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액티브 스킬 버프를 막는다!? 네스츠의 보스 '2001 이그니스' 미리보기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27일(금), 신규 페스타 파이터로 네스츠의 보스 '이그니스'가 등장했다. '01 이그니스(이하 이그니스)는 자속성 공격형 파이터다. 리더 스킬은 [네스츠] 파이터의 공격력이 40%, 치명타 확률이 10% 증가(6성 기준)하는 효과로, 네스츠 팀을 구성할 때 적합하다.

이그니스는 상대의 액티브 스킬 버프 발동을 막고 스킬 쿨타임을 늘리는 '낙뢰'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코어 패시브 효과로 인해 한 사이클에 낙뢰 효과를 최대 두 번까지 활용할 수 있다.

※ 해당 파이터 정보는 개발사로부터 제공된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한 후 작성되었습니다.




▲ 신규 페스타 파이터는 네스츠 편의 최종 보스 이그니스


■ 화력을 극대화하는 코어 패시브! '01 이그니스 주요 특징

이그니스의 코어 효과는 공격력, 치명타율, 관통력, 파워게이지 획득 등 화력 강화에 집중된 구성이다.

코어 패시브 '나르시시스트'는 '네거 제네시스' 적중 시 7초 동안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하고, 피격 대미지가 25% 감소(3레벨 기준)한다. 또한 '디바인 애로 EX'의 쿨타임이 초기화(쿨타임 20초)되기 때문에, 한 사이클에 액티브 스킬을 최대 4번 사용할 수 있다.

'최고 간부'는 적을 공격할 때마다 5초 동안 공격력이 3%, 관통력이 400 증가(3레벨 기준)하는 효과다. 이 효과는 5회 중첩할 수 있어 최대 중첩 시 공격력 15%, 관통력 2,000이 상승한다. 관통력이 대폭 상승하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은 밸런스형 또는 방어형 파이터를 상대할 때 체감이 클 것으로 보인다.




▲ 공격력 강화 위주로 구성된 코어 효과



▲ 코어 패시브도 공격적인 면을 한층 더해준다


■ 네스츠 최고 간부 2001 이그니스 스킬셋



▲ 전방에 있는 적을 띄우는 체인 블레이드 새저틀 엣지 슬라이스



▲ 후방 판정은 좁은 것 같다



▲ 다운된 적을 타격할 수 있는 네거 제네시스



▲ 다운 공격이 가능하며, 적을 감전 상태로 만드는 디바인 애로 EX



▲ 적과 너무 근접하면 장풍이 전부 맞지 않으니 주의



▲ 피니시 스킬 이디언 블레이드



▲ 파이터형 보스에게 사용할 때는 조금 거리를 두고 사용하자

▲ 스페셜 스킬 브루탈 갓 프로젝트





■ 한 사이클에 액티브 스킬 4번! 2001 이그니스 운영법

이그니스는 PvP에 특화된 것처럼 보이지만, 액티브 스킬의 효과와 코어 패시브를 잘 활용하면 PvE에서도 높은 화력을 낼 것으로 기대되는 파이터다. '체인 블레이드 새저틀 엣지 슬라이스'는 사용 시 슈퍼 아머와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를 받고,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기 때문에 연계를 시작할 때 사용하기 좋다.

'네거 제네시스'는 사거리가 짧지만, PvP에서 스킬 적중 시 무려 4초 동안 상대의 액티브 스킬 버프가 봉인된다. 선제공격에 성공한다면 대미지 면역, 슈퍼 아머 등을 무시한 채 일방적으로 공격할 수 있는 셈이다. 또한 상대의 가드를 부수는 숨겨진 기능 덕분에 수비적으로 운영하는 상대를 한순간에 몰아붙일 수 있다.

'디바인 애로 EX'는 상대의 액티브 스킬 쿨타임을 늘리고, 감전 피해를 주는 상태 이상 '낙뢰'를 보유하고 있다. PVE에서는 감전 피해가, PVP에서는 상대의 남은 스킬 쿨타임을 늘리는 효과가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사용 가능한 스킬의 쿨타임이 늘어나지는 않으므로 상대가 스킬을 아끼고 있다면 기상 후 반격당할 수 있다.

추천 스킬 연계는 '체인 블레이드 새저틀 엣지 슬라이스' - '디바인 애로 EX' - '네거 제네시스' - '디바인 애로 EX'다. 체인 블레이드 새저틀 엣지 슬라이스를 먼저 사용해 적을 공중에 띄움과 동시에 치명타 버프를 받고, 디바인 애로 EX - 네거 제네시스 연계로 '나르시시스트'에 달린 쿨타임 초기화 효과를 활용, 다시 디바인 애로 EX를 사용하면 한 사이클에 액티브 스킬을 4번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치명타 확률보다 안정적인 대미지 증가를 중시한다면 체인 블레이드 새저틀 엣지 슬라이스를 마지막에 사용하자. 이 연계는 치명타 확률 버프를 포기하는 대신, 네거 제네시스 적중 시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나르시시스트'의 효과를 최대한 활용하는 연계 방법이다. 이후에는 충전된 파워게이지를 이용해 피니시 스킬 또는 스페셜 스킬로 연계하는 것을 추천한다.




▲ 네거 제네시스는 PvP에 유용한 가드크래쉬 기능이 있다



▲ (좌 0중첩, 우 5중첩) PvE에서는 최고 간부 중첩을 항상 의식하자



▲ 체인 블레이드 새저틀 엣지 슬라이스를 먼저 사용하면 안정적인 공중 콤보가 가능

▲ 코어 패시브의 대미지 증폭을 중시한 연계 예시
치명타 버프가 나중에 적용돼 초필살기 대미지 증가를 기대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