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랭킹] 로그 클래스의 강세, 다시 올라온 엔틱! 8월 4주 차 레볼루션 전투력 랭킹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3개 |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강자를 알아보는 시간. 리니지2 레볼루션 인벤에서는 매주 월요일 유저들과 혈맹 전투력을 조사한 주간의 전투력 변화를 알아보는 주간 전투력 랭킹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주간 전투력 랭킹 코너에서는 매주 월요일 12시를 기준으로 전 서버 랭커들과 혈맹들의 전투력을 조사해 최강의 유저와 최강의 혈맹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 해당 기사는 8월 21일 12시 기준 전투력 조사 결과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8월 4주차 전체 서버 개인 전투력 랭킹

■ 8월 4주차 전서버 최고 전투력 MihoSeeker 유저와 DMon천황 유저의 아이템 세팅은?

전체 서버 최고 전투력을 자랑하는 팬텀 레인저 MihoSeeker 유저와 플래인 워커 DMon천황 유저는 어떤 아이템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두 유저 모두 딜러의 성향이 강한 로그 계열의 클래스를 선택한 만큼 화력을 증가시키는 옵션을 선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택한 무기와 장신구의 선택이 갈리면서 조금은 다른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지요.

▶ 전투력 2,203,976 팬텀 레인저 MihoSeeker 유저의 아이템 세팅

MihoSeeker 유저의 캐릭터 정보를 살펴보았을 때 무기는 UR 등급 엘레멘탈 보우, 방어구는 UR 등급 레기오스 세트, 장신구는 SR 등급나센 세트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든 장비의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이 완료된 상태였지요.

장비마다 부여된 랜덤 능력치와 장착된 집혼석을 살펴보았을 때 매우 공격적인 템 세팅을 하고 있었습니다. HP 흡수와 같이 전투 지속력을 늘려주는 능력치를 선택하기보다 화력을 높여줄 수 있는 능력치를 먼저 선택하고 방어 능력치에서는 크리티컬 저항과 상태 이상 저항률, 탄력 등 PvP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를 선호했습니다.

특히 능력치 중에서도 마법 공격력 증가를 선택해 엘레멘탈 보우로 올릴 수 없는 레어 스킬의 화력을 더한 점이 눈에 띕니다.





▶ 전투력 2,194,691 플래인 워커 DMon천황 유저의 아이템 세팅

DMon천황 유저도 무기와 방어구 모두 UR까지 성장시켰고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이 완료된 상태였습니다. 장비 구성에서 MihoSeeker 유저와 차별화된 것은 무기의 선택과 장신구 세트의 선택 차이입니다. DMon천황 유저는 플레이어에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척살 특성을 가진 세베루스를 무기로 선택했고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블랙오르 장신구 세트를 착용했습니다.

장비마다 부여된 랜덤 능력치와 장착된 집혼석을 살펴보았을 때 생각보다 하나의 능력치에 집중된 모습은 보기 어려웠습니다. 굉장히 공격적인 아이템 세팅을 하고 있었지만 여러 가지 능력치가 섞인 모습이었지요. 또한, HP 흡수율을 세 부위에서 선택하면서 전투 지속력 상승을 노렸고 이동속도 증가나 공격 속도 증가보다 공격력과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 옵션을 선택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플래인 워커의 전투 스타일이 한 번에 스킬을 쏟아부어 상대를 암살하는 형태인 만큼 지속 대미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치를 선택하기보다 공격 한 번의 효율을 크게 올릴 수 있는 능력치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 10개 혈맹 중 6개 혈맹 이탈! 새롭게 랭킹에 오른 혈맹은?

최근 여러 개의 혈맹이 하나의 혈맹으로 합쳐지는 혈맹 통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영향으로 주마다 새로운 혈맹이 랭킹에 진입하고 랭킹 혈맹이 한순간에 사라지는 일도 빈번히 발생합니다. 특히 이번 주에는 지난주 랭킹에 올랐던 윈다우드 01의 사신 혈맹과 로얄army 혈맹, 윈다우드 04 ROYAL 혈맹, 데포로쥬 10 유령 혈맹, 아덴 09 기란 혈맹, 글루디오 05 유아독존 혈맹이 순위권 밖으로 밀려났습니다. 그리고 아덴 03 엔틱 혈맹과 디온 01 신사 혈맹, 윈다우드 01 ACE 혈맹, 기란 02 영웅 혈맹, 윈다우드 06 데몬 혈맹, 윈다우드 07 무적 혈맹이 그 빈자릴 채웠지요.

21일 12시 기준 혈맹 전투력을 종합해본 결과 아덴 03 서버의 엔틱 혈맹이 총 전투력 76,986,013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엔틱은 과거 리니지2 레볼루션 토너먼트에서 상대를 전투력으로 찍어누르며 승리를 거머쥔 대형 혈맹입니다. 하지만 지난주에는 다른 혈맹에 밀려 순위권에는 오르지 못했는데요. 한 주간 재정비를 통해 다른 혈맹과의 전투력 차이를 크게 벌리고 1위에 올라섰습니다.

2위에는 한국 혈맹이 올랐습니다. 한국 혈맹의 총 전투력은 72,065,730으로 1위인 엔틱 혈맹과 약 500만 정도의 전투력 차이가 있지만 약 2주 사이 급격하게 세력을 확장하면서 전 서버 전투력 1위 혈맹을 노리고 있습니다.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아덴 01의 척살 혈맹은 2위 한국 혈맹과 근소한 차이로 3위에 자리했습니다.



▲ 8월 4주차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