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파이터 소울, 배틀 카드 획득 기회! '이벤트 퀘스트'에 도전하라!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킹오파 올스타의 메인 로비에서 들어갈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는 기간 한정 미션이 모인 곳이다. 이벤트 퀘스트는 일정 기간 진행할 수 있는 특별한 미션으로 '속성 강림', '배틀 카드 퀘스트', '이벤트 한정 미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 미션이나 배틀 카드 퀘스트는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반면 '속성 강림'은 일주일 단위로 속성에 맞는 강림 보스가 주기적으로 등장한다. 강림 퀘스트를 진행하면 속성에 맞는 파이터 소울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육성 파이터가 강림 보스로 등장한다면, 공략을 노려보자.








▲ '이벤트 퀘스트'는 크게 위부터 이벤트, 중앙 속성 강림, 마지막 배틀 카드 던전 세 종류로 나뉜다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강림' 퀘스트... 난이도는 높지만 '소울'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

이벤트 퀘스트의 메인 콘텐츠는 바로 '강림'이다. 주기적으로 바뀌는 강림 보스의 속성에 맞춰 파이터의 '소울'을 주기 때문이다. 강림은 노멀(3,500 전투력), 하드(9,100 전투력), 익스퍼트(11,700 전투력)가 있으며 매주 속성이 다른 보스가 등장한다.

매주 등장하는 속성 강림의 보스는 패턴이 크게 다르며 킹오파 올스타의 다른 던전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예를 들어 황속성 보스인 '스틸리펀쳐'는 상시 슈퍼아머 상태기 때문에 일반적인 콤보 공격이 통하지 않는다. 적정 전투력을 맞추고 도전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지만, 성장 초반에는 적정 전투력을 갖추기 어렵다.

자신의 전투력이 적정 전투력 근처라면, 회피에 집중해서 도전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특히 강림 보스의 약점 속성 파이터를 육성해 두었다면, 전투력이 낮더라도 재도전을 통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육성을 원하는 파이터는 보통 속성 강림 보스와 동일 속성이므로, 육성하고자 하는 파이터의 상성 파이터를 미리 키워두면 소울확보에 도움이 된다.

속성 강림 보스들은 각기 다른 약점이 있다. '루시아 피에르나'의 경우 '잡기형 스킬'로 공격할 경우 보스의 방어력이 다운된다. 보스의 약점에 맞는 스킬을 가진 파이터를 육성한다면 속성 강림 공략을 더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 속성 강림 보스들의 속성과 약점 정리



▲ 난이도에 따라 3성~5성 파이터의 소울을 얻는다



▲ 보스는 전투력과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 클리어 시에는 특정 파이터의 소울 또는 속성 소울을 얻는다



■ 고 레어도 배틀 카드를 얻을 기회! '배틀 카드 던전'

배틀 카드 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각종 배틀 카드를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배틀 카드'는 파이터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일종의 장비 아이템이다. 낮은 레어도의 배틀 카드는 '스토리 던전' 등에서 획득할 수 있지만, 쓸만한 4성, 5성 배틀 카드는 획득처가 제한적이다.

일정 주기로 열리는 '배틀 카드 던전'을 진행하면 낮은 확률로 높은 레어도의 배틀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익스퍼트 난이도 배틀 카드 던전은 요구 전투력이 11,000이 넘기 때문에 도전 시 주의가 필요하다. 속성 강림만큼의 난이도는 아니지만, 마지막 보스가 제법 강력하다.




▲ 맵 이동중 변하는 청- 황 - 적 - 무지개에 따라 보상 확률이 오른다



▲ 필수 배틀 카드 중 하나인 '쿨리' 세트도 드랍 테이블에 존재한다



▲ 최종 보스는 속성 강림만큼 어렵지는 않지만 보스에 따라 주의가 필요하다



▲ 클리어 후 배틀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 기간 한정 이벤트에 참여하고 보상 획득하자! '이벤트' 던전

이벤트 퀘스트에서는 일반적인 속성 강림, 배틀 카드 던전 말고도 특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만 오픈되는 던전을 클리어하고 목표를 완수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기간 한정으로 배포되는 '배포 파이터'들을 이벤트 던전에서 강화할 수 있다.

이벤트 던전은 크게 세 종류가 있으며, 한정 파이터를 획득할 수 있는 '특정 파이터 강림'과 스코어를 모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스코어 이벤트', 특별한 배틀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배틀 카드 던전'이 있다.

특정 파이터 강림과 이벤트 배틀 카드 던전은 모두 기존의 강림, 배틀 카드 던전과 동일하게 진행되지만, 메달 등 특정 재화를 모아 강림에 해당하는 파이터와 교환할 수 있고, 배틀 카드 던전의 경우 기간 한정으로 특별한 배틀 카드가 테이블에 추가된다.

스코어 이벤트는 이벤트 한정으로 스토리 퀘스트와 비슷한 던전이 추가되며, 이 던전을 진행하면서 얻은 '스코어'에 따른 보상을 획득한다. 스코어는 보너스 파이터가 있어 해당 파이터를 파티에 넣고 가면 추가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하기 어려운 능력치 강화 캡슐이나 파이터 소울 등이 포인트 달성 보상으로 존재한다.




▲ 일본어 클라이언트에서 진행중인 스코어 이벤트 '킹에게 있어 가장 소중한 것'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