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AP가 부족하다면? 매일 얻을 수 있는 AP 정리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계정 랭크가 낮은 초반에는 AP가 부족할 일이 없지만, 계정 랭크가 오를수록 AP가 부족해진다. AP는 각종 퀘스트 진행 시 요구되는 행동력이다. AP는 3분마다 1 AP 씩 자연 회복되며 AP를 전부 사용하면 '소울 퀘스트' 등 일부 콘텐츠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퀘스트 미션이 제한된다.

AP는 기본적으로 계정 랭크업 시 100퍼센트 회복되며 30루비에 150 또는 계정 최대 분량의 AP를 회복할 수 있다. 킹오파 올스타에는 다양한 AP 회복 수단이 존재해 루비를 사용하지 않고도 AP를 많이 확보할 수 있다.




▲ 계정 랭크를 확인하면 다음 랭크업까지 걸리는 경험치를 알 수 있다



▲ 루비로 AP를 회복할 수 있지만 효율은 좋지 않다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AP? AP 회복제? 행동력을 회복시켜주는 아이템들

킹오파 올스타의 AP 회복 아이템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AP, 말그대로 AP를 즉시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다. 계정 랭크업, 시련의 탑 소탕, 데일리 미션에서 AP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AP는 계정의 행동력으로 즉시 추가되며 따로 보관할 수 없다. 대신 AP최대치가 넘더라도 초과분이 누적된다.

AP 회복제는 업적, 교환소, 이벤트 등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계정의 아이템 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AP 회복제와 AP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보관 여부로, 계정에 즉시 지급되어 사용할 수 밖에 없는 AP와 달리 보관함에 저장했다가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 수 있다.

회복제를 아꼈다가, 추후 행동력이 많이 필요한 이벤트 등에서 활용하는 식이다. AP 회복제는 +30부터 시작해 +100 까지 AP를 고정 수치 회복하는 아이템과 25%, 50%, 100% 등 계정 최대 AP를 비율로 회복하는 회복제로 나뉜다. 계정 랭크가 높을 수록 %형 회복제의 효율이 좋아진다.




▲ AP 회복제 아이템의 종류



▲ 회복제 아이템은 보관함에 저장하는 식으로 아낄 수도 있다




■ AP 일일 획득처는? '시련의 탑' 20층을 뚫자!

KOF 올스타에서는 매일 일정량의 AP를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일일 과제를 수행하면 약 100~200의 AP를 획득할 수 있다. 첫 번째 획득처는 '성장 던전'에 있는 '시련의 탑'이다. 시련의 탑을 20층까지 등반하면 이후로 매일 '소탕'을 통해 AP를 100 획득할 수 있다. 20층까지는 AP가 증가하지만 이후로는 100AP 고정이기 때문에 빠르게 20층을 달성하면 AP 이득을 볼 수 있다.

두 번째 AP 획득처는 데일리 미션이다. 데일리 미션 중 '파이터 소환 1회 사용'과 '경험치 캡슐 1회 사용', '리그전 1회 플레이'를 도전하면 보상으로 미션 하나당 50AP를 획득할 수 있다. 데일리 미션 중 해당 미션을 클리어하고 추가 AP를 획득하면 된다.

AP는 현재 행동력에 그대로 추가되기 때문에 곧바로 아이템을 수령하면 AP가 초과될 수 있다. AP가 초과되면 AP가 회복되지 않기 때문에 AP 아이템을 받을 때는 주의하자.




▲ 데일리 미션을 클리어하면 AP를 얻을 수 있다



▲ 시련의 탑 20층 이상을 '소탕'하면 매일 AP 100을 얻는다


■ AP 회복 아이템이 필요하다면? 대전 콘텐츠로!

AP 회복제 또한 매일 얻을 수 있다. '대전' 항목에서 들어갈 수 있는 '리그전'을 진행하면, '리그전'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코인을 모아 '교환소'에 들어가면 하루 1회 한정으로 AP 회복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 '리그전 포인트'로 % AP 회복제를 얻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