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원소를 파악하면 공략법이 보인다! 신규 시공의 균열 '창조의 신전'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창조의 신전은 광기의 제단과 피의 여백작 침소 다음으로 추가된 신규 시공의 균열 던전이다. 창조의 신전도 기존 시공의 균열 던전처럼 제한 없이 계속 참여할 수 있으며, 대신 클리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횟수가 1회로 고정되어 있다. 보상 횟수는 다이아를 소모해 충전할 수 있고 획득 보상은 난이도에 따라 달라진다. 획득 보상으로는 쉬움 난이도에서 망토의 실타래와 하기오스 코어가 주어지며, 보통 난이도부터 시공의 균열 랜덤 보상과 함께 하기오스 망토를 제작할 수 있는 하기오스의 원소 코어가 추가된다.



▲ 난이도별 창조의 신전 보상 정보



■ 창조의 신전 구간별 공략!

창조의 신전에 입장할 때는 엘리트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를 주거나 피해 감소 효과가 있는 사냥과 인내 특성을 가진 장비를 준비한 후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사냥과 인내 특성 장비를 준비하기 어렵다면 고급 HP포션과 엘리트, 마법생물 피해를 늘려줄 수 있는 스크롤을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일반 몬스터 구간

기존 시공의 균열 던전에 비해 난이도가 크게 상승한 만큼 이동 중 일반 몬스터를 한 번에 모아 처치하기보다 한 무리씩 천천히 공략해 나가는 것을 추천한다.

일반 몬스터를 공략할 때 주의해야 할 몬스터는 '붉은털 노예 궁수'다. 붉은털 노예 궁수가 사용하는 파란색 그물은 약 3초 동안 캐릭터를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데 이때 몬스터가 몰려있는 상황이라면 위험할 수 있다. 더불어 켈 마훔 노예 감독관의 회오리 공격에 맞아 상처 악화 효과가 3중첩될 경우에도 3초 동안 행동 불가 상태가 되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 파란색 그물을 주의해야 한다.



▲ 켈 마훔 노예감독관 주변에 빨간 경고 표시가 나오면 빠르게 물러서야 한다.


▶ 시험의 길 구간

시험의 길 구간은 자동 진행이 불가능한 구역으로, 일정 시간마다 좌우 용 석상에서 나오는 화염을 피해 디케가 등장하는 방까지 이동하는 미션이 진행된다. 석상의 화염은 큰 피해와 함께 타오르는 살갗 효과를 부여하며, 타오르는 살갗 효과가 유지되는 동안 지속 피해와 함께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부여된다.

자동 사냥으로 세팅해둔 상태에서 시험의 길로 입장하게 되면, 길목에 배치된 끈적이 딱정벌레가 타게팅되어 캐릭터를 컨트롤하기 어려워져 화염을 피하기 어려워진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시험의 길에 도착하면 자동 사냥을 수동 사냥으로 미리 바꾸어두는 것이 좋으며, 혹시라도 끈적이 딱정벌레의 특수 효과로 인해 이동 속도가 느려졌다면 효과가 사라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 석상이 내뿜는 불길에 닿으면



▲ 지속 피해와 이속 저하 효과가 있는 타오르는 살갗 효과가 부여된다.


▶ 공명대 구간

디케를 처치 후 도착하는 일반 몬스터 구간에서는 몬스터를 한 무리씩 잡기보다는 무시하고 길이 끝나는 위치까지 이동하여 몬스터와의 전투를 회피하는 것이 좋다. 이때 지역에 떠다니는 원소 효과를 알아두면 보다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원소는 캐릭터와 근접했을 때 특수 효과를 발휘한다. 불의 원소는 캐릭터와 근접하면 폭발하여 넉백 효과를 부여하며, 대지의 원소는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바람의 원소는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물의 원소는 지속 회복 능력을 가지고 있다.

공명대에서는 네 가지 속성 공명대 중 올바른 속성 공명대와 공명하면 하기오스로 가는 문이 열린다. 올바른 속성 공명대는 매 도전마다 무작위로 변경되며, 잘못된 속성 공명대와 공명하면 몬스터가 소환된다. 속성에 대한 힌트 없이 진행되는 구간인 만큼 여러 개의 공명대를 한 번에 공명시켜 다수의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기보다 공명대를 하나씩 공명시켜 한 무리씩 잡아나가는 것이 좋다.



▲ 공명대 공명은 하나씩 천천히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원소의 상성을 파악하면 공략법이 보인다! '디케'와 '하기오스' 패턴 공략

디케와 하기오스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원소의 속성과 속성 간의 상성을 알아두어야 한다. 원소의 속성은 대지와 물, 바람, 불로 나누어진다. 각 속성의 색상은 대지는 노란색, 물은 파란색, 바람은 초록색, 불은 빨간색으로 게임상에서는 둥근 원으로 표시된다. 속성 상성에 대한 힌트는 던전에서 그레이스의 대사로 확인할 수 있다.

"대지의 길을 막고 을 끄며, 바람을 태워 더 크게 타오르고 바람대지를 풍화시킨다."


▶ 정령의 시험과 정화의 시험에 주의! 창조의 신전 중간 보스 '디케'

○ 범위 공격 - 대지 (위험도 ★★☆☆☆)

대지 속성 범위 공격은 바위 가시가 링 모양으로 솟아오르는 공격이다. 공격 횟수는 총 두 번으로 디케 주변에 서거나 공격 범위를 완전히 벗어나는 것으로 회피할 수 있다.



▲ 대지 속성 범위 공격 발동 시 디케 주변으로 이동하면 공격을 피할 수 있다.


○ 범위 공격 - 물 (위험도 ★★★☆☆)

물 속성 범위 공격도 두 번에 걸쳐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첫 번째 공격은 디케의 주변에 파도가 휘몰아치며, 그 뒤를 이어 첫 번째 공격 바깥쪽으로 한 번 더 파도가 몰아친다. 원거리 딜러의 경우 두 번째 공격 사거리 밖으로 벗어남으로써 쉽게 회피할 수 있지만 근거리 딜러의 경우 회피 타이밍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다.

근거리 딜러는 물 속성 범위 공격 패턴이 시작되면 범위 밖으로 나갔다가 첫 번째 공격이 끝난 뒤 바로 디케에게 근접하면 모든 공격을 피할 수 있지만 타이밍을 잡기 어렵다면 처음부터 두 번째 공격 범위 밖으로 벗어나는 것을 추천한다.



▲ 디케의 주변에 먼저 파도가 몰아치고



▲ 그 후 바깥에 링 모양으로 파도가 친다.


○ 범위 공격 - 바람 (위험도 ★★☆☆☆)

바람 속성 범위 공격은 무작위 위치에 다수의 번개를 소환하는 공격이다. 무작위 위치에 번개가 소환되는 만큼 피하기 까다롭지만 번개의 시전 시간이 길어 바닥에 표시되는 경고 범위만 확인해도 쉽게 회피할 수 있다.



▲ 붉은색 경고 범위에 번개가 떨어진다!


○ 범위 공격 - 불 (위험도 ★★☆☆☆)

불 속성 범위 공격은 디케가 정면으로 광선으로 쏘아내는 공격이다. 범위 공격 중 피해량이 가장 높지만 공격까지의 시전 시간이 상당히 길고 범위가 정면으로 한정되어 좌우 이동만으로 쉽게 회피할 수 있다.



▲ 공격 범위가 상당히 길다.


○ 정령의 시험 (위험도 ★☆☆☆☆or★★★★★)

디케는 처치 시 버프 효과를 주는 대지의 정령과 불의 정령을 소환한다. 정령이 소환되면 유저들에게도 속성이 부여된다. 정령을 처치할 때는 정령의 속성을 약화시킬 수 있는 속성을 부여받은 유저들만 정령 처치에 참여해야 보다 빠른 시간 안에 정령을 제압할 수 있다. 반대로 정령의 속성을 강화시키는 속성을 가진 유저들이 정령에게 다가갈 경우 정령의 힘이 강해진다.



▲ 정령이 소환되면 유저들에게 속성이 부여된다.



▲ 불의 정령을 일정 시간 안에 잡지 못하면 강력한 범위 공격을 사용한다.


○ 정화의 시험 (위험도 ★☆☆☆☆ or ★★★★★)

전투 중간 중간 디케는 중앙으로 순간 이동하여 정화의 시험을 사용한다. 정화의 시험은 일정 시간 동안 기를 모아 맵 전체에 강력한 피해를 주는 범위 공격으로 정화의 시험의 속성을 약화시키는 속성 버프를 가지고 있지 않다면 강력한 피해를 입게된다.

속성 버프는 정화의 시험 시전과 함께 등장한 원소에 다가가면 획득할 수 있다. 이때 소환되는 원소의 수가 한정된 만큼 다른 파티원이 버프를 획득하지 못 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버프를 하나씩만 챙기는 것을 추천한다.



▲ 디케의 속성을 확인한 후



▲ 해당 속성을 약화시킬 수 있는 속성 버프를 챙기자!



▶ 해일과 원소 폭발에 주의! 창조의 신전 보스 '하기오스'

○ 원소의 기둥 (위험도 ★★☆☆☆)

원소 기둥은 소환된 후 속성 공격을 사용한다. 부여되는 속성 공격은 바람과 불이다. 바람 속성이 부여된 원소 기둥은 일정 시간마다 디케가 사용했던 번개 범위 공격을 사용하며, 불 속성은 작은 범위에 운석을 떨어뜨린다. 두 속성 공격 모두 피해량은 크지 않지만 소환된 동안 지속적으로 파티원들을 공격하는 만큼 빠르게 원소 기둥을 파괴하는 것이 좋다.



▲ 원소 기둥의 속성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이 달라진다.


○ 원소 폭발 (위험도 ★★★★☆)

'원소 폭발'은 하기오스의 특수 패턴으로 “네놈들의 몸을 원소 단위로 나눠버리겠다!” 메시지와 함께 시작된다. 원소 폭발이 시작되면 하기오스가 중앙으로 이동한 후 원소를 소환하며, 하기오스의 원소 폭발 속성과 동일한 원소를 파괴하면 원소 폭발의 위력을 줄일 수 있다. 원소 폭발의 속성은 하기오스의 머리 위에 떠오른 원소 아이콘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원소 아이콘이 떠오르지 않은 경우라면 색상으로 구분할 수 있다.



▲ 하기오스의 속성 아이콘으로 원소 폭발의 속성을 알 수 있다.


○ 해일 (위험도 ★★★★★)

하기오스의 공격 패턴 중 가장 까다로운 것은 '해일'이다. 해일은 하기오스가 1시 방향으로 이동한 후 사방에서 해일이 밀려오는 패턴으로 해일에 닿은 대상은 해일에 휩쓸려 사망하게 된다. 해일은 전투 지역 전체를 휩쓸고 지나가는 만큼 공략법을 모르는 상태로 해일을 만나게 되면 파티가 전멸하는 상황이 자주 나온다.

해일 패턴에서 살아남기 위한 핵심 포인트는 석화된 동료다. 해일 패턴이 시작되면 파티원 중 하나에게 석화가 부여된다. 석화된 대상은 해일에 닿아도 체력이 소모되지 않고 오히려 해일 일부분을 소멸시킨다. 해일의 일부분이 소멸되면 해일을 피할 수 있는 틈이 생겨나며 파티원들은 해일을 피할 수 있는 틈으로 이동해 안전하게 해일을 버텨낼 수 있다.

해일이 몰려오는 방향은 무작위로 결정되지만 우측 상단의 미니맵을 이용해 미리 해일의 이동 방향을 예측할 수 있다. 해일 패턴이 시작된 후 미니맵을 보면 해일 생성을 위한 물의 원소들이 생성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일의 방향에 맞춰 석화된 동료 뒤에 숨으면 쉽게 해일을 피할 수 있다.



▲ 해일이 석화된 대상에 닿으면 대상의 범위 만큼 해일이 소멸된다.



▲ 해일 생성 위치는 우측 상단 미니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