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기란 성 추가 및 요새전 보상 개선! 리니지2 레볼루션 신규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28일 목요일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인 자유 요새전이 추가되었으며, 최대 레벨 달성 이후 획득하는 경험치를 이용한 정복자 레벨 시스템이 등장했다. 또한, 공성전의 새로운 무대 '기란 성'의 추가와 함께 신규 망토도 추가되었고, 힐러 계열 클래스의 밸런스 조정도 이뤄졌다. 이외에도 장신구 특성 추가, 퀘스트 혜택 개선 등 새로운 내용이 추가된 신규 업데이트를 살펴본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9/28(목) 업데이트 안내
[▶ 관련 기사 바로가기] 원하는 클래스를 골라 플레이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자유 요새전



▶ 공성전의 새로운 무대, 기란 성 추가 및 요새전 개편

공성전의 새로운 무대인 기란 성이 추가되었다. 기란 성 점령 시 기존 공성전 승리 보상인 점령 상점 및 구매 상점의 이용, 공성전에서 획득 가능한 탑승펫 스트라이더와 더불어 새롭게 업데이트된 화려한 신규 망토 '혁명의 망토'를 획득할 수 있다. 새로운 성의 추가로 돌아오는 일요일에 열릴 공성전은 더욱 치열하게 진행될 전망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요새전도 개편되었다. 가장 먼저 말하는 섬, 글루디오, 디온, 기란, 오렌 등 지역별 요새의 등급이 생겼다. 말하는 섬부터 차례대로 B~SR 등급이다. 또한, 업데이트 이후 점령한 요새의 등급에 따라 혜택이 차등 적용된다. 예를 들어 요새 점령 상점의 구매 조건이 성 점령에서 점령한 요새의 등급으로 바뀌는 식이다.

'요새 등급별 스팟 보상'과 '요새 매일 보상'도 추가되었다. 요새 등급별 스팟의 경우, 같은 요새 등급의 영지에서 요새전을 진행하는 두 혈맹의 명성 랭킹 격차가 가장 작은 곳이 스팟으로 지정된다. 이렇게 스팟으로 지정된 요새전에서 승리한 혈맹과 혈맹원에게는 추가로 스팟 보상이 지급된다. 스팟 보상은 요새의 등급별로 다르며 혈맹 보상으로는 망토를 육성하는 데 쓰이는 실이, 혈맹원 보상으로는 아데나 상자와 아지트 물약 상자가 지급된다.

요새 매일 보상은 점령한 요새의 등급에 따라 혈맹원 모두에게 7일간 매일 아이템이 지급되는 보상이다. 역시 점령한 요새의 등급에 따라 달라지며 가장 높은 등급인 SR 등급 보상으로 아데나 상자 3개, 초대형 육성석 상자 4개, 아지트 물약 재료 상자 20개를 각각 2회 획득하며, 7일 보상으로 갈기늑대 소환석 조각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추가로 SR 등급에 해당하는 오렌 지역 요새를 보유할 경우 신규 망토인 '투쟁의 망토'의 획득 및 장착이 가능해졌다.



▲ 새롭게 추가된 기란 성.



▲ 기란 성 점령 시 신규 망토 '혁명의 망토'를 획득할 수 있다.



▲ 오렌 지역 요새 보유 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망토 '투쟁의 망토'




▶ 최고 레벨 달성 이후 획득하는 경험치를 쓰자! 정복자 보상 시스템

최고 레벨 달성 이후 버려지는 경험치를 이용한 새로운 시스템 '정복자 보상'이 추가되었다. 업데이트 이후부터 캐릭터의 최고 레벨 달성 후 획득한 경험치는 정복자 경험치로 누적되며, 정복자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다. 정복자 레벨이 상승하면 '정복자의 징표'를 획득하는데, 징표는 '정복자의 전당'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데 쓰인다. 정복자의 전당은 상점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상품은 정복자 레벨에 따라 구매가 제한되기도 한다.







▶ 힐러 클래스 개편 및 장신구 특성 개선

그동안 성능이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던 힐러 클래스의 개편이 이뤄졌다. 먼저 힐 스킬에도 정령탄 효과가 적용된다. 일반 공격이나 스킬 등 공격기에만 적용되어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었던 정령탄이 업데이트 이후 힐 스킬에도 적용되어, 정령탄 활성 후에 힐 스킬을 사용하면 더욱 많은 HP를 회복시킬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신배경 무기인 정령의 지팡이 특성 '번뜩임'에 회복 스킬을 상승시키는 옵션이 추가된다. 기존 옵션이었던 일반 스킬 사용 시 추가 피해를 주는 옵션은 계속 유지되며, 회복형 일반 스킬을 사용할 경우 최종 회복량에 더해 추가 회복량이 적용되는 효과가 새롭게 추가되는 방식이다. 해당 옵션의 추가로 힐러 클래스의 경우 신배경 무기 정령의 지팡이 착용 효율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정령의 지팡이엔 회복 스킬을 상승시키는 옵션이 추가되었다.


또한, 장신구 특성도 개편이 이뤄졌다. 가장 눈에 띄는 개편은 바로 장신구 특성 추가다. 문스톤, 피닉스, 엘븐, 아르볼, 나센, 블랙오르 등 모든 장신구의 기존 특성에 더해 각기 다른 신규 특성이 하나씩 추가된 것. 문스톤은 마법 방어력 증가율, 피닉스는 HP 증가율, 엘븐은 명중 증가율, 아르볼은 일반 공격 대미지 증가, 나센은 회피 증가율, 블랙오르는 몬스터에게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가 생겼다. 특히, 문스톤의 경우 기존 옵션인 마법 방어력 상승에 더해 추가로 마법 방어력이 더욱 증가해 마법 방어에 특화된 느낌이다.

추가로 엘븐과 피닉스, 블랙오르, 아르볼은 기존 특성 효과의 수치가 전체적으로 상향되었다. 각각 10레벨 기준으로 엘븐의 스턴 저항 증폭량은 5%에서 15%로, 피닉스의 슬로우 저항 증폭량은 5%에서 17%로, 블랙오르의 크리티컬 저항 증폭량은 5%에서 6%로, 아르볼의 콤보 지속시간 증가량은 0.5초에서 0.6초로 바뀌었다.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으며 엘븐, 피닉스, 블랙오르, 아르볼은 기존 특성이 강화된 장신구.




▶ 오랫동안 접속하지 않으면 자동 해산! 혈맹 시스템의 편의사항 추가

오랜 기간 접속이 없는 혈맹의 자동 해산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군주가 7일 이상 오프라인 상태일 경우, 군주 자동 위임을 받을 혈맹원이 없거나 7일 이상 오프라인일 경우 혈맹 자동 해산의 유예 기간에 돌입한다. 유예 기간은 3일이 주어지며, 해당 기간에 혈맹원이 접속하면 해산 절차가 중단된다. 3일이 지난 뒤라면 콘텐츠가 초기화되는 새벽 4시를 기준으로 혈맹이 자동으로 해산된다.

혈맹끼리 더욱 편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혈맹 음성 채팅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혈맹 음성 채팅은 요새전과 공성전, 그리고 내가 속한 혈맹의 혈맹 던전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던전에서 자동으로 혈맹 음성 채팅이 작동한다. 혈맹 음성 채팅에서 말할 수 있는 권한은 군주와 부군주, 그리고 군주가 설정한 혈맹원 3인만 가능하며, 요새전, 공성전, 내 혈맹의 혈맹 던전에 입장한 모든 혈맹원이 들을 수 있다.

혈맹 퀘스트는 새로운 개인 아지트 퀘스트가 추가되었고 PK관련 퀘스트 조건은 하향되어 더욱 수월하게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지트 개인 퀘스트 초기화 시간은 새벽 4시에서 4시 30분으로 조정되었다.



▲ 혈맹 음성 채팅이 가능한 경우 안내 메시지도 등장한다.




▶ 기타 변경점 및 편의사항 개편

지난 업데이트에 추가되었던 계정 창고에 이어 개인 창고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개인 창고는 계정 창고를 이용할 수 있는 마을인 마그나딘에서 NPC 가투소에게 말을 걸면 이용할 수 있다. 가투소의 위치는 계정 창고를 이용할 수 있는 니겔의 바로 왼쪽이다.

이용 방법은 계정 창고와 같다. NPC 근처로 이동해 '…' 아이콘을 선택하면 창고를 이용할 수 있다. 개인 창고의 기본 슬롯은 20칸이며 다이아를 통해 확장이 가능하다. 계정 창고와 다른 점은 귀속, 비귀속 아이템을 가리지 않고 보관할 수 있다는 점이다. 대신 개인 창고는 캐릭터별로만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으며 계정 공유는 불가능하다.

무기 및 레시피는 2차 전직 클래스에 맞춰 획득하도록 개선되었다. 업데이트 이후 장비 상자나 고급 장비 육성 상자 등에서 2차 전직 클래스에 맞는 장비만 획득할 수 있게 된다. 쉽게 말해 활을 쓰는 2차 전직 클래스는 활 종류의 장비만 획득한다. 미확인 레시피 역시 2차 전직 클래스에 맞게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게 바뀐다. 쌍검과 창을 동시에 사용하는 일부 워리어 클래스는 공방 조합을 통해 레시피를 획득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 계정 창고에 이어 개인 창고도 추가되었다. NPC 가투소를 통해 이용 가능.


매일 퀘스트의 혜택도 개선되었다. 퀘스트 자동 진행을 중단하더라도 진행하고 있던 퀘스트는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또한, 퀘스트 자동 진행 중에도 다른 메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뀐다. 메인 화면 왼쪽의 주간/서브 퀘스트 메뉴 버튼으로 퀘스트를 선택하더라도 자동 진행 여부를 묻는 팝업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자동 퀘스트 진행 시 포탈 이동 및 부활 여부 설정이 가능해지고 서브 퀘스트 자동 선택 시 퀘스트 스크롤 선택 순서가 숫자로 표시되도록 개선된다. 매일 사냥 혜택 기능 중엔 가방 자동 정리 현황에 R등급 이상 메뉴가 제거된다.

몬스터 코어 도감에선 각 지역별로 일일히 일괄 등록을 해야 했던 불편함이 개선되어 '모든지역 일괄등록' 버튼 하나로 전지역의 코어를 한 번에 등록할 수 있게 되었다. 기란 성 점령 칭호와 명예의 전장 시즌2 칭호 등 새로운 칭호도 추가되었으며 계정 창고에 등록할 수 있는 아이템도 늘어난다. 대장간 이용 시 망토의 잔상이 남아있던 문제와 장착 중인 장비를 특성 강화나 초월 재료로 쓸 수 있었던 현상은 수정되었다.



▲ 전지역 코어 일괄 등록이 버튼 하나로 가능해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