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코어 작업과 성장 재료를 동시에! 죽음 안개 해안 코어작 추천 스팟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죽음 안개 해안은 136레벨에서 146레벨 몬스터가 분포하는 기란 필드다.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루르와 루카, 메데스, 알폰스, 헥터, 홀스트로 총 7종이다. 각각의 코어는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 관통, 탄력, 크리티컬을 올려준다.





1.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을 상승시키는 루르 코어 - 올 마훔 도적단 지휘관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루르 코어는 보스 몬스터 루르와 일반 몬스터 올 마훔 도적단 지휘관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올 마훔 도적단 지휘관이 등장하는 지역은 지도 기준 5시 방향으로 루르 리스폰 장소 근처와 오른쪽 위 다리 건너 주둔지다.

코어 작업을 진행할 때 추천하는 장소는 다리 건너 주둔지다. 주둔지는 고립된 장소다 보니 자동 사냥 중 다른 몬스터를 사냥할 일이 없고 몬스터 개체 수가 많아 코어 작업이 원활하다. 루르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300개이며 상승하는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의 총합은 585이다.



▲ 고립된 지형 주둔지는 코어 작업에 유리하다.


2. 최대 HP를 상승시키는 알폰스 코어 - 난파선 해적 좀비

최대 HP를 성장시킬 수 있는 알폰스 코어는 보스 몬스터 알폰스와 일반 몬스터 난파선 해적 좀비로부터 획득할 수 있다. 난파선 해적 좀비는 지도 기준 6시 방향에 등장하며 보스 알폰스의 리스폰 지역과 떨어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난파선 해적 좀비의 리젠 장소가 발리두스 방황하는 망자의 리젠 장소를 경계에 있다 보니 자동 사냥 시작 지점 선택이 중요해진다. 추천하는 시작 지점은 6시 방향 다리 근처로 등장하는 몬스터의 개체 수가 많고 다른 몬스터 리젠 장소로 이동할 위험이 없다. 알폰스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000개이며 상승하는 최대 HP의 총합은 710이다.



▲ 자동 사냥 시작 지점은 다리 근처를 추천!


3. 최대 MP를 상승시키는 홀스트 코어 - 음울한 외침

최대 MP를 올려주는 홀스트 코어는 보스 몬스터 홀스트와 일반 몬스터 음울한 외침을 처치해 획득할 수 있다. 음울한 외침이 등장하는 지역은 지도 중앙으로 방황하는 망자의 리젠 지역 사이에 있다. 최대 MP 능력치의 선호도가 떨어지는 만큼 홀스트 코어를 작업할 때는 보스 홀스트의 리스폰 자리 근처를 시작 지점으로 설정해 강화 재료와 코어를 동시에 수급하는 것이 좋다. 홀스트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000개이며 상승하는 최대 MP의 총합은 720이다.



▲ 홀스트와 음울한 외침을 동시에 사냥하는 것을 추천


4. 관통을 상승시키는 메데스 코어 - 퇴화된 하거인

관통 능력치를 얻을 수 있는 메데스 코어는 보스 메데스와 일반 몬스터 퇴화된 하거인 사냥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일반 몬스터 퇴화한 하거인은 지도 기준 12시 방향에 등장한다. 리젠 장소가 하나인 만큼 다른 유저들과 파티를 이뤄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하며, 몬스터 밀집도가 높은 거목 근처를 자동 사냥 시작 지점으로 설정하면 빠르게 코어를 모을 수 있다. 메데스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000개이며 상승하는 관통의 총합은 520이다.



▲ 커다란 나무 근처에 퇴화된 하거인의 개체 수가 많다.


5. 탄력을 상승시키는 루카 코어 - 고뇌하는 하거인

탄력을 올려주는 루카 코어는 보스 루카와 일반 몬스터 고뇌하는 하거인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고뇌하는 하거인이 등장하는 지역은 지도 기준 11시 방향이다. 루카 코어를 작업할 때는 주위 유저 수에 따라 시작 지점을 선택할 수 있다. 유저들이 많다면 고뇌하는 하거인의 개체 수가 많은 루카의 리스폰 장소 우측을 추천하며, 유저들이 적을 경우 루카 리젠 자리 근처를 시작 지점으로 선택하여 강화 재료와 코어를 동시에 작업하는 것이 좋다. 루카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000개이며 상승하는 탄력의 총합은 560이다.



▲ 유저들이 많다면 우측 리젠 장소를



▲ 사냥하는 유저가 적다면 루카 근처를 추천


6. 크리티컬을 상승시키는 헥터 코어 - 하거인의 창조물

크리티컬을 상승시키는 헥터 코어는 보스 헥터와 일반 몬스터 하거인의 창조물을 사냥해 획득할 수 있다. 하거인은 지도 기준 9시와 11시 방향에 등장한다. 리젠 장소가 두 군데로 나누어져 있는 만큼 코어 작업 시 장소 선택이 중요하다.

헥터 근처의 경우 고립된 지형이라 자동 사냥 중 다른 몬스터를 사냥할 일이 적고 헥터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어 코어 작업과 강화 재료 수급을 동시에 할 수 있지만 그만큼 많은 유저들이 몰려드는 장소기도 하다. 반대로 11시 방향은 자동 사냥 중 다른 몬스터를 사냥할 일이 자주 발생하지만 하거인의 창조물의 개체 수가 많다.

자동 사냥 시작점을 선택할 때는 다른 유저들의 수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으며, 유저의 수가 적다면 헥터 근처를 자동 사냥 시작점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한다. 헥터 코어 5레벨 달성을 위한 필요 코어의 수는 1000개이며 상승하는 크리티컬의 총합은 585이다.



▲ 유저가 적다면 헥터 리스폰 지역 근처를 추천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