선풍곤 EX를 사용하면 순식간에 콤보가 쌓인다



▲ 강습비상곤은 20콤보 이상일 때 사용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 감전 효과를 보유한 자속성 리더 '프리티 야시로'

'프리티 야시로'는 자속성 공격형 파이터로, 리더 스킬은 '96 료와 동일한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50% 증가(6성 기준)'다. 액티브 스킬 적중 시에는 새로 추가된 '감전' 상태 이상을 부여한다. 감전은 기존 화상, 중독 등 공격력의 일정 비율만큼 지속 피해를 입히는 효과다.

두 가지 코어 패시브는 모두 감전과 관련된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Queen'은 감전 상태의 적에게 주는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증가하며, '단발 여왕 재림'은 치명타 적중 시 감전 상태를 제거하며 즉시 대미지를 입히고 적을 기절시킨다. 단발 여왕 재림을 유용하게 사용하려면 공격력뿐만 아니라 치명타 확률도 올려줄 필요가 있다.




▲ 자속성 팀 편성에 적합한 프리티 야시로의 리더 스킬



▲ 감전은 화상, 중독 등과 같이 지속 대미지를 입히는 상태 이상이다


● 프리티 야시로의 스킬셋



▲ 돌진하며 적을 띄우고 감전 상태로 만드는 제트 카운터 스틸



▲ 미사일 마이트 배시 EX는 적을 잡아 뒤로 넘긴다



▲ 적을 내리꽂으며 감전시키는 미사일 마이트 배시 EX 98



▲ 적을 난타하는 피니시 스킬 밀리언 배시 스트림

▲ 스페셜 스킬 에러... 코드 2002





● 감전을 활용한 높은 공격력과 기절! 프리티 야시로 운영법

프리티 야시로의 리더 스킬은 자속성 팀을 편성할 때 적합하고, 같은 리더 스킬을 보유한 '96 료와 비교했을 때 기본 공격이나 액티브 스킬의 전진성이 좋아 자체 성능도 뒤처지지 않는다. 따라서 프리티 야시로를 획득한 유저라면 자속성 팀의 리더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프리티 야시로는 코어 패시브 효과로 감전 상태인 적에게 주는 액티브 스킬 피해량이 증가한다. 따라서 스킬 연계는 적중 시 감전 피해를 입히는 '제트 카운터 스틸'이나 미사일 마이트 배시 EX '98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때, 미사일 마이트 배시 EX '98을 먼저 사용하면 상대가 완전히 다운되기 전에 다음 스킬을 사용해야 연계가 이어진다.

어느 상황에서든 안정적으로 이어지는 추천 스킬 연계는 제트 카운터 스틸 - 미사일 마이트 배시 EX - 미사일 마이트 배시 EX '98이다.




▲ 미사일 마이트 배시 EX 98 이후 연계는 집중할 필요가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