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스페셜 스킬과 다양한 옵션이 추가되는 '배틀 카드' 가이드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배틀 카드는 파이터에게 추가 전투력을 제공하는 요소로, 각종 능력치가 상승하는 '옵션 카드', 스페셜 스킬이 추가되는 '스페셜 카드', 세트 효과를 부여하는 '세트 카드' 3가지로 나뉜다. 모든 파이터는 총 6장의 배틀 카드(스페셜 1장, 옵션 2장, 세트 3장)을 착용할 수 있고, 모든 배틀 카드를 착용하려면 파이터를 어느 정도 육성해야 한다.

배틀 카드 한 장당 상승하는 능력치는 낮은 편이지만, 모든 부위를 장착했을 때 오르는 능력치는 무시할 수 없고, 다양한 능력치가 % 단위로 상승하는 '옵션 스킬'과 캐릭터 전용 '스페셜 스킬'은 전투에 큰 도움이 된다.




▲ 배틀 카드만 제대로 장착해도 전투력이 꽤 많이 상승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유용한 옵션 스킬 다수 보유! '옵션 카드'

'옵션 카드'는 파이터 능력치를 퍼센트 단위로 올려주는 '옵션 스킬'에 특화된 카드다. 옵션 스킬은 3성 이상 카드에만 존재한다. 만약 등급이 다른 옵션 카드 A(4성)과 B(3성)이 같은 옵션 스킬을 보유한 경우, 등급이 높은 옵션 카드 A의 옵션 스킬 수치가 더 높다.

옵션 스킬로 증가하는 능력치는 전투력에 반영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옵션 카드를 착용했을 때 증가하는 전투력은 실제 수치로 표시되는 것보다 높다. 특히, 5성 이상 옵션 카드는 옵션 스킬을 2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더 큰 전투력 상승을 노릴 수 있다.




▲ 옵션 카드의 특징은 최대 2개까지 추가되는 옵션 스킬



■ 종류 맞춰 장착하면 추가 옵션 발동! '세트 카드'

'세트 카드'는 특정 조건에 맞춰 카드를 착용하면 세트 효과가 발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옵션 스킬은 3성 이상 카드부터 추가된다. 하지만 세트 카드는 옵션 카드와 다르게 5성이 되어도 옵션 스킬이 한 가지 뿐이다. 하지만 그만큼 세트 효과가 강력해 가능하면 세트 효과를 발동하는 것이 좋다.

모든 세트 카드는 한 세트당 1~3형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세트 이름은 같고, 형이 다른 카드 세 장을 전부 장착하면 각각의 옵션 스킬과 함께 세트 효과를 받는다. 예를 들어, A 세트의 세트 효과를 받고 싶다면 중복 카드가 없도록 A 1, 2, 3형을 장착해야 한다.




▲ 세트 카드는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 강력한 스페셜 스킬 사용 가능! '스페셜 카드'

'스페셜 카드'는 파이터 육성에 방점을 찍는 카드로, 옵션 스킬이 없는 대신 전투 중 강력한 스페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단, 스페셜 카드는 특정 파이터만 장착할 수 있다.



▲ 일러스트와 설명 문구로 초필살기가 추가되는 캐릭터를 알 수 있다



■ 배틀 카드 주요 획득 수단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레 배틀 카드가 다수 모이게 된다. 하지만, 스토리에서 얻을 수 있는 배틀 카드는 주로 1~2성이므로 장착 시 상승하는 전투력이 낮고 강화 효율이 좋지 않다.

따라서 주로 장착하게 될 3~5성 배틀 카드는 뽑기와 이벤트 퀘스트 - 배틀카드 던전을 통해 수급한다. 배틀 카드 뽑기는 랭크 15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무료 뽑기는 24시간마다 1회 가능하니 배틀 카드 파밍을 하려면 빠르게 랭크 15를 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배틀 카드 던전은 세 가지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정 주기로 속성이 변한다. 게다가 5성 배틀 카드를 드롭하는 익스퍼트 난이도는 권장 전투력이 11,470이므로 속성마다 최소 전투력 9,000 이상의 파이터를 한 명씩은 갖추고 있어야 배틀 카드 파밍이 수월해진다.




▲ 24시간마다 이용 가능한 무료 뽑기는 배틀 카드 주요 수급처



▲ 익스퍼트 난이도 권장 전투력은 상당히 높은 편



■ 보다 강력한 배틀 카드를 원한다면? 강화 & 승급

파이터 - 배틀 카드 강화 메뉴에서는 다른 배틀 카드를 재료로 사용해 카드 레벨과 스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재료는 한 번에 최대 6장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강화할 때는 골드가 필요하다.

레벨 업은 경험치가 일정 이상이 되면 오르는 방식으로, 파이터 강화와 동일하다. 레벨이 오르면 HP, 공격력, 방어력이 상승하며, 올릴 수 있는 최대 레벨은 카드 등급에 따라 다르다.

스킬 레벨은 옵션 스킬 능력치에 영향을 준다. 높은 등급 카드를 재료로 사용할수록 스킬 레벨업 확률이 증가하며, 확률이 100%가 되면 스킬 레벨이 반드시 상승한다. 그러나 스킬 레벨업 확률은 경험치와 달리 누적되지 않고 초기화된다. 그러므로 스킬 레벨업을 노린다면 재료 투입 시 확률을 100%로 만들고 강화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강화 시 투입하는 재료에 따라 획득 경험치와 스킬 레벨 업 확률이 달라진다


승급은 배틀 카드의 등급을 올리는 시스템이다. 카드의 종류와 태생 등급과 관계없이 모든 배틀 카드는 1번만 승급이 가능하다.

배틀 카드를 승급시키려면 먼저 배틀 카드의 레벨을 최대로 올리고, 스페셜 퀘스트 - 배틀카드 승급 던전에서 승급 재료를 획득해야 한다. 배틀 카드 유형에 따라 승급에 필요한 재료가 다르고, 재료를 드롭하는 던전도 나뉘어져 있다.




▲ 승급한 배틀 카드는 등급과 레벨 상한이 증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