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력한 팀은 어떻게 만들까? 킹오파 올스타 '팀 편성법'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킹오파 올스타의 특징 중 하나는 자유로운 팀 편성이다. 모든 유저는 원하는 파이터를 육성하고, 메인 파이터를 보조하는 스트라이커를 함께 편성해 전투할 수 있다. 하지만 성능을 추구하는 유저라면, 애정보다는 효율적인 팀 편성을 우선시하게 될 것이다.

강력한 팀을 편성하려면 많은 것을 고려해야 한다. 리더 스킬부터 팀 편성 보너스, 링크 효과 등을 전부 챙기면 각종 콘텐츠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애정이 넘친다면 이런 편성도 가능하다


※ 해당 기사는 일본 서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한국 서버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강력한 팀 편성을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

- 1번 파이터가 팀 색깔을 결정한다! 리더 스킬

'리더 스킬'은 팀 전체에 영향을 주는 패시브 스킬이다. 모든 파이터는 리더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데, 팀에서 가장 앞에 배치한 메인 파이터는 리더가 되어 자동으로 리더 스킬이 발동한다.

속성, 유형, 콤보 수 등 리더 스킬 발동 조건이 맞으면 편성한 파이터의 능력치가 퍼센트 단위로 상승해 콘텐츠를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리더 스킬 효과는 파이터가 승급할 때마다 커진다. 따라서, 강력한 팀 편성의 기본은 우수한 리더 스킬을 가진 파이터를 6성까지 승급하고, 그에 맞춰 편성할 팀원을 추가로 육성하는 것이다.




▲ 리더 스킬은 팀 편성 방향과 연결된다


- 조합을 맞추면 능력치 보너스 추가! 팀 인연 효과

'팀 인연'은 팀에 편성한 세 파이터가 공통 요소를 가지고 있을 때 발동하는 추가 능력치 보너스다. 편성 창에서 '인연 효과' - '팀 인연 리스트' 버튼을 누르면 인연 발생 조건과 버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팀에 편성한 파이터가 전부 같은 성별이거나, 년도가 같을 때, 또는 파이터의 출신 국적이 모두 같으면 체력이 증가한다. 같은 '태그'를 보유한 파이터 편성은 조건이 까다롭지만 특정 조건에서 공격력 증가, 체력 회복 등 보다 다양한 효과를 부여한다.

단, 팀 인연 조건을 두 가지 이상 만족하는 팀을 편성해도 효과는 수치가 가장 높은 인연 효과만 적용된다.




▲ 달성한 조건에 따라 팀 인연 보너스 효과는 다르게 적용된다


- 스트라이커도 추가 능력치를 제공! 링크 파이터

스트라이커는 편성 시 추가 능력치와 스트라이커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전투 보조 수단이다. 이때, 메인 파이터 - 스트라이커 조합을 '링크 파이터' 리스트에 맞게 편성하면 능력치가 추가로 상승한다.

링크 파이터 정보는 파이터 정보 페이지에 있는 고리 모양 아이콘을 터치해 확인할 수 있다. '메인 파이터' 탭은 해당 파이터를 메인 파이터로 편성했을 때, '스트라이커' 탭은 선택한 파이터를 다른 파이터의 스트라이커로 편성했을 때 발동하는 링크 효과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94 클라크를 메인 파이터로 편성했을 때, '94 랄프나 '94 다이몬을 스트라이커로 설정하면 그에 맞는 링크 효과가 추가된다. 반대로 '94 클라크가 '94 랄프, '94 다이몬, '96 다이몬의 스트라이커로 설정되면 해당 파이터들에게 링크 효과에 적힌 능력치가 추가된다.




▲ 링크 파이터 정보는 가운데 아이콘을 눌러 확인 가능



▲ (위 메인 파이터, 아래 스트라이커) 편성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링크 효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