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4성급 파이터만 사용 가능!? 신규 릴레이 던전 보스 '자이언트 해머 잭' 공략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릴레이 던전의 신규 보스 '자이언트 해머 잭'이 등장했다. 자이언트 해머 잭은 로테이션에 따라 돌아가는 저 코스트 보스 중 하나로 11월 17일(일)부터 12월 1일(일)까지 2주간 등장한다. 파티 구성 코스트는 34~45로 5성급 파이터는 사용할 수 없으며 은색 테두리의 4성급 파이터 전부가 해당한다. 총 체력은 320만으로 현재까지 공개된 릴레이 던전 보스 중에는 가장 낮은 편이다.

난이도는 어렵지 않아 4성급 파이터를 미리 육성해놨다면 특별한 준비 없이 약간의 투자만으로 클리어가 가능하다. 4성급 파이터들은 활용도가 낮은 편이지만, 에픽 퀘스트의 코스트 미션에서 사용하는 등 나름의 활용처가 존재한다.






■ 90레벨 파이터 9인으로 클리어 가능! 자이언트 해머 잭 기본 정보

'자이언트 해머 잭'은 기본 체력이 320만으로 낮은 편이며, 패턴도 3개로 단순하다. 웰더의 회전 공격처럼 까다로운 공격도 없으며, 다른 보스와 달리 스페셜 스킬 사용 시 웰더처럼 보스가 정지한다. 패치 후 스페셜 스킬 활용 자체가 어려운 편이지만, 일단 사용만 가능하다면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 '자이언트 웰더'처럼 스페셜 스킬 사용 시 패턴이 멈추는 특징이 있다

'자이언트 해머 잭'은 난이도가 쉬운 만큼 배틀 카드나 파이터 중 하나만 준비해도 클리어를 노려볼 수 있다.

90레벨을 달성한 파이터 9명이 있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실제로 90레벨, 코어 2단계까지 개방된 파이터 9명에 취미생활 세트(유리 세트), 쿨다운 감소 옵션 카드(6성 최대 승급)을 장착한 3개 파티로 실험해본 결과 여러 번 트라이 없이도 클리어에 성공했다.

반대로 6성 이상으로 최대 승급된 배틀 카드가 다수 있다면(6~8명에게 장착 가능할 정도) 파이터 육성이 부족하더라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어둠과 실체', '빛과 그림자' 세트 등의 우수한 배틀 카드를 장착한 파이터가 있다면 조합에 따라 1 파티 클리어도 할 수 있다.




▲ 9명의 파이터에게 세트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5성 카드 또는 취미 생활 세트를 착용



▲ 취미 생활을 착용한 1팀 2팀이 대부분의 피해를 주며 어렵지 않게 클리어가 가능했다



▲ 같은 조합에 배틀 카드 세팅을 완벽하게 해주면 1파티만으로도 클리어가 된다


■ 활용도 높은 파이터를 육성하자! 팀 조합 가이드

'자이언트 해머 잭'은 난이도가 낮은 만큼 파이터 육성에 자유도가 높은 편이다. 속성별 25%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가진 파이터를 리더에 두고, 'AS 바닥을 모르는 욕망의 루갈처럼 3 PG 필살기를 가진 파이터와 주력 파이터 하나를 배치하면 팀이 완성된다.

보스전에서 특별히 유용한 파이터는 우수한 리더 스킬과 3 PG 스페셜 스킬을 가진 질투의 마리, 방어형 보스인 해머 잭을 상대로 높은 배율의 피해 증가 리더 스킬을 가진 '96 김갑환, 시전 시간이 긴 3 PG 스페셜 스킬을 가진 '95 아사미야 아테나와 파워 게이지 획득 파티 버프를 지닌 '98 유리 사카자키 등이 있다.

물론, 공략 자체는 어렵지 않기 때문에 4성 파이터 팀을 육성할 생각이라면, 겸사겸사 다른 콘텐츠에서 유용한 파이터를 키워두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98 유리 사카자키는 릴레이 던전에서도 유용하지만, 타임 어택 콘텐츠에서 독보적인 리더 스킬을 가지고 있다.

해머 잭 보스전은 3명의 파이터들이 필살기를 난사하기 때문에 필살기가 겹치지 않는 3게이지 필살기의 활용도가 높다. '95 아사미야 아테나의 '크리스탈 슛 EX', 'AS 바닥을 모르는 욕망의 루갈의 '탐욕의 폭발', 'AS 미칠듯한 질투의 마리의 '질투의 화살'은 쉽게 구할 수 있는 배포 스페셜 스킬이기 때문에 해당 파이터들을 육성해두면 공략이 훨씬 쉬워진다.




▲ 긴 시전 시간을 가진 아테나의 3PG 필살기, '크리스탈 슛 EX'가 유용한 편이다





■ 배후에서 안전하게 공격 가능! 자이언트 해머 잭 패턴 정리

'자이언트 해머 잭'은 이동 외에 패턴이 3개뿐으로 단순한 편이다. 주의해야 할 패턴은 '돌진' 공격으로 범위가 넓고 파이터를 계속해서 띄운다. 이외 패턴은 후방에서 안전하게 공격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기본 공격 후 장풍

바닥에 짧은 범위 표시 후 3회 공격하며 마지막 공격에는 장풍을 날린다. 공격 2회부터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1타를 맞았다면 빠르게 후방으로 이동해 공격 기회를 가지면 된다.






- 휘둘러 찍기

무기를 돌린 뒤 표시된 범위를 공격해 파이터를 띄운다. 역시 회피해 뒤로 이동하면 된다.






- 돌진

자이언트 해머 잭이 발을 구르며 주변을 공격 한뒤, 표시된 범위로 돌진한다. 돌진 범위가 넓고 타격이 오래 이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정면에서 피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가드를 이용하면 된다. 벽을 보고 사용할 경우 후방에도 판정이 있다.







■ 팀 릴레이 던전 '자이언트 해머 잭' 공략 영상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