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코어 이벤트, 슈퍼 미션 진행해 5성 파이터 얻자! '사무라이 쇼다운' 이벤트 정리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댓글: 4개 |
22일, 킹오파 올스타의 신규 콜라보 이벤트 '사무라이 쇼다운'이 시작되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일본 킹오파 올스타의 최신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라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이제 오픈 2주 차에 접어드는 한국 킹오파 올스타 유저들에게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에서 진행되는 '스코어 미션' 등이 생소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스코어 미션을 통해 얻는 5성 파이터 '아마쿠사 시로 도키사다'와 슈퍼 미션을 통해 획득 가능한 '타치바나 우쿄'가 있기 때문에 배포 파이터를 원하는 유저라면 이벤트에 참여하는 편이 좋다.




▲ 신규 로그인 이벤트도 시작된다



▲ 이벤트에 참여하면 신규 5성 파이터를 받을 수 있다


■ 스코어 이벤트 : 사무라이 쇼다운 - 패왕의 길 -

스코어 이벤트인 '사무라이 쇼다운 - 패왕의 길 -' 은 이번 콜라보 이벤트의 메인 미션이다. 일반 스토리 미션처럼 사무라이 쇼다운의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가 개방되고, 해당 스테이지 내에서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스코어'와 '사무라이 코인'을 얻을 수 있다. 스코어는 누적 점수로 일정 스코어를 얻을 때마다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총 50만 포인트를 달성하면 5성 파이터 '아마쿠사'의 스페셜 카드인 '홍명십살진'을 획득할 수 있다. 역시 던전 진행 중 얻을 수 있는 '사무라이 코인'은 이벤트 교환소에서 '아마쿠사'나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 소울 5개 랜덤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아마쿠사'와 스페셜 카드 '홍명십살진'을 얻기 위해서는 스코어 이벤트의 던전을 반복 진행해 높은 점수를 기록해야 한다. 던전은 1차, 2차, 3차 총 세 가지 난이도가 있으며 난이도가 높을 수록 더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 스코어와 사무라이 코인은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와 배틀 카드를 장착 시 추가 보너스를 받는다. 신규 파이터인 '하오마루'를 팀에 편성하면 스코어 획득량이 +50% 증가하고, 사무라이 코인 획득량이 +30% 증가하는 식이다. 스트라이커나 친구 파이터를 편성해도 해당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 스코어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고 포인트, 코인을 모으면 된다



▲ 이벤트 보너스를 받는 배틀 카드와 파이터 목록


스코어 이벤트 간단 팁

스코어 이벤트는 생각보다 요구량이 매우 높은 편이다. 모든 행동력을 이벤트에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효율적인 진행 없이는 50만 포인트, 1만 코인을 얻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보너스 파이터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다.

굳이 뽑기를 하지 않더라도 '타치바나 우쿄'는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스코어 미션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슈퍼 미션 1일 차를 진행하고, 우쿄를 획득한 뒤 미션을 진행하자. 사무라이쇼다운 파이터는 스트라이커에만 편성해도 보너스를 받기 때문에 1레벨 우쿄라도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친구 파이터 중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가 있다면 서포터로 등록해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서포터가 나오길 기다렸다가 미션을 진행하면 좀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타임 어택'을 할 수 있는 가장 마지막 던전이 포인트 효율이 높다. 또, 스코어를 최대로 얻을 수 있는 'SP 던전'은 약 8일 뒤에 개방된다. 천천히 모든 난이도를 개방하고, 가장 마지막 고효율 던전에 행동력을 전부 투자하는 것이 좋다.

■ 스코어 이벤트 팁 간단 요약

1. 슈퍼 미션의 '타치바나 우쿄'를 최우선으로 확보하고 스트라이커에 편성하자.
2. 최종 던전이 열리기 전까지는 행동력을 아끼자.
3. 서포터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를 이용해 보너스를 늘리자.




▲ 스페셜 카드를 얻기 위해서는 50만 포인트 달성이 필요하다



▲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를 스트라이커에 편성해도 보너스를 받는다


■ '흩날리는 눈꽃' ~우쿄의 슈퍼미션

이벤트 한정 슈퍼 미션은 기존의 '웰컴 미션'과 진행 방식이 흡사한 이벤트다. 6월 12일까지의 이벤트 기간 매일 미션 6개를 진행할 수 있고, 총 7일에 걸쳐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매 1회차에는 6개의 미션이 있으며 '에픽 퀘스트 1회 클리어', '배틀 카드 1회 승급' 등 성장에 관련된 간단한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1일 차 미션만 모두 완료해도 5성 파이터 '타치바나 우쿄'를 획득할 수 있고, 2일 차 보상으로 우쿄의 스페셜 카드인 '우쿄 연무'를, 이후 매일 우쿄의 소울 40개를 얻을 수 있다. 7일 차까지 미션을 달성할 경우 총 200개의 소울을 모을 수 있다. 또, 모든 미션을 완료할 경우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 소환권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미션 자체가 어렵지 않고 스코어 미션에서 보너스를 주는 '타치바나 우쿄'를 주기 때문에 우선해서 진행해야 할 미션이다. 미션에서 우쿄의 승급 / 성장 재료를 주고, 미션 중 '타치바나 우쿄 한계돌파 10회'나 '타치바나 우쿄를 70 lv까지 성장' 등의 미션이 있기 때문에 미션에 맞춰 우쿄를 육성해가면 된다.

■ 슈퍼 미션 간단 요약

1. 매일 6개의 퀘스트를 진행, 총 7일 동안 소울과 우쿄, 스페셜 카드를 획득!
2. 퀘스트는 '우쿄' 성장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우쿄를 키워야 한다.




▲ 슈퍼미션 1일차 미션 6개 정리



▲ 유용한 5성 파이터 '타치바나 우쿄'를 획득 가능


■ 타임 어택 캐쥬얼 (사무라이 콜라보)

끝으로 타임 어택 특별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존 타임 어택 미션과 동일하지만, '사무라이 쇼다운'의 파이터만 참가할 수 있다. 보상은 일일 지급되며 기존 타임 어택 보상과 동일하다.

일본 서버의 진행 상황을 보면 '95 쿄와 비슷한 스킬셋을 지닌 '하오마루'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하오마루는 리더로 편성 시 모든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의 공격력을 55%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스킬 대미지가 중요한 타임 어택에서 유용하다.

또, '오의 호월참', '오의 선풍열참' 등 원거리 견제기와 광역 공격 기술이 풍부해 단독으로 활용해도 무난히 클리어가 가능할 정도다. 일본 서버에서는 마지막 보스인 '그리드'에 대비해 교체 후보로 '키바가미 겐쥬로'를 활용하고 있다. 아직 한국 서버에서는 겐쥬로 선택이 불가능하지만 하오마루와 겐쥬로 두 파이터를 중심으로 진행하는 팀이 높은 성적을 내고 있다.




▲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만을 이용하는 타임 어택이다



▲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가 등장하는 것을 빼고는 보상, 진행이 동일!



▲ 일본 서버에서는 '하오마루'와 '겐쥬로' 투탑 운영이 대세로 꼽히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