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영지 몬스터 코어 작업 우선 순위 정리!

게임뉴스 | 이인규 기자 |
몬스터 코어는 캐릭터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콘텐츠다. 말하는 섬부터 오렌 영지, 정예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몬스터 코어를 모으면 기본 능력치와 함께 전투력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보통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영지의 코어 작업을 진행 중이거나 예정 중이라면 대부분 아직 성장 중인 경우가 많다. 특히 그랑카인 서버을 터전으로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더더욱 그렇다.

말하는 섬과 글루디오 영지의 몬스터 코어를 작업할 때는 몬스터 사냥에 도움이되는 능력치를 먼저 작업하는 것을 추천한다. PvP에 도움이되는 탄력과 MP 물약 효율을 늘려주는 최대 MP 등의 능력치보다 사냥에 도움이되는 공격력과 방어력, 크리티컬 등의 능력치를 먼저 작업해야 이후 성장에 힘을 실을 수 있다.

- [바로가기] 리니지2 레볼루션 인벤 몬스터 코어 DB


■ 말하는 섬 몬스터 코어 작업 우선 순위 정리

▶ 말하는 섬 동부

동부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코어는 총 5종으로 블랙 티스와 실버 혼, 퀸 실롭, 우르카, 코바카가 있다. 코어는 종류별로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 최대 HP, 관통 능력치를 올려준다.

동부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할 코어는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블랙티스 코어다. 다음으로는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실버 혼 코어, 관통을 올려주는 코바카 코어, 최대 HP를 올려주는 퀸 실롭, 최대 MP를 올려주는 우르카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말하는 섬 동부








▶ 말하는 섬 서부

서부에서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 코어는 총 4종이다. 코어의 종류로는 스팅과 레드 루즈, 타카, 킹 베인이 있으며 각각의 코어는 탄력과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 명중, 회피를 올려준다.

서부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할 몬스터 코어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레드 루즈 코어다. 다음으로는 명중을 올려주는 킹 베인을 작업하는 것이 좋고 탄력을 올려주는 스팅과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타카 코어는 사냥하는 유저들이 적은 곳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말하는 섬 서부









■ 글루디오 몬스터 코어 작업 우선 순위 정리

▶ 글루딘 가도

글루딘 가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총 6종이다. 코어의 종류로는 케이나인과 프레키, 멜빌, 모레티, 올바르, 알르가 있으며, 각각의 코어는 크리티컬 저항과 명중, 회피, 공격력, 방어력, 최대 HP를 올려준다.

글루딘 가도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할 코어는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모레티 코어다. 다음으로는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을 올려주는 올바르 코어를 작업하는 것이 좋고 명중을 올려주는 프레키 코어, 최대 HP를 올려주는 알르 코어, 회피를 올려주는 멜빌 코어, 크리티컬 저항을 올려주는 케이나인 코어 순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글루딘 가도








▶ 글루디오 평원

글루디오 평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총 6종이다.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빅핸드와 둠 페이스트, 칵투스, 코투스, 콕스, 투레카로 코어 작업을 통해 관통과 탄력, 크리티컬, 크리티컬 저항, 명중, 회피를 올릴 수 있다.

글루디오 평원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할 코어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칵투스 코어다. 다음으로는 명중을 올려주는 콕스 코어를 작업한 후 관통을 올려주는 빅핸드, 회피를 올려주는 투레카, 크리리컬 저항을 올려주는 코투스, 탄력을 올려주는 둠 페이스 순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글루디오 평원








▶ 윈다우드 장원

윈다우드 장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코어는 6종이다. 코어의 종류는 쉐도우 윙과 루인 완더러, 샤이닝 티스, 후카, 화이트 티스, 트로카가 있다. 각각의 코어는 방어력과 최대 HP, 최대 MP, 관통, 탄력, 크리티컬을 올려준다.

윈다우드 장원의 코어작 우선 순위 첫 번째는 크리티컬을 올려주는 트로카 코어다. 트로카 코어 다음으로는 방어력을 올려주는 쉐도우 윙이 좋고 관통을 올려주는 후카, 최대 HP를 올려주는 루인 완더러, 탄력을 올려주는 화이트 티스, 최대 MP를 올려주는 샤이닝 티스 순으로 코어작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윈다우드 장원








▶ 황무지

황무지에서는 7종의 코어를 획득할 수 있다. 코어의 종류로는 샌드아이, 레드락, 포인터, 그라인더, 모래 잠복꾼, 스톤하츠, 샌드하츠가 있으며, 코어 작업을 통해 명중과 회피,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 최대 HP, 최대 MP, 관통을 성장시킬 수 있다.

황무지에서 가장 먼저 작업해야할 코어는 마법 공격력과 물리 공격력을 올려주는 포인터 코어다. 포인트 코어 다음으로는 마법 방어력과 물리 방어력 성장이 가능한 그라인더 코어를 작업하고 이후에는 명중을 올려주는 샌드 아이, 회피를 올려주는 레드락, 관통을 올려주는 샌드하츠, 최대 HP를 올려주는 모래 잠복꾼, 최대 MP를 올려주는 스톤하츠 순으로 코어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 [바로가기] 몬스터 코어 작업 스팟 - 황무지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