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마쿠사', 화상과 피해 반사가 특징! 미션으로 획득 가능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2개 |
22일, 킹오파 올스타와 SNK의 검극 대전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의 콜라보 이벤트가 업데이트되었다.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는 콜라보 이벤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 코인으로 교환 할 수 있다. 또, 스코어 미션 한정 던전을 플레이하고, 던전에서 얻은 점수를 통해 스페셜 카드를 교환할 수 있다.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는 녹속성 방어형 파이터로 '반사'와 '화상'이 특징인 파이터다. 코어 패시브인 '가다마의 보주'는 받는 모든 피해를 5%만큼 반사(3레벨 기준)할 수 있으며, 또 다른 패시브인 '이럴리가 없는데'는 화상 상태의 적을 공격하면 공격력의 20% 화상 피해, 치명타로 공격하면 공격력의 20% 추가 화상 피해를 줄 수 있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사무라이 쇼다운의 보스 캐릭터 '아마쿠사'가 등장했다



▲ 이벤트 코인으로 아마쿠사를 교환할 수 있다


■ 화상, 반사에 특화된 방어형 파이터! 아마쿠사의 특징

아마쿠사는 코어 패시브 효과로 상시 5% 반사 피해가 적용되며, 22레벨 스킬 '그대, 암전입멸하라'를 사용하면 5초 동안 받는 대미지의 4%를 추가로 반사할 수 있다. 방어적인 운영을 하며 적의 체력을 반사 피해로 깎아 낼 수도 있다.

또한, 두 번째 코어 패시브는 화상 상태 이상에 걸린 적을 공격 시 공격력의 20% 화상 피해, 또 치명타 공격 시 공격력의 20% 화상 피해를 줄 수 있다. 적을 꾸준히 공격하기만 해도 화상 피해를 노릴 수 있으며 이와 연계할 수 있는 1레벨 스킬 '사령인'으로 적을 화상 상태로 만들 수 있다.

화상과 반사 대미지를 이용해 적을 괴롭히는 것이 아마쿠사의 가장 큰 특징이다. 리더 스킬은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의 공격력이 20% 증가, 치명타 확률이 9% 증가, 치명타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아마쿠사를 리더로 편성할 경우, 치명타 피해를 이용해 화상 대미지 증가를 노려볼 수 있다.




▲ 코어 패시브와 연계해 큰 피해를 반사할 수 있는 '그대 암전입멸하라' 스킬



▲ 화상 상태를 유도해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는 1레벨 스킬 '사령인'



▲ 코어 패시브도 반사, 화상 중심이다



▲ 피해반사 효과가 적용되는 모습



■ 아마쿠사의 스킬셋

▲ 화상 상태를 유도해 콤보 시작용으로 좋은 '사령인'


▲ 구슬 투사체를 맞춰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범위가 매우 넓은 '천조봉황나'


▲ 상단, 하단 모두 타격이 가능한 만능 스킬 '그대, 암전입멸하라'


▲ 피니시 스킬 '아마쿠사 연무'


▲ 스페셜 스킬 '홍명십살진'


■ 공중 콤보가 가능한 우수한 스킬셋! 아마쿠사 운영법

피해 반사와 화상 상태에 치중된 패시브 효과와 달리 아마쿠사의 스킬은 공중 콤보와 연속 콤보에 유용한 스킬 셋을 가지고 있다. 5레벨 스킬 '천조봉황나'는 전방에 구슬을 날려 피격된 적에게 원범위에 강력한 피해를 준다. '96 게닛츠의 '야풍' 스킬처럼 공중과 하단을 모두 타격할 수 있고, 다단 히트 피해를 주기 때문에 쓰러진 적이나 공중에 뜬 적을 저격하기 좋다.

여기에 22레벨 스킬 '그대, 암전입멸하라'는 매우 넓은 범위로 아마쿠사가 뛰어올라 피해를 주고, 지상에 떨어져 다시 피해를 준다. 역시 공중과 하단을 모두 타격하기 때문에 콤보를 이어갈 때 유용한 스킬이다.

구슬을 이용하는 아마쿠사의 기본 공격은 적을 끌어당긴 뒤, 넓은 범위를 추가 타격하고 적을 띄우기 때문에 기본 공격 콤보를 이용해 공중에 뜬 적을 다시 띄울 수 있다. 기본 공격 세트 사이에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기본 공격만으로 무한 콤보는 어렵지만, 딜레이 사이로 스킬을 활용하면 공중 연계를 이어갈 수 있다.

화상 추가 피해를 유도할 수 있는 '사령인'으로 콤보를 시작하고, 이어 맞추기 어려운 '천조봉황나'를 근접해서 공격한 뒤, 기본 공격과 스킬을 이용해 계속 공중에 띄우면 된다.


▲ 기본 공격 모션이 우수한 편으로 스킬 연계 후 상대를 다시 띄우고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 스킬 연계로 기본 공격 딜레이를 무시하고 콤보를 넣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