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장비, 소환석 던전 간소화 및 신규 이벤트 시작! 리니지2 레볼루션 업데이트

게임뉴스 | 이광진 기자 |
2월 8일 목요일, 리니지2 레볼루션에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금일 업데이트로 자유 요새전에서 3차 클래스 선택이 가능해졌고, 장비 던전 및 소환석 던전의 난이도 보상이 개선되었다. 주간 퀘스트는 난이도가 더욱 쉬워졌고 전장 영웅 장신구의 특성 강화를 돕는 전용 특성의 돌이 추가되었다. 업데이트와 함께 민족의 명절 설날을 앞두고 있는 만큼 설맞이 기념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 [관련 공지 바로가기] 2월 8일(목) 업데이트 안내



▶ 궁극기를 써보자! 자유요새전 3차 클래스 추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원하는 캐릭터와 클래스를 선택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자유 요새전에 3차 클래스가 추가되었다. 자유요새전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까지 진행되는 콘텐츠로, 업데이트 이후 3차 클래스가 추가된 자유요새전은 업데이트 다음 날인 2월 9일 금요일에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자유요새전의 3차 클래스의 추가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궁극기를 사용해볼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평소에 강력하다는 평이 많았던 클래스의 궁극기나 궁금했던 클래스의 궁극기를 자유요새전에서 체험해봄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자유요새전의 3차 클래스 추가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되니, 여유가 있다면 참여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것을 추천한다.



▲ 자유요새전에서 3차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가장 가까운 자유요새전은 2월 9일이다.




▶ 장비 던전 / 소환석 던전은 더욱 편하게! 입장 횟수 감소 및 보상 증가

장비 던전과 소환석 던전은 더욱 편리하게끔 조정이 이뤄졌다. 두 던전 모두 입장 횟수가 2회에서 1회로 줄었고, 추가 입장 횟수 역시 4회에서 3회로 감소했다. 추가 입장 시 소모 다이아는 200, 800, 3200개다. 기본 입장 횟수가 1회로 감소한 대신, 획득 보상은 모두 2배로 증가했다. 즉, 여러 번 입장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1회 플레이로 2회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된 셈이다. 이에 맞춰 보상 회수도 상향 조정되었다. 또한, 장비 던전 지옥 난이도는 권장 전투력을 기준으로 수월하게 클리어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조정되었다.



▲ 장비 던전과 소환석 던전 모두



▲ 입장 횟수가 1회로 줄어든 대신 보상이 2배로 늘었다.




▶ 퀘스트 난이도 조정, 전장 영웅 특성의 돌 추가 등 기타 변경점

주간 퀘스트와 정예 던전 퀘스트, 서브 퀘스트의 난이도는 기존보다 더욱 하향 조정되었다. 일일 과제 수행 시간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몬스터 처치 횟수가 변경된 것. 이에 따라 기존보다 더욱 쉽게 각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명예의 전장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영웅 장신구의 빠른 성장을 위한 전장 영웅 특성의 돌이 추가되었다. 전장 영웅 특성의 돌은 명예의 전장 시즌4의 등급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분해되지 않는다.

이외에도 다양한 변경점들이 있다. 아벤토 희귀 몬스터 소환석에 용의 동굴 심층 몬스터가 추가되었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칭호가 추가되었다. 창조의 신전에선 하기오스의 '해일' 피격 판정 범위가 더욱 넓어졌으며, 자신이 아닌 다른 캐릭터가 피격되었음에도 자신의 캐릭터까지 함께 사망하던 현상이 수정되었다. 시공의 균열 쉬움~어려움 난이도의 실타래 보상은 전보다 상향 조정되었다.

※ 그 외 변경점

- 아벤토 희귀 몬스터 소환석에 <용의 동굴 심층> 몬스터가 추가됩니다.
- 아지트 퀘스트 중 장비던전/소환석 던전/경험치 던전 퀘스트 관련 횟수가 조정됩니다.
- 시공의 균열 쉬움~어려움 난이도의 실타래 보상이 상향 조정됩니다.
-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칭호가 추가됩니다.
- 창조의 신전에서 하기오스 '해일'의 피격 판정 범위가 넓어집니다.
- 창조의 신전 하기오스 '해일'을 옆의 캐릭터나 석화된 플레이어가 맞았음에도 내 캐릭터까지 함께 죽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고룡 산맥 스크롤 퀘스트 자동 이동 중 몬스터에 걸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동맹 체결 후 채팅이 활성화되지 않으며, 동맹 혈맹원을 공격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고스트 센티넬 '파이널 데스스팅어'버프가 간헐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약속의 땅 메인 퀘스트 중 퀘스트 위치로 순간 이동 시 장애물에 갇혀 움직일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핫타임 시간이 0으로 소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매일 퀘스트 혜택 사용 중 장애물에 걸리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장비 던전, 소환석 던전 입장 횟수가 조정됨에 따라 페르넬의 UR유적 탐사 이벤트 중 장비던전/소환석 던전 플레이 시 획득하는 열쇠의 개수가 2개로 상향됩니다.
- 장비 던전, 소환석 던전 입장 횟수가 조정됨에 따라 2차 전직 퀘스트 중 <푸른색 악마의 문양>퀘스트 카운팅 확률이 상향됩니다.



▲ 시공의 균열 쉬움~어려움 난이도의 실타래 보상은 상향 조정되었다.




▶ 푸짐한 보상이 한가득! 업데이트 및 발렌타인, 설맞이 기념 이벤트 진행

설날과 발렌타인, 업데이트를 맞이한 이벤트도 함께 시작되었다. 먼저 소개할 이벤트는 발렌타인 코스튬과 연마제, SR 집혼석 선택상자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발렌타인 이벤트다. 발렌타인 코스튬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상점에서 핑크 스테노아 소환석을 구입해 사용한 뒤, 등장하는 웨이브 몬스터와 보스 발렌타인 스테노아를 처치해야 한다. 웨이브 몬스터에게서는 초콜릿 포인트와 핑크 스테노아 소환석 조각을, 보스에게서는 발렌타인 코스튬 상자를 비롯한 각종 보상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은 초콜릿 포인트는 메뉴 - 이벤트 탭의 초콜릿 포인트 상점에서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R등급 집혼석 연마제, SR등급 집혼석 연마제,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묶음 상자, 발렌타인 이벤트 칭호 등을 구입할 수 있다. 초콜릿 포인트 상점 내 모든 아이템을 구입하면 완료 보상으로 마프르의 가호를 추가 획득한다.



▲ 발렌타인 코스튬은 과연?


설날을 맞이해 은빛용병단의 설날 선물 이벤트도 진행된다. 일정 시간마다 마그나딘 곳곳에 나타나는 '대왕 복주머니'와 '작은 복주머니'를 열면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로,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대왕 복주머니는 20시부터 24시까지 60분마다 나타나며 최대 100회까지 열어볼 수 있다.

작은 복주머니에서는 각종 연마제와 탈리스만 상자, 특성의 기운, 초월의 기운, 행운의 복조리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대왕 복주머니에서는 SR등급 장비와 미확인 레시피 등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행운의 복조리는 사용 시 버프를 획득하는 아이템으로, 1시간 동안 보물 파수꾼의 등장 확률 증가 및 크리티컬, 회피율 증가 버프를 획득한다.



▲ 대왕 복주머니는 획득 보상이 많은 만큼, 열 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


신규 콘텐츠인 탈리스만 성장을 돕는 '탈리스만의 여정'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다른 여정 이벤트와 크게 다르지 않은 방식으로 각 항목마다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면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보상으로 영혼의 가루와 각종 탈리스만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자유요새전의 3차 클래스 추가와 함께 자유요새전 이벤트도 시작되었다. 2월 9일, 2월 16일, 2월 23일, 3월 2일, 3월 9일에 자유요새전을 플레이하면 마프르의 가호와 SR등급 집혼석 연마제를 획득할 수 있다. 별다른 조건 없이 자유요새전에 참여하기만 하면 되므로 참여 조건은 상당히 간단한 편이다.



▲ 탈리스만의 여정 이벤트도 시작!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