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AP는 꼭 사세요! 비밀 상점 아이템 구매 효율 분석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3개 |
킹오파 올스타의 '비밀 상점'은 6시간마다 판매 아이템이 자동으로 갱신되는 상점이다. 모든 아이템은 1번씩만 구매할 수 있으며, 아이템 갱신 시간이 지나면 상품 목록이 변경되고 구매 횟수가 충전된다.

비밀 상점에 등장하는 아이템은 AP, 육성 재료, 소울 등 다양하다. 그러나 비밀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려면 루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구매 버튼을 누르기까지 많이 고민하게 될 것이다.

이에 비밀 상점에 등장하는 아이템의 판매 가격과 실제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루비 소모량을 비교해 아이템별 구매 효율이 어느 정도인지 소개하고자 한다.




▲ 비밀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 중 어떤 것을 사는 것이 좋을까?



■ 비밀 상점 판매 아이템 목록과 구매 추천도

비밀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 대부분은 AP를 소모해 각종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획득할 수 있다. 그러므로 30 루비로 AP를 150 회복하는 '루비 +회복'을 비밀 상점 구매 효율의 기준으로 잡았다.

아래는 비밀 상점에 등장하는 아이템 목록과 판매 가격, 구매 추천도를 나타낸 표다.

※ 비밀 상점 판매 목록은 인벤팀에서 직접 확인하고 작성한 것으로, 일부 아이템이 누락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 판매 아이템 유형에 따른 구매 효율 상세 분석

1. 상시 판매 아이템

- AP 100 : 강력 추천 (랭크 256 이후 비추천)

'AP 100'과 '소탕권 10장'은 갱신 주기마다 구매 횟수가 충전되는 상시 판매 아이템이다. 이 중에서 루비에 여유가 있다면 AP 100은 갱신 주기마다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AP 100의 가격은 10 루비로 일반 AP 회복보다 루비당 회복 AP 수치가 무려 2배 높다. 단, 비밀 상점 AP의 효율은 유저의 랭크에 따라 달라진다.

랭크가 낮을때는 2배 효율을 보이지만, 최대 AP가 150을 넘고 루비로 'AP % 회복'이 가능한 랭크 107부터는 비밀 상점의 AP 효율이 감소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최대 AP가 300이 되는 랭크 256 이후에는 비밀 상점의 AP 효율이 일반 루비 회복보다 떨어지게 된다.

- 소탕권 10장 : 비추천

소탕권은 스토리, 성장 던전, 소울 퀘스트를 즉시 완료할 때 사용하는 아이템이다. 그러나 소탕권을 사용할 즈음이면 충분히 자동 전투로 성장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고, 소탕권을 사용할 때도 AP를 소모하기 때문에 구매 추천도는 낮다.




▲ 계정 랭크가 낮을 때는 비밀 상점 AP를 적극 구매하는 것을 추천


2. 무작위 판매 아이템

- 친밀도 아이템 5개 랜덤 박스&초대형 경험치 캡슐 3개 : 골드에 여유가 있다면 추천

두 아이템은 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골드 획득 보너스 없이 골드 던전 HARD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AP 15당 24,000골드를 획득하는데, 두 아이템의 판매 가격인 15,000/50,000 골드는 각각 AP 9/31 정도의 가치가 있는 셈이다.

파이터 육성에 바쁜 초반에는 두 아이템을 구매할 만한 골드가 남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어느 정도 파이터 육성이 끝나고, 성장 던전을 반복 플레이하며 재료와 골드를 쌓아두는 시기가 되면 두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 비밀 상점에서 골드로 판매하는 두 아이템, 여유가 된다면 구매 추천


- 육각 레인보우 코어 : 추천

육각 레인보우 코어의 가격은 10 루비로, 50 AP 정도의 가치를 지닌다.

육각 레인보우 코어를 제작하려면 속성별 육각 코어 4개(육각 코어 총 16개)와 15,000 골드가 필요하다.

코어 던전 HARD 난이도를 1회 클리어하면 육각 코어가 7개 드롭된다. 이때, 색깔별로 코어가 균등하게 드롭된다고 가정하면 제작에 필요한 코어를 모으는데 약 34AP가 소모된다. 또한 15,000 골드는 골드 던전 HARD 난이도 기준으로 AP 9 정도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육각 레인보우 코어 1개를 만드는 데 필요한 AP는 대략 43이다.

결국 비밀 상점에서 구매하는 코어는 직접 제작할 때보다 루비 효율이 떨어진다. 하지만 파이터의 코어를 개방하다 보면 육각 코어가 순식간에 고갈된다. 그러므로 제작에 사용할 재료가 부족할 때는 한번쯤 레인보우 코어의 구매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다.




▲ HARD 난이도 클리어 시 획득하는 육각 코어는 7개



▲ 비밀 상점 구매보다 직접 제작하는 것이 싼 편이다


- 무지개 검/곡옥/거울 : 강력 추천

무지개 승급 재료는 종류와 관계 없이 비밀 상점에서 15 루비에 판매한다. 무지개 승급 재료를 직접 제작하려면 속성별 상급 재료 4개와 3만 골드가 필요한데, 비교를 위해 무지개 승급 재료를 종류별로 1개씩 구매/제작한다고 가정해 보자.

먼저, 비밀 상점에서 무지개 승급 재료 3개를 구매할 때 필요한 루비는 45개로 AP 225의 가치가 있다. 이는 코어 던전 HARD 난이도를 7회 플레이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AP다.

파이터 승급 던전 HARD 난이도를 1회 클리어하면 상급 재료가 6개 드롭된다. 모든 재료가 균등하게 떨어진다고 가정했을 때, 제작 재료를 모으려면 5가지 속성의 HARD 난이도를 2회 클리어해야 한다. 따라서, 제작용 상급 재료를 모으는 데만 AP 300이 소모된다.

또한 재료 합성에 필요한 90,000 골드를 얻으려면 AP 56 정도가 필요하다. 즉, 무지개 승급 재료 3종을 직접 만드는 데 필요한 총 AP는 356, 대략 71 루비가 필요한 셈이다.

물론 승급 던전 플레이 중 운이 좋다면 낮은 확률로 무지개 승급 재료가 드롭되기 때문에, 이를 노리고 있는 유저라면 승급 재료를 구매할 필요는 없다.




▲ HARD 난이도에서 승급 재료를 얻는 데 필요한 AP가 상당히 많다


- 플러스캡슐 : 비추천

플러스캡슐은 판매 갯수에 따라 개당 루비 가격이 달라진다. 2개 판매 시 가격은 50루비로 1개당 25, 5/10개 판매 시에는 각각 100/200루비로 개당 20 루비에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플러스캡슐은 타임어택 챌린지 - 캐쥬얼 모드에서 상위 5,000위 안에 들기만 하면 매일 획득할 수 있으며, 각종 콘텐츠를 플레이하다 보면 드롭되기도 하므로 급하게 구매할 이유는 없다.




▲ 플러스캡슐은 타임어택 보상이나 각종 콘텐츠 플레이로 천천히 얻는 것을 권장


- 파이터/속성 소울 : 비추천

비밀 상점에서는 한계돌파에 필요한 소울도 판매한다. 파이터 소울 판매 가격은 10개당 250루비다. 만약 소울 50개를 한번에 판매하는 경우 가격은 1,000루비로 약간 할인된다. 속성 소울의 판매 가격은 파이터보다 약간 비싼 3개 - 100루비, 10개 - 300루비, 50개 - 1,200 루비다.

비밀 상점에 등장하는 파이터 소울은 모두 상시 파이터의 소울이므로, 소울 퀘스트를 통해 날짜에 따라 원하는 소울을 수급할 수 있다. 따라서 굳이 비밀 상점에 있는 소울을 구매할 필요는 없다.

매주 다른 속성 소울을 획득 가능한 이벤트 던전 '속성 강림' EXPERT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속성 소울 2개를 확정 획득할 수 있다. 속성 강림 던전 1회 플레이 시 AP 40이 소모되므로, 속성 소울 10개를 얻으려면 AP 200이 필요하다. 이는 AP 회복 기능을 이용 시 40 루비만 소모하면 되는 수치다.

만약 횟수 초기화를 이용해 하루만에 속성 소울 10개를 얻는다면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 비용까지 더해 90 루비가 소모된다. 이를 감안해도 상점에서 판매하는 소울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므로, 비밀 상점 소울을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상시 파이터의 소울만 판매하므로 구매 우선순위가 낮다



▲ 속성 소울의 가격도 지나치게 비싸므로, 평소 속성 강림을 꾸준히 클리어하자


- 파이터 소환권&배틀 카드 소환권 : 비추천

파이터 소환권의 가격은 90 루비, 배틀 카드 소환권은 55루비로 파이터/배틀 카드 1회 소환 비용과 비교해 각각 10/5루비가 낮다.

하지만 두 소환권에서는 상시 획득 가능한 파이터 및 배틀 카드만 등장한다. 게다가 소환권을 사용해 뽑기를 진행하면 '정가'라 불리는 확정 선택권 획득에 필요한 소환 횟수가 증가하지 않으므로, 두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은 비효율적이다.




▲ 비밀 상점 소환권에서는 통상 파이터와 배틀 카드만 등장한다


- 에픽 퀘스트 EP.0 버프 : 비추천

비밀 상점에서 판매하는 에픽 퀘스트 버프는 종류와 관계없이 200개당 20루비로, AP 회복 시 100AP가 충전되는 가격이다.

에픽 퀘스트는 챕터마다 특정 스테이지 2회 클리어 시 버프 아이템 100개를 획득하는 일일 미션이 존재한다. 그러므로 챕터2까지 진행한 유저는 퀘스트 보상만으로 하루에 각 버프를 200개씩 받을 수 있다.

공격력 버프가 보상인 퀘스트는 1회에 AP 10이 소모되며, 방어력 및 체력 버프가 보상인 스테이지는 AP 15가 소모된다. 따라서 버프 아이템 200개 획득에 필요한 AP는 40(공격력)/60(방어력 및 체력)이다.

일일 미션 진행에 사용한 AP를 루비로 바꿔보면 각각 8/12루비를 소모한 것과 같다. 즉, 일일 미션을 직접 플레이하면 2가지 버프 아이템을 200개 획득할 수 있는데, 비밀 상점에서는 같은 루비를 소모해 1가지 버프밖에 구매할 수 없다. 그러므로 에픽 퀘스트 버프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 에픽 퀘스트 버프 가격은 종류와 관계없이 동일하다



▲ 에픽 퀘스트를 클리어할 수 있다면 데일리 미션을 진행하는 것이 이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