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가장 중요한 재화! '루비'는 어디서 모을까?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킹오파 올스타에서 가장 중요한 재화는 '루비'다. 게임 진행의 핵심인 '파이터'를 뽑을 수 있는 재화기 때문이다. 루비 100개당 1회 파이터 가챠가 가능하며, 900개를 모으면 뽑기 10회를 돌릴 수 있다. 파이터의 능력를 강화해주는 '배틀카드' 역시 뽑기에 루비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루비는 요일 던전 개방, 파이터 퀘스트 추가 진행, AP 회복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귀중한 재화다. 루비 획득처를 미리 파악하고 언제 루비를 사용할지 판단해야 한다.




▲ 파이터 획득에 사용되는 재화인 '루비'



▲ 루비를 내고 각종 퀘스트를 추가 플레이 할수도 있다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루비가 부족하다면? 일단 퀘스트를 진행하자!

대표적인 루비 획득처는 바로 퀘스트다. 모든 퀘스트는 최초 클리어 시 6개에서 9개 사이의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보상 루비는 '180초 이내 클리어', '피격 횟수 20회 이하 클리어'같은 '스테이지 미션'을 달성해야 주어지는 경우가 많다. 퀘스트 목표를 전부 달성해야 '자동 전투', '소탕' 등이 개방되는 만큼 신경써서 목표를 달성하고, 루비를 모두 확보하는 편이 좋다.

퀘스트 중에 가장 많은 루비를 수급할 수 있는 콘텐츠는 역시 '스토리 퀘스트'다. 각 장의 배틀 퀘스트에서 루비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전투가 없는 스토리에서도 루비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장의 모든 스테이지 미션을 완료할 경우 추가로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스토리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제법 많은 루비를 얻을 수 있어 초반 루비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성장 퀘스트, 이벤트 퀘스트의 던전들도 루비를 주기 때문에 틈틈이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해두면 좋다.



▲ 각종 퀘스트의 '스테이지 미션'을 달성하고 루비를 얻자



▲ 스토리 퀘스트는 스테이지 미션 달성도로 추가 루비를 준다


■ 매일 10개의 루비 확보! 데일리 미션과 호감도

일일 미션의 일종인 '데일리 미션'도 주요 루비 수급처다. 매일 갱신되는 데일리 미션 6개를 모두 완료하면 루비 10개를 확보할 수 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매일 꾸준히 획득할 수 있고 데일리 미션의 개별 보상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루비를 제법 모을 수 있다.

이외에도 획득한 파이터의 호감도를 올리면 단계별로 루비를 소량 얻을 수 있다. 파이터 메뉴의 '친밀도'에서 들어갈 수 있는 호감도 메뉴는 파이터의 능력치를 올려줄 뿐 아니라 홀수 레벨에서 루비를 10개씩 얻을 수 있다. 루비가 10개 가량 부족할 경우 사용해볼 수 있는 방법이다.




▲ 매일 10개의 루비를 얻을 수 있는 '데일리 미션'



▲ 호감도 상승 보상으로도 루비를 얻을 수 있다



▲ 각종 이벤트 보상을 빠짐 없이 챙기는 것도 필요하다



▲ 출석이나 초심자 미션에서도 루비를 준다



■ 대량의 루비를 벌고 싶다면? 아레나에 참여하라!

한 번에 많은 루비를 얻는 가장 좋은 방법은 '대전'이다. PVP콘텐츠인 '대전'은 일종의 투기장 콘텐츠로 등록한 파이터 덱으로 상대 덱과 전투를 펼쳐 점수 순으로 랭크가 집계된다. 일주일 단위로 진해되는 '대전' 시즌 종료 시에 획득한 점수만큼 루비를 획득할 수 있다. 상위권을 노리지 않고 참여만 하더라도 루비를 꽤 받을 수 있다.




▲ 매주 등수별 루비를 지급하는 '대전' 콘텐츠



▲ 리그전 참가만으로 보상 획득이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