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 명중을 노려라! 상아탑 지하 2층 코어작 스팟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상아탑 지하 2층은 필요 레벨 140, 권장 전투력 384,500을 자랑하는 정예 던전이다.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벌쳐, 가르구, 모르피스까지 총 3개로 각각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 명중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다. 정예 던전인 만큼 이동 가능한 포탈은 없지만 맵이 크지 않은 만큼 펫을 타고 돌아다니면 목적지까지는 금방이다.






1. 크리티컬을 상승시키는 벌쳐 코어 - 벌쳐와 스타카토 솔져

크리티컬을 상승시키는 벌쳐 코어는 보스 벌쳐와 더불어 일반 몬스터인 스타카토 솔져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스타카토 솔져는 지도를 기준으로 왼쪽 최상단, 벌쳐가 등장하는 방에서만 등장한다. 지도에서 스타카토 솔져를 선택하면 보스 벌쳐 근처의 장소로 안내해주는데 그만큼 다른 유저가 많으므로 혼자서 사냥하고 싶다면 그보다 조금 아래쪽의 공터에서 자동을 돌려두는 것이 좋다.



▲ 스타카토 솔져는 상아탑 지하 2층 중 하나의 방에서만 등장한다.



2. 크리티컬 저항을 상승시키는 가르구 코어 - 가르구와 강화 가고일

크리티컬 저항을 상승시키는 가르구 코어는 강화 가고일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강화 가고일은 지도를 기준으로 가장 오른쪽 방과 그 아래쪽 방에서 등장한다. 가장 오른쪽 방에서는 강화 가고일만이 등장하며 아래쪽 방은 지역을 반으로 갈라 위쪽 부분에서는 강화 가고일이, 아래쪽에서는 강화 페룸이 출현한다.

지도에서 강화 가고일을 선택하면 가르구가 등장하는 곳이 아니라 강화 페룸과 함께 등장하는 방인 아래쪽 방으로 이동한다. 가르구가 등장하는 방은 강화 가고일만 등장하나 시간대에 따라 다른 유저가 많을 수 있으므로 차라리 아래쪽 방의 좁은 장소에서 등장하는 강화 가고일을 잡는 것이 나은 경우도 있다.

또한, 아래쪽 방은 맵 한가운데의 둥근 바닥이 있는 지형을 기준으로 위쪽엔 강화 가고일이, 아래쪽엔 강화 페룸이 등장한다. 강화 페룸은 모르피스 코어를 획득할 수 있는 일반 몬스터이기도 하므로 그사이에 자리를 잘 잡아두면 두 개의 코어작을 할 수도 있다. 다만, 하나만 집중적으로 하는 것보단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유의하자.



▲ 강화 가고일만 등장하는 위쪽 방. 몬스터보다 사람이 더 많다.



▲ 지도에서 강화 가고일을 찍으면 도착하는 곳은 그나마 사람이 적다.



▲ 강화 페룸과 강화 가고일이 등장하는 곳의 경계.



3. 명중을 상승시키는 모르피스 코어 - 모르피스와 강화 페룸

명중을 상승시키는 모르피스 코어는 강화 페룸에게서도 획득할 수 있다. 강화 페룸은 지도를 기준으로 가장 아래쪽 방에서 등장하며, 앞서 말했듯 강화 가고일이 등장하는 방의 절반 아래에서도 등장한다. 지도에서 강화 페룸을 선택하면 강화 가고일처럼 함께 등장하는 방의 하단부로 이동한다. 그 아래는 강화 페룸만이 등장하는 방이 있으나, 모르피스를 선택하면 이동하는 곳이므로 역시 시간대에 따라 다른 유저가 많을 수 있으니 유의하자.



▲ 지도에서 강화 페룸을 찍으면 이동하는 곳. 조금만 오른쪽으로 가면 위쪽의 경계선이다.



▲ 강화 페룸만이 등장하는 방. 이곳은 그나마 사람이 적다.



▲ 상아탑 지하 2층의 코어 정보.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