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랭킹] 변화의 폭풍! 새로운 얼굴이 많았던 9월 3주 차 레볼루션 전투력 랭킹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댓글: 1개 |
리니지2 레볼루션의 최강자, 최강 혈맹을 알아보는 레볼루션 주간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주 전체 서버 전투력 랭킹에서는 랭커들의 성장이 돋보였습니다. 1위부터 10위까지의 유저 모두 220만 전투력을 넘겼고 디온 N1서버의 겜블러X 유저가 225만 전투력을 달성하면서 230만 전투력에 근접해 가는 듯 보였습니다. 개인 전투력이 올라감에 따라 혈맹 전투력도 자연스럽게 성장했습니다. 10위 혈맹이 7600만, 1위 혈맹이 8600만을 달성하기도 했지요. 과연 성장이 눈부셨던 지난주에 이어 이번 주 서버 전투력 랭킹은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요?

※ 해당 기사는 9월 18일 12시 기준 전투력 조사 결과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9월 3주차 전서버 최고 전투력 ZR 유저와 빠꾸미 유저의 아이템 세팅은?

새로운 얼굴들이 많았던 지난주와 달리 이번주 전체 서버 전투력 개인 랭킹은 상위 유저들 사이에 순위권 변동이 많았습니다. 10명의 유저 중 6명의 유저들이 1위에서 10위 안에 남아 순위를 다투었고 새롭게 10위권 안에 올라선 유저들도 4명이나 되었지요. 그중에서도 ZR 유저는 지난주 최고 전투력인 225만을 넘어 2,267,343으로 1위를 달성했습니다.

▶ 전투력 2,267,343 실버 레인져 ZR 유저의 장비 세팅은?

ZR 유저는 무기로 UR등급 유피테르를 착용하고 있었고 방어구로 UR등급 레기오스 세트를, 장신구로 SR등급 엘븐 세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장비는 강화와 특성, 초월 성장이 모두 완료된 상태였지요. ZR 유저의 장비를 살펴보면서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장신구였습니다. 보통의 레인져 계열 유저들은 기동력을 높이기 위해 나센 세트를 선택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ZR 유저는 스턴 저항률이 있는 엘븐 세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장비에 부여된 랜덤 능력치와 집혼석 능력치를 종합해 보았을 때 일반적인 레인져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보통의 레인져는 방어 옵션이 고정적으로 붙는 장비 외에는 공격력이나 관통, 크리티컬,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 등 공격적인 능력치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ZR 유저는 방어력과 함께 크리티컬 저항과 상태 이상 저항, 회피 등의 추가적인 방어 능력치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공격 능력치는 집혼석에서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을 선택함으로써 부족한 화력을 보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 전투력 2,211,669 실버 레인져 빠꾸미 유저의 장비 세팅은?

ZR 유저와 클래스가 같은 실버 레인져 빠꾸미 유저는 무기로는 UR 등급 유피테르를, 방어구는 UR등급 레기오스 세트를, 장신구로 SR등급 나센 세트를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ZR 유저와 달리 장신구로 이동 속도를 올려주는 나센 세트를 사용하고 있었지요.

장비에 부여된 무작위 옵션과 집혼석의 옵션을 종합해 보았을 때 공격적인 능력치를 선호했습니다. 집혼석의 경우 대부분의 랜덤 옵션에서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율을 선택해 화력을 끌어올렸고 장비에서 크리티컬을 추가로 선택해 크리티컬 공격의 적중률을 높였습니다.

빠꾸미 유저의 장비를 살펴보던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공격속도 증가와 이동 속도 증가율의 선택입니다. 공격속도를 올리면서 짧은 시간 상대에게 더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했고 이동 속도를 늘려주는 나센 장신구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장비 무작위 옵션에서 이동 속도 증가율을 선택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 변화의 폭풍이 몰아쳤던 9월 3주차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

개인 전투력이 계속해서 증가하면서 혈맹들의 성장도 눈에 띄게 빨라졌습니다. 특히 하위권에 머물던 혈맹들의 성장이 눈이 부셨지요. 이번 주에는 지난주 1위에서 10위 안의 혈맹중 2개 혈맹만이 자리를 지키고 나머지 8개 자리를 새로운 혈맹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지난주 1위의 자리를 지키던 엔틱 혈맹이 10위권 밖으로 밀려나면서 아덴 N5 서버의 영웅 혈맹이 새로운 최강 전투력 혈맹으로 떠올랐습니다. 그 뒤를 이어 척살 혈맹이 세 계단 상승해 2위를 차지했고 3위에는 흑랑 혈맹이, 아쉽게 한 계단 하락한 포텐 혈맹이 4위를 차지했습니다.

추가로 전체 서버 혈맹 전투력 랭킹에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한 혈맹은 5위에 유령 혈맹과 6위에 영웅 혈맹, 7위에 소울 혈맹, 9위에 하이엘 혈맹, 9위에 벤허 혈맹, 10위에 Rune 혈맹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