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랭킹] 랭커와 혈맹 성장이 눈이 부셨던 9월 2주 차 레볼루션 전투력 랭킹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강자, 최강 혈맹을 알아보는 레볼루션 주간 랭킹 시간입니다. 서버 통합이 이루어졌던 지난주 전체 서버 전투력 랭킹에서는 비주류로 분류되는 드워프 종족의 랭킹 합류와 더불어 꾸준한 성장력을 바탕으로 글루디오 N2 서버의 한국 혈맹이 1위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많은 혈맹이 통합을 진행하면서 요새전과 공성전을 준비하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첫 번째 요새전과 공성전을 치른 이번 주 전체 서버 전투력 랭킹은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 해당 기사는 9월 11일 12시 기준 전투력 조사 결과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9월 2주차 전서버 최고 전투력 겜블러X 유저와 호크아이 귀마 유저의 아이템 세팅은?

지난 업데이트로 신규 희귀 탑승펫과 신규 장비 망토가 추가되면서 랭커들의 전투력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1위에서 10위까지의 랭커 유저 모두 220만 이상의 전투력을 갖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겜블러X 유저가 종합 전투력 2,257,353으로 225만 전투력을 넘어 226만 전투력에 근접해 있었습니다.

▶ 전투력 2,257,353 팰러딘 겜블러X 유저의 장비 세팅은?

겜블러X 유저는 무기로 듀나미스 소드를, 방어구로 도미누스 세트를, 장신구로 엘븐 세트와 영웅 세트를 혼용해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무기와 방어구는 UR 등급까지, 장신구는 SR 등급까지 모두 성장이 끝난 상태였고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도 세팅이 끝난 상태였지요.

장비에 부여된 랜덤 능력치와 집혼석 능력치를 살펴보았을 때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 옵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집혼석 보조 능력치를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로 선택하면서 화력을 크게 높였죠. 방어 측면에서는 물리 방어력보다 마법 방어력의 선호율이 높았고 엘븐 세트의 스턴 저항과 함께 크리티컬 저항과 상태 이상 저항률 능력치를 선택해 생존율을 높였습니다.

앞에 설명한 장비 외에도 겜블러X 유저는 참여 콘텐츠마다 장비를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코어 작업이나 일반 몬스터 사냥이 필요할 때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얼음결정의 활과 콤보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아르볼 장신구 세트를 착용하고 있었고 요새전이나 공성전 등 스턴 저항이 필요할 때는 엘븐 세트로 변경해 사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전투력 2,214,726 호크아이 귀마 유저의 장비 세팅은?

8월 21일 조사 때 순위권에 올라 이슈가 되었던 호크아이 귀마 유저가 다시 한번 전체 서버 전투력 랭킹 5위에 안착했습니다. 전투력도 이전보다 약 5만 정도 성장이 있었지요. 귀마 유저의 캐릭터 정보를 살펴보았을 때 무기는 UR등급 유피테르를 착용하고 있었고 방어구로 UR등급 레기오스 세트를, 장신구로 SR등급 나센 세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모든 장비의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도 세팅이 끝난 상태였지요.

각 장비의 랜덤 옵션과 집혼석을 살펴봤을 때 가장 먼저 공격 속도 증가 능력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호크아이는 공격력이 강력하고 공격 사정거리가 긴 대신 공격 속도가 느린 편에 속하는데, 이런 약점을 조금이라도 보완하기 위해 각 부위에서 공격속도 증가 능력치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나센 세트의 특성 효율을 높이기 위해 이동 속도 증가 능력치를 더하면서 기동력을 확보했고 방어력이 낮은 로그 계열의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 방어력과 크리티컬 저항, 상태 이상 저항 등 방어 옵션의 선택이 눈에 띄었습니다.






■ 엔틱의 귀환! 9월 2주차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

이번 주는 혈맹 전투력 성장이 눈부셨던 한 주였습니다. 신규 희귀 탑승펫과 망토 추가로 개인 전투력이 올라가면서 혈맹 전투력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더불어 서버 통합 후 처음으로 진행된 요새전과 공성전에서 더욱 유리하게 전투를 이끌기 위해 여러 혈맹이 하나의 혈맹으로 합쳐지거나 인원을 보충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에서는 엔틱 혈맹이 종합 전투력 86,813,040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엔틱 혈맹은 지난주 6,000만 초반대의 전투력으로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지만 한 주 사이 2천만 이상의 전투력 성장을 보이며 다시 한번 정상에 우뚝 섰습니다.

추가로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에서 새롭게 순위권에 오른 혈맹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엔틱 혈맹을 제외하고 6개의 혈맹이 2위부터 10위 사이의 자리를 채워나갔지요. 서버 통합 이후 혈맹이 통합되고 인원 보충이 많았던 만큼 어찌 보면 자연스러운 결과라 생각됩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