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울 퀘스트', 파이터 한계 돌파를 위한 필수 콘텐츠!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최고 레벨에 도달한 파이터의 레벨 상한을 늘리기 위해서는 '승급'과 '한계 돌파'가 필요하다. 이때, 가장 중요한 재료가 파이터의 '소울'이다. 일반적으로 5성 이상의 파이터 소울을 얻기 위해서는 가챠 뽑기를 통해 같은 영웅을 중복해서 획득하거나, 상점 교환소에서 원하는 파이터의 소울이 나오기를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소울 퀘스트'를 이용하면 확률에 의존하지 않고 원하는 파이터의 소울을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소울 퀘스트'란 매주 파이터의 속성(적, 녹, 청 등)에 따라 기간 한정으로 파이터의 소울을 얻는 퀘스트다.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소울 퀘스트' 간단 소개



▲ ①부터 난이도, ② 참여 가능한 파이터 ③ 속성 ④ 이벤트 파이터


소울 퀘스트는 매일 '적속성'부터 '자속성'까지 5개 속성 파이터들이 로테이션으로 진행된다. 특정 속성이 열린 타이밍에는 해당 속성의 파이터만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현재 소울 퀘스트가 적속성, 95마이(적속성)를 활용할 수 있고, 94 마이(자속성)는 입장이 불가능한 식이다.

소울 퀘스트는 노말부터 익스퍼트까지 세 개의 난이도가 있으며, 노말에서는 파이터 소울 1개, 하드에서는 3개, 익스퍼트에서는 4개의 소울을 획득할 수 있다. 처음 소울 퀘스트를 클리어한 파이터는 추가 소울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소울 퀘스트를 모두 개방하기 위해서는 노말부터 도전해야 한다.

소울 퀘스트에 입장할 캐릭터를 정하고 도전을 누르면 해당 년도 내에서 AI가 무작위 캐릭터를 선택해 1:1 대전을 펼치게 된다.




▲ 매일 '자속성'부터 '적속성'까지 5종의 소울 퀘스트가 반복된다



▲ AI는 속성 제약 없이 무작위로 결정되며, 승리할 경우 소울을 얻을 수 있다



■ '소울 퀘스트' 간단 공략

먼저, 중요한 재화인 파이터의 소울을 매주 속성 별로 획득하는 만큼, 소울 퀘스트 진행을 위해 다양한 속성의 파이터를 키워두는 편이 좋다. '적속성' 파이터만 보유하고 있다면, 매일 바뀌는 속성에 맞춰 소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초반 성장에 중요한 소울 획득이 어려울 수 있다.

두 번째로 소울 퀘스트 진행 핵심은 파이터의 '전투력'이다. 보스와 1:1로 대결할 뿐인 소울 퀘스트의 난이도 자체는 어렵지 않지만, 클리어 메달을 따기 위해서는 '120초 이내 클리어', '15회 이하 피격', '회피기 2회 이하 사용' 등의 조건을 맞춰야 한다. AI에게 맞지 않으면서 빠르게 게임을 끝내야 하는 셈이다.

첫 번째 '노말'에서는 전투력이 2714, 하드에서는 4346, 엑스퍼트에서는 5582의 전투력이 필요하다. 1회 진화를 마친 60레벨 파이터가 있다면 무난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

만약 AI가 고른 파이터와 자신의 파이터의 속성 상성이 좋지 않다면, 2,000 골드를 지불해 AI의 파이터를 무작위로 고를 수 있다. AI 전투력을 크게 상회하지 못한다면, 상성이 좋은 파이터가 나올 때까지 리셋하는 것도 방법이다.




▲ 소울 퀘스트 보상으로 중요한 진화 재료인 '파이터 소울'을 얻는다



▲ 60레벨 파이터가 있다면 무난하게 익스퍼트까지 돌파할 수 있다



▲ AI와 속성 상성이 좋지 않다면 골드를 내고 AI의 파이터를 바꿀 수 있다



▲ 제한 시간, 피격 제한 등이 있기 때문에 전투력은 최대한 높히고 진행하는 편이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