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파이터를 강화하고 싶다면? 파이터 육성 필수코스 '성장 던전'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킹오파 올타의 파이터 강화는 던전 콘텐츠를 통해 이뤄진다. AP를 사용해 특별한 던전을 클리어하고, 이에 따른 보상으로 파이터의 스킬과 레벨,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메인 메뉴에서 들어갈 수 있는 '성장 던전'에 파이터 강화를 위한 던전이 모여 있다. 레벨업에 필요한 캡슐을 얻을 수 있는 '경험치 퀘스트 극한 도장', 캐릭터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환영의 제단 - 코어 던전' 등의 콘텐츠에서 캐릭터 강화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파이터 강화 콘텐츠가 모인 '성장 던전' 메뉴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파이터의 레벨을 올리는 가장 기초적인 성장 던전! '경험치 퀘스트 - 극한 도장'

'경험치 퀘스트 - 극한 도장'은 파이터 레벨업에 필수적인 레벨업 강화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던전이다. 게임을 시작한 초반에는 주력 파이터의 레벨을 빠르게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 스토리에서 주는 경험치는 적은 편이기 때문에, 극한 도장을 이용하는 편이 효율적이다.

난이도는 EASY부터 EXPERT까지 4단계가 있으며 EXPERT의 적정 전투력은 '7939'이다. 던전은 격투가들과의 무한 대전이며, 일정 수의 격투가를 쓰러뜨리면 보스가 등장한다. EXPERT 이상부터는 난이도가 제법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일정 전투력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자동으로 클리어가 어려운 편이다.

강화 재료의 효율은 EXPERT 쪽이 좋지만, 난이도가 부담스럽다면 HARD에서 파밍을 해도 무방하다. 극한 도장은 AP도 15밖에 들지 않기 때문에 하루 한 번이상은 돌아주는 편이 좋다.




▲ 경험치 재료를 주기 때문에 매일 돌아주는 편이 좋은 '극한 도장'



▲ 일정 수의 파이터를 쓰러뜨리면 보스가 나오는 무한 던전이다


■ 강화 등 모든 콘텐츠에서 필요한 필수 재화! 골드 얻을 수 있는 '일·확·천·금 골드던전'

'골드'는 초반에는 체감이 되지 않지만, 갈수록 중요해지는 기본 재화다. 스킬 강화, 진화 등 파이터 강화 콘텐츠 시 일정량의 골드가 소모되며, 비밀 상점 등 교환을 할 때도 골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골드의 수급 던전은 스페셜 퀘스트의 '일·확·천·금 골드던전'이다.

'일·확·천·금 골드던전'은 간단한 타임어택형 던전으로 필드에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피버 게이지를 모은 뒤, 맵 중앙에 등장하는 고양이 상을 파괴해 골드를 얻을 수 있다. 파괴한 고양이 상의 숫자만큼 골드를 주기 때문에, 스킬을 활용해 파괴하자.

'일·확·천·금 골드던전'은 메인 파이터 한 명이 아닌 세 명의 파이터가 모두 전투에 참여하지만, 던전의 난이도가 낮기 때문에 메인 파이터 하나만 육성해도 클리어에 부담이 적다.




▲ 골드는 한 번에 많은 양을 모으기 어렵기 때문에 꾸준한 파밍이 중요하다



▲ 피버 게이지를 모아 고양이 상을 소환하고 빠르게 파괴하자



■ 캐릭터의 스킬을 강화할 기회! '환영의 제단 - 코어 던전'

처음 파이터를 영입했다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스킬은 두 개 뿐이다. 캐릭터의 스킬을 개방하고 스킬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코어 던전에서 코어를 모아야 한다. 코어는 파이터 메뉴의 '코어'에서 파이터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코어가 개방될 때마다 캐릭터의 능력치와 스킬이 강해지는 식이다.

예를 들어 97 '블루 마리'의 코어를 개방하면 스페셜 스킬인 '마리즈 타이푼'과 '스트레이트 슬라이서 EX'를 개방할 수 있고, 공격력과 파워 게이지 획득량, 특수 패시브 효과인 '조부의 고무술'도 획득할 수 있다.

기본적인 세 번째 스킬과 스페셜 스킬 개방을 위해서는 EASY모드와 NORMAL 모드의 코어가 필요하며, 이후 스킬의 레벨을 올리고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HARD 모드 파밍이 필요하다.

코어 던전 또한 골드 던전처럼 메인 파이터를 포함한 세 명의 파이터가 필요한 던전이다. 특히 난이도가 높아지는 HARD부터는 파이터의 레벨이 고르게 높지 않으면 도전과제를 달성하기 어렵다. NORMAL 파밍으로 캐릭터를 먼저 강화하고 HARD에 도전하는 것이 좋다.




▲ 스킬, 능력치 강화를 위해서 필요한 '코어 던전'



▲ 코어를 이용해 스페셜 스킬, 패시브 스킬등을 개방할 수 있다



▲ 세 명의 파이터를 고르게 성장시키는 편이 좋다


■ 파이터의 레벨을 50 이상 올리려면? '진화의 성소 - 파이터 진화 던전'

파이터는 태생 등급에 따라 최대 레벨이 정해져 있다. 5성 파이터라면 50레벨까지, 4성 파이터라면 40레벨까지 강화가 가능하다. 하지만, '진화'를 이용하면 파이터의 최대 레벨 상한을 60까지 늘릴 수 있다.

진화를 위해서는 스페셜 퀘스트에 있는 '진화의 성소 - 파이터 진화 던전'을 진행해야 한다. 파이터 진화 던전에서는 EASY - 3성 파이터, NORMAL - 4성 파이터, HARD - 5성 파이터의 진화 재료가 드랍된다. 난이도에 맞는 던전을 파밍하고, 진화 재료를 모아 파이터를 진화시키면 된다.

진화의 성소의 특징은 요일별로 속성이 변한다는 점이다. '청속성' 파이터의 진화 재료를 얻을 수 있는 던전은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만 개방된다. 던전의 속성 또한 청 속성으로 통일되어 등장하기 때문에 육성하고자 하는 파이터의 상성 파이터가 있다면 더 수월하게 공략할 수 있다.

5성 파이터 진화에 필요한 '무지개 곡옥'은 모든 HARD 난이도 던전에서 얻을 수 있으며, 공격형/방어형/기술형의 세 가지 곡옥이 드랍된다. 만약 무지개 곡옥을 구하지 못했다면 모든 색상의 곡옥을 지불하고 교환소에서 교환할 수 있다.

■ 요일별 파이터 진화 던전 정리
월요일 - 자속성, 녹속성
화요일 - 청속성, 황속성
수요일 - 자속성, 적속성
목요일 - 청속성, 녹속성
금요일 - 황속성, 적속성
토요일 - 자속성, 청속성, 녹속성
일요일 - 적속성, 황속성




▲ 파이터 진화에 필요한 소재를 드랍하는 '진화의 성소'



▲ 요일별로 적들의 속성이 정해져 있다



▲ 파이터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매일 최대 100AP 를 획득?! '시련의 탑'

시련의 탑은 일종의 '타워' 콘텐츠로서 미니 던전인 타워에 오를 때마다 보상을 받는 식이다. 보상은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캡슐이나 경험치 재료 등으로 소소한 편이다. 타워는 올라갈수록 적들의 레벨과 전투력이 높아지기 때문에 자신의 최대 적정 레벨까지만 진행하고, 이후로는 전투력이 오를 때마다 진행해주면 된다.

타워는 총 세 번의 도전 횟수가 주어지며, 도전에 실패할 때마다 1회씩 차감된다. 소탕은 현재 올라간 최대 층만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타워를 진행하는 가장 큰 이유는 AP 추가 보상이다. 20층 기준으로 소탕을 진행할 시 AP를 100 획득할 수 있다. 이후로는 골드 보상만 증가하기 때문에 매일 추가 AP를 받고 싶은 유저라면, 타워 20층 공략을 우선하면 된다.




▲ 매일 3회 도전, 1회 소탕이 가능한 '심판의 탑'



▲ 던전은 단순한 편이다. 전투력에 맞춰 진행하자



▲ 소탕으로 매일 100AP를 추가로 획득




■ 강화 콘텐츠의 마무리는 배틀카드! '낡은 지하 신전 - 배틀카드 진화 던전'

파이터에 장착해 능력치와 스킬을 강화 할 수 있는 배틀카드 또한 '스페셜 퀘스트'에서 강화할 수 있다. 최대 레벨에 도달한 배틀카드의 등급은 '진화'를 통해 강화할 수 있는데,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낡은 지하 신전 - 배틀카드 진화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배틀카드 진화 던전은 퀘스트1과 퀘스트 2로 나뉘어 있다. 퀘스트 1은 세트 카드의 진화 재료를 얻을 수 있으며, 월요일과 금요일만 개방된다. 퀘스트 2는 옵션 카드의 진화 재료를 얻을 수 있고 수요일과 일요일만 개방된다. 스페셜 카드의 진화 재료는 퀘스트 1, 2에 상관없이 배틀카드 진화 던전의 HARD 이상 난이도에서 획득할 수 있다.

던전은 1명의 파이터로 진행할 수 있는 심플한 배틀 던전이며 HARD의 전투력은 6689 정도로 무난한 편이다.




▲ 매주 두 개의 던전이 번갈아 개방되는 '배틀카드 진화 던전'



▲ 배틀 카드 진화에 사용되는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던전은 전투력만 맞추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하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