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길드 만들고 보상 받아가자! 킹오파 올스타의 '길드' 콘텐츠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킹오파 올스타에는 '길드' 기능이 있어 다양한 유저와 채팅, 퀘스트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초반에는 레벨과 골드 제한 때문에 길드 생성이 어려울 수 있지만, 길드에 가입해 길드 미션, 출석 보상등을 받으면 길드 버프, 능력치 증가 캡슐 교환 등이 가능해진다. 꾸준히 길드의 레벨을 올리고 길드 순위를 올리다보면 등수별로 길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도 있다.




▲ 누구나 길드를 만들고, 가입할 수 있다. 위부터 길드 생성, 길드 가입 메뉴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길드' 콘텐츠가 필요한 이유.. '출석 보상'과 '길드 버프'

킹오파 올스타 길드 콘텐츠의 가장 큰 메리트는 바로 길드 보상이다. 길드에 가입하면 매일 길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길드 메뉴에 들어가 출석 보상을 선택하면 '길드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출석 일수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길드의 레벨이 5 이상 올라가면 '길드 버프'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기부 등으로 길드에 모인 '길드 운영 자금'을 이용해 구매할 수 있는 '길드 버프'는 vs 모드를 제외한 모든 모드에서 '체력', '방어력', '공격력'을 일정 시간동안 증가시킬 수 있다.

또, 길드에 가입한 뒤부터 퀘스트에 '길드' 항목에서 길드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매일 갱신되는 길드 퀘스트를 진행하면 역시 '길드 코인'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길드 콘텐츠에서 획득한 '길드 코인'은 교환소에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길드 레벨 15 이상부터 개방되는 '길드 교환소'에서는 길드 코인을 파이터를 강화할 수 있는 능력치 캡슐과 파이터 한계 돌파 시 사용되는 속성별 소울을 얻을 수 있다.




▲ 길드 출석 보상으로 '길드 코인'을 얻을 수 있다



▲ 길드 공유 재화인 운영 자금으로 길드 버프를 구매할 수 있다(길드 레벨 5 이상)



▲ 길드 레벨 15 이상부터는 길드 코인을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



■ 각종 커뮤니티 기능이 있는 '길드'... 만들고 가입하는 방법

'길드'는 누구나 만들 수 있지만, 계정 레벨 10, 10만 골드가 필요하다. 초보 유저라면 골드 비용이 부담될 수 있기 때문에 길드를 생성해 운영하기보다는 다른 길드에 가입하는 쪽이 좋다. '자동 가입'으로 표시된 길드는 별도의 심사 없이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길드 콘텐츠를 진행할 수 있다.

길드에서는 길드 버프 사용과 출석 보상 외에도 각종 커뮤니티 기능을 지원한다. 길드에 가입하면 메인 로비에서부터 보라색 말풍선 아이콘을 클릭해 '길드 채팅'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길드원에게 매일 10회 '인사하기'를 통해 길드코인을 3개씩 얻을 수도 있다.

또, 채팅에 참여한 길드원들에게 AP회복제, 호감도 아이템 등을 요청하면 길드원들의 아이템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길드는 언제든지 탈퇴할 수 있지만, 탈퇴 후 24시간 동안은 길드에 재가입할 수 없으며, 길드 가입 후에도 24시간 동안은 기부가 불가능하다.




▲ 길드 로비 화면. 왼쪽에 길드원들이 표시되고 오른쪽에 길드 정보가 표시된다



▲ 길드원들에게 공지사항이나 알림을 전파할수도 있다



▲ 지원 받고자 하는 아이템을 요청하면 길드원들에게 아이템을 받을 수도 있다



▲ 길드 공개 여부, 가입 방식, 제한 랭크 등을 설정할 수 있는 '길드 관리' 메뉴


■ 길드 보상을 얻기 위해서는 레벨업 필수! 길드 레벨 올리는 법

길드는 경험치를 통해 레벨을 올릴 수 있고, 특정 레벨에 도달할 때마다 콘텐츠가 개방된다. 길드 레벨 5부터 길드원들에게 능력치 향상을 시켜주는 '길드 버프'를 부여할 수 있으며, 15레벨부터는 길드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길드 교환소'를 이용할 수 있다. 또, 길드 레벨을 높히면 순위에 따른 길드 보상을 챙길 수 있다.

길드 레벨을 올리는 방법은 '길드 미션'이다. 미션 탭에서 매일 확인할 수 있는 '길드 미션'을 수행하면 100 포인트의 길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또, 기부하기를 이용해 골드와 아이템을 기부 받으면 길드 자금을 늘리거나 길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 길드 미션을 진행하면 길드 경험치를 얻는다



▲ 골드, 아이템을 기부해 길드 경험치를 얻는다. 사진은 공식 홈페이지의 기부하기 스크린샷



▲ 길드 순위를 높히면 그에 따른 추가 보상을 얻는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