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日 양대마켓 최고매출 TOP3

게임뉴스 | 원동현 기자 | 댓글: 2개 |
자료제공 -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이 일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TOP3에 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 일본시장에 진출한 레볼루션은 첫 주말이 지난 오늘(28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인기 부문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1위를 8월 23일부터 유지 중이며, 누적 다운로드는 출시 48시간 만에 200만 건을 돌파했다.

레볼루션은 일본 출시 前 사전 다운로드 만으로 지난 23일 구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차지하고, 출시 18시간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며 국내 게임사 자체 서비스 기준으로 최고 기록이자, 최단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레볼루션이 국내를 넘어 일본에서도 흥행 열풍을 일으킨 데는 고품질의 게임성과 철저한 현지화에 기인한다"고 말했다.

일본 이용자들을 위한 현지화 작업도 다방면에서 진행됐다. 성우 팬 층이 두텁고 캐릭터 음성 퀄리티를 중시하는 현지 이용자들의 성향을 고려해 메인 캐릭터들뿐만 아니라 NPC(Non-Playerble Character)까지 일본 최고 성우들을 기용했다.

모바일 MMORPG에 친숙하지 않은 이용자들 위해 플레이 가이드를 제공하는 캐릭터도 추가했다. 이 캐릭터는 단순히 튜토리얼 진행을 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들의 플레이에 따라 응원, 인사, 가이드 등 다양한 메시지를 제공한다.

또한, 캐릭터를 강조하기 위해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을 넣었다. 이 기능은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 캐릭터에도 적용되며, 터치하면 다양한 모션과 음성이 출력되도록 했다.

이외에도 아이템 획득 연출이 중요한 일본 모바일 게임 트렌드를 반영해, '소환상자' 연출 화면을 화려하게 만들었으며, 획득한 아이템 등급에 따라서도 연출에 차이를 뒀다.

일본과 동남아시아 시장을 점령한 레볼루션은 하반기 서구(북미, 유럽)시장 진출도 예정하고 있다.

게임 정보는 홈페이지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 리니지2 레볼루션 일본 현지화 콘텐츠 소개

성우 팬 층이 두텁고 게임 캐릭터 음성 퀄리티를 중시하는 현지 이용자들의 성향을 고려해 메인 4종족 캐릭터부터 NPC까지 일본 최고의 성우들을 기용했다. 엘프는 타무라 유카리, 드워프는 사쿠라 아야네, 휴먼은 코바야시 유스케, 다크엘프는 이사카와 카이토가 맡았다.




아이템 획득 연출 화면이 독특하고 화려한 일본 모바일 게임 트렌드를 반영해 '소환상자' 연출을 조정했다. 특히, 다량의 장비를 획득하는 소환상자의 경우, 획득한 장비의 최고 등급에 따라 연출에 차이를 두어 장비 획득에 대한 기대감과 재미를 높였다.




몬스터 코어 수집 콘텐츠는 친숙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코어를 모아 등급별 '몬스터 카드'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디자인을 전면 수정했다.




게임 내 소통과 감성 요소를 중시하는 일본 이용자들을 위한 작업도 진행됐다. 레볼루션 일본버전에는 이용자들에게 게임 가이드를 제공하는 NPC '에리카'가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에리카에게 플레이 팁을 받을 수 있다.




이 캐릭터는 단순한 튜토리얼 역할이 아닌, 이용자들의 액션에 따라 인사, 응원 등 다양한 리액션을 보인다. 에리카에 생동감을 더하기 위해 유명 성우 호리에 유이의 음성을 넣었다.

레볼루션의 강점인 비주얼, 그래픽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캐릭터를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갔다. 해당 기능은 본인뿐만 아니라 다른 이용자의 캐릭터까지 가능하다. 또한, 캐릭터를 터치하면 다양한 랜덤 모션과 음성이 나와 보고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들의 소통도 현지 환경에 맞춰서 제공한다. 일본에서 많이 사용하는 라인, 트위터를 통해 친구 초대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마음에 드는 파티원들을 즉시 친구로 추가할 수 있는 기능도 넣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